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5.17 09:59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7일 증권가에는 한국투자증권이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에 고객의 숲을 조성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하나증권은 가족과 즐기는 테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KB증권은 국내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산림 생태계 복원 추진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산불 피해를 입은 동해안 지역에 '한국투자 고객의 숲'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경북 울진군 나곡리에 조성된 '한국투자 고객의 숲'은 지난해 12월 나무 심기 대체불가능토큰(NFT)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고객과 임직원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산불로 파괴된 생태계 회복을 위해 자생력 강한 밀원식물인 박합나무와 상수리나무를 심었다. 한국투자증권은 기부 참여자 1520명의 이름을 적은 현판을 숲에 설치하고, 기부 시 지급한 동영상 형태의 NFT를 통해 숲의 성장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경북 울진과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일대에는 '한국투자 백두대간 회복의 숲'이 마련됐다. '고객의 숲'과 '백두대간 회복의 숲'은 총 12.5헥타르(12만5000㎡) 규모로 나무 3만7900본을 심었다. 앞서 지난달 말 나무심기를 마친 '한국투자 숲'까지 도합 17.8헥타르 규모의 부지에 한국투자증권의 이름을 딴 3개 숲이 조림됐다.

(사진제공=하나증권)
(사진제공=하나증권)

◆하나증권, 가족과 즐기는 테니스 페스티벌 개최

하나증권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0~21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테니스 입문자부터 테니스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올림픽공원 메인광장에서 서브, 리턴 등 테니스와 관련된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며, 해외·국내주식 매수쿠폰 등 경품도 증정 예정이다.

하나증권은 테니스를 처음 접하는 아이와 부모님을 대상으로 하는 테니스 교습 프로그램 '매직테니스 교실'과 대형 화면에서 공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지털 테니스 게임 'e-테니스' 등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갈상면 하나증권 ESG본부장은 "테니스 경력과 실력에 상관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대한테니스협회의 메인스폰서로서 대한민국 테니스의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증권은 오는 18일부터 동호인 대상 테니스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테린이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성복식과 대학동아리단체전 남자복식, 여자복식으로 치뤄지며, 대회 참가비 전액은 대한민국 유소년 테니스 선수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된다.

KB증권 사옥.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사옥.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국내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오는 7월 28일까지 'COOL~거래 3종세트!' 국내 선물옵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벤트 기간 중 국내 선물옵션 신규 및 장기 미거래(2022년 11월 1일 이후 미거래 기준) 비대면 개인고객이 이벤트를 신청할 경우, 신청일 다음일부터 3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까지 이벤트 종목에 대해 최대 97% 온라인 수수료 할인 혜택(코스피200선물 기준)을 제공한다. 

이벤트 종목으로는 코스피200선물(미니 포함), 코스닥150선물, 개별주식선물, 통화선물, 국채선물, 코스피200옵션(미니, 위클리 포함), 코스닥150옵션 및 개별주식옵션이다.

다음으로는 지점·비대면 계좌 구분 없이 국내 선물옵션을 거래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우수고객 일간 거래량 달성' 이벤트다. 

별도의 신청 절차는 없으며, 일간 약정금액이 ▲선물 종목은 250억원 이상 ▲옵션 종목은 10억원 이상인 경우 각 1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상금은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으로 최대 250만원까지 증정된다.

마지막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옵션시뮬레이터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는 '우수고객 감사' 이벤트다. 대상은 최근 3개월간 매월 국내 선물옵션 거래내역이 있는 우수 고객이며, 유선으로 이벤트 신청이 필요하다.

KB증권은 옵션시뮬레이터를 이용하면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옵션 거래 전략 및 성과 분석을 확인해 볼 수 있어, 국내 선물옵션 거래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홍구 KB증권 WM영업총괄본부장은 "국내 선물옵션 고객에게 보다 나은 거래 환경을 조성해 드리고자 할인 수수료, 상금 증정 그리고 옵션 분석 도구 제공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파생상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고, 거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관심에 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