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5.11 15:52

넷마블 '쿵야 굿즈'·라이엇 '선정릉 청소'·배그 '클랜 시스템'·폴가이즈 '내가 만드는 폴크리' ·'에픽세븐' 中서 CBT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1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굿즈 출시, 문화재 청소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과 슈퍼캣이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파워레인저' 콜라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고 넥슨이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시즌 2:WKC'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이 텐바이텐에 '쿵야 레스토랑즈 텐바이텐 신장개업'을 선 공개했고 라이엇게임즈 임직원들이 강남구 선정릉을 찾아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펼쳤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에 클랜 시스템을 도입했고 폴가이즈가 '내가 만드는 폴크리'를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서비스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중국에서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바람의나라: 연'-'파워레인저' 콜라보

넥슨과 슈퍼캣이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파워레인저' 콜라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도트 그래픽으로 제작된 '파워레인저 공룡전대' 외형 및 환수를 선보인다. '티라노 레인저(레드)', '프테라 레인저(핑크)' 등을 만날 수 있으며, '티라노 바이크', '킹 브라키온', '쥬맘모스' 등이 환수로 추가된다.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업데이트

넥슨이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시즌 2:WKC'을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로 다채로운 신규 트랙, 카트바디 및 캐릭터를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WKC 코리아 서킷', 'WKC 브라질 서킷' 등 WKC 테마를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트랙과 '흑룡', '킬러' 등 카트바디를 선보였다. 신규 모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모드 연구소'도 선보였다. 시즌 2에서는 부스터를 끝없이 활용해 짜릿한 질주를 즐길 수 있는 '무한 부스터 모드'를 7월 13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이용자의 실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도입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쿵야 굿즈'

넷마블이 텐바이텐에 '쿵야 레스토랑즈 텐바이텐 신장개업'을 선 공개했다.

상품은 그립톡, 클립펜, 포토카드, 스티커, 키링, 화환카드 등 총 6종으로 오는 5월 25일까지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스토어'와 텐바이텐에서 상시 구매 가능하다. 넷마블은 신상품 론칭을 기념해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텐바이텐 온라인 몰에서 신상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현재 텀블벅에서 펀딩 진행 중인 양파쿵야 및 주먹밥쿵야 인형을 증정한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 '선정릉 청소'

라이엇게임즈 임직원들이 강남구 선정릉을 찾아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펼쳤다.

청정활동에는 조혁진 라이엇게임즈 대표와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사회환원사업총괄을 비롯한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라이엇은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다각적인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소년 및 게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역사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 사옥에서는 '국외 문화재 환수'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기도 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후원으로 환수된 우리 문화재는 석가삼존도(2014),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2018), 척암선생문집 책판(2019), 백자이동궁명사각호(2019), 중화궁인(2019), 보록(2022) 등이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배그 '클랜 시스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에 클랜 시스템을 도입했다.

클랜 시스템은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클랜을 만들고 협력하여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다. 메인 로비에 위치한 클랜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 후에는 클랜 검색, 가입, 채팅, 공지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각 클랜은 클랜 마스터, 관리자, 일반 회원으로 구성되며 최대 100명까지 가입 가능하다. 클랜 가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튜토리얼을 완수한 후 클랜에 가입 신청을 하거나 기존 클랜원의 초대를 받아 가입할 수 있다.

(사진제공=폴가이즈)
(사진제공=폴가이즈)

폴가이즈 '내가 만드는 폴크리'

폴가이즈가 '내가 만드는 폴크리'를 출시했다.

플레이어가 라운드를 마음대로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폴크리'를 중심으로 시즌 패스를 새롭게 탈바꿈한 명성 패스와 헬로키티, 도라에몽 등의 다양한 콜라보 코스튬이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됐다. '폴크리'를 사용하면 자유롭게 모드와 라운드 테마를 선택하고, 플랫폼, 블록, 장애물 등을 추가하거나 변경해 코스를 구성할 수 있다. '폴크리'로 창작한 라운드는 공유 코드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라운드 설계에 따라 싱글 플레이부터 최대 40명까지 초대해 같이 플레이할 수 있다. 폴가이즈는 '폴크리'로 제작한 신규 라운드 20종을 공개했으며, 시즌 4 기간 내내 총 50종의 라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中서 CBT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서비스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중국에서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한다.

테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인원 및 참가 조건에 제약이 없기 때문에 에픽세븐을 사전에 플레이 해보고 싶은 현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 PVP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중국 서비스를 기념해 '판다'를 캐릭터화 한 신규 펫 '귀염둥이 팡두'와 특별 아티팩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펫과 아티팩트는 글로벌 버전에도 추후 업데이트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