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5.12 15:31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2' 출시·'에픽세븐' 업데이트·'게임 도시' 타이틀 공개·'마비노기' 기부·'블랙핑크 더 게임' 18일 출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2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개최, 업데이트 실시, 멤버십 모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캐릭터 균형을 개편하는 동시에 이벤트를 실시하고, 넷마블이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아니무스 토벌전'을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인공지능(AI) 부문 3기를 모집하며,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 5의 업데이트 버전인 언리얼 엔진 5.2를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뒤틀린 망령 카일론'을 업데이트했고, 라인 넥스트가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 프로모션 사이트를 개설하면서 개발 중인 신작 타이틀 5종을 공개했다. 넥슨이 지난 10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넥슨재단과 함께 발달장애 청년의 자립을 위한 기부금 1억5000만원을 푸르메재단에 전달했고 테이크원컴퍼니가 '블랙핑크 더 게임'을 오는 18일 바일 양대마켓에 글로벌 출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M' 이벤트 진행

넥슨이 메이플스토리M에서 캐릭터 균형을 개편하고, 이벤트를 연다.

균형 개편으로 보스전 상황에 맞춰 스킬을 더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개선했다. 지난 4월 업데이트와 함께 처음 선보였던 블루밍 포레스트 테마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5일까지 NPC의 춤 동작과 동일한 방향의 화살표를 입력하면 블루밍 코인을 지급하는 블루밍 댄스파티 이벤트와 뱀탕, 자동전투 충전권(30분), [이벤트]폭풍성장의 비약 Lv1~249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몬스터 사냥을 통해 빛나는 꽃잎을 수집하면 블루밍 코인을 지급하고, 최종 보상으로 블루밍 포레스트 대미지 스킨(유닛)을 선물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A3' 업데이트

넷마블이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아니무스 토벌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아니무스 토벌전은 PvP와 PvE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며, 길드 간 동맹을 맺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맵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게이지가 차고 100%에 도달하면 아니무스 토벌전의 최종 보스 침식된 여왕 어비스를 만날 수 있다. 침식된 여왕 어비스를 처치하면 보너스 보스인 구속된 검투사 오로아가 등장하며, 각 보스를 처치하면 해당 보스의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세이트리아 지역의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을 추가했다. 공중 감옥 알카디아의 보스인 구속된 검투사 오로아를 사냥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투구에 장착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GM' AI 부문 3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AI 부문 3기를 모집한다.

SGM AI 부문 3기는 AI 기반의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창작팀(개인 포함)과 커뮤니티를 통해 상호 학습을 거쳐 성장하려는 창작자를 대상으로 한다. 다음 달 4일까지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SGM AI 부문 3기는 7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 진행 기간에 자신의 생각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견본을 만들 수 있다. 자기주도적으로 프로젝트 단계별 목표와 달성 기준을 수립하고, 개발 일지 작성과 그룹 스터디를 진행하며 다른 개발자와 교류하고 상호학습을 할 수 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2' 출시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 5의 업데이트 버전인 언리얼 엔진 5.2를 내놓았다.

언리얼 엔진 5.2는 대규모 월드 제작을 위한 프로시저럴 콘텐츠 생성(PCG) 프레임워크부터 사실적인 재질 표현을 위한 서브스트레이트, 버추얼 프로덕션 툴세트, Apple Silicon 지원, 머신 러닝 디포머 샘플에 이르기까지 기존의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뒤틀린 망령 카일론을 적용했다.

뒤틀린 망령 카일론은 광속성의 5성 등급 도적 영웅이다. 에픽세븐의 세계관 중 하나인 무결점 도시에서 타라노르의 반란 단체인 호문클루스의 수장으로 등장하며 미지의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대륙 각지에 흩어진 로스트 테크놀로지를 수집한다. 전투할 때 턴마다 자신에게 반격 버프를 발생시킨다. 반격할 때 발동하는 섬광참은 적 전체를 공격하고, 한 턴 간 자신에게 보호막을 발생시켜 생존 가능성을 높인다. 진혼의 검으로 적 전체를 공격해 높은 고정 피해를 주는데, 광기 상태에서 고정 피해량을 늘려 중장기 전투에서 높은 효율을 발휘한다.

(사진제공=라인 넥스트)
(사진제공=라인 넥스트)

◆라인 넥스트 '게임 도시' 신작 타이틀 공개

라인 넥스트의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가 프로모션 사이트를 열고, 개발 중인 신작 타이틀 5종을 공개했다. 게임 도시는 글로벌 NFT 플랫폼인 도시에 기초한 웹3 게임 플랫폼으로, 디지털 재화를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웹3 게임을 제공한다.

라인 넥스트의 신작 5종 중 하나인 스위트 몬스터 가디언즈는  캐릭터 카드를 끌어 놓아 마을을 지키는 방어 게임이다. V.L.O는 베스트리 전쟁 이후의 세계에서 모험과 전투를 즐기는 수집형 RPG 장르이며, 케로즈는 던전 탐색 장르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는 아바타·기계·인형 같은 NFT를 활용해 즐기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다. 프로젝트 GD는 라인 넥스트에서 자체 준비 중인 게임으로 자세한 정보는 향후 공개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마비노기'·'넥슨재단' 푸르메재단에 기부

지난 10일 넥슨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와 넥슨재단이 발달장애 청년의 자립을 위한 기부금 1억5000만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했다.

기부는 마비노기에서 지난해부터 전개해온 사회공헌캠페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의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재단 산하 발달장애 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과 무이숲 카페로 전달돼 각종 운영비와 상품 개발, 발달장애 인식 개선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마비노기는 기부금 전달을 시작으로 올해도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을 이어간다. 기존 푸르메소셜팜 중심의 지원을 무이숲 카페로 본격 확대해 게임 지식재산권(IP)에 기초한 베이커리와 음료 메뉴 개발을 지원한다. 카페 내부에 굿즈 전시와 판매 공간을 조성해 방문객을 맞이한다.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 18일 출시

테이크원컴퍼니가 '블랙핑크 더 게임'을 오는 18일 바일 양대마켓에 글로벌 출시한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육성 퍼즐 SNG 장르로, 게임 유저가 멀티버스 세계 속 블랙핑크의 프로듀서가 되어 멤버를 성장시킨다. 이 게임은 독점 실사 포토 카드를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퍼즐, 멤버를 매니지먼트하고 회사를 성장시키는 육성 시뮬레이션, 나만의 스타일로 꾸민 블랙핑크 아바타로 전 세계 유저와 소통하는 '블랙핑크월드'로 구성돼 있다. 블랙핑크의 독점 실사 콘텐츠와 3D 아바타를 활용한 고퀄리티 캐주얼 게임으로, 팬덤뿐 아니라 모바일 게임 유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