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06.12 15:26
LG생활건강의 고급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트리트먼트, 세럼, 크림 세 단계만으로 피부 에너지의 원활한 공급과 활력을 주는 에너제틱 안티에이징 라인인 ‘로얄 레지나(Royal Regina)’를 출시했다.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고급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트리트먼트, 세럼, 크림 세 단계만으로 피부 에너지의 원활한 공급과 활력을 주는 에너제틱 안티에이징 라인인 ‘로얄 레지나(Royal Regina)’를 출시했다. (사진제공=LG생활건강)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식품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는 LG생활건강, 코카콜라, 신세계푸드, 롯데웰푸드, GS25 등이다.

◆LG생활건강 ‘로얄 레지나’

LG생활건강의 고급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트리트먼트, 세럼, 크림 세 단계만으로 피부 에너지의 원활한 공급과 활력을 주는 에너제틱 안티에이징 라인인 ‘로얄 레지나(Royal Regina)’를 출시했다. 로얄 레지나는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가 있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제품은 에너지 드롭 트리트먼트, 에너제틱 리페어 세럼, 에너제틱 리차징 크림 등으로 이뤄졌다.

제품 원재료는 1000일 재배와 1000일 숙성을 통해 희소하게 추출한 아이리스의 핵심 효능 성분인 ‘로얄 아이리스 앱솔루트’와 아미노산 2종을 융합한 ‘로얄 아미노 리페어’를 함유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에너제틱 리페어 세럼은 피부 탄력과 항산화, 눌림 회복, 장벽, 수분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로얄 레지나 에너제틱 리페어 세럼과 리차징 크림은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7월부터 백화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에너지 드롭 트리트먼트는 7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는 저칼로리 제품 '갈배 사이다 제로'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코카콜라)
코카콜라사는 저칼로리 제품 '갈배 사이다 제로'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코카콜라)

◆코카콜라 ‘갈배 사이다 제로’

코카콜라사는 달콤한 배향에 탄산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갈배 사이다’의 제로 칼로리 제품인 ‘갈배 사이다 제로’를 출시했다. 갈배 사이다 제로는 캔 제품(210㎖, 355㎖) 및 페트 제품으로 출시되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음료를 통해 식품점과 온라인채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카콜라 측은 “국내 저칼로리 음료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은 갈배 사이다를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노브랜드 버거는 식물성 치킨 너겟인 '베리 너겟'을 출시했다.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노브랜드 버거는 식물성 치킨 너겟인 '베리 너겟'을 출시했다. (사진제공=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베러 너겟’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노브랜드 버거가 식물성 치킨 너겟인 ‘베러 너겟(Better Nugget)’을 출시했다. 베러 너겟은 노브랜드 버거의 저탄소 건강 메뉴군인 ‘베러 초이스(Better Choice)’의 신메뉴다. 닭고기 대신 100%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치킨 너겟 특유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식물성 재료는 대두 단백, 식물성 오일, 식이섬유 등을 활용해 닭고기 특유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기존 판매 중인 ‘NBB 치킨 너겟’의 모양까지 그대로 구현했다. 가격은 2300원(3조각), 3600원(5조각)이며, 버거 세트 메뉴 주문 시 1800원을 추가하면 기본 사이드로 제공되는 감자튀김 대신 베러 너겟(5조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앞서 신세계푸드는 건강과 환경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기존 인기 사이드 메뉴 중 하나인 NBB 치킨 너겟을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개발했다. 지난 4월 노브랜드 버거에 ‘베러 미트(Better Meat)’ 대안육을 활용한 ‘베러 샐러드’와 ‘베러 버거’는 출시 이후 일주일 동안 샐러드 메뉴 5종, 버거 메뉴 16종 중에서 각각 판매량 2위, 4위를 차지했다.

롯데웰푸드는 상온 스파게티 가정간편식(HMR)인 ‘쉐푸드(Chefood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를 출시했다.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상온 스파게티 가정간편식(HMR)인 ‘쉐푸드(Chefood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를 출시했다.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

롯데웰푸드는 상온 스파게티 가정간편식(HMR)인 ‘쉐푸드(Chefood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를 출시했다. 제품은 사각 컵 형태의 올인원(all-in-one) 패키지로 만들어져 취식이 용이하다. 원유 100%를 사용해 진한 크림소스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적절한 비율의 토마토소스가 상큼함을 선사한다. 면은 이탈리아산 듀럼밀 면을 사용해 높은 수준의 식감을 보장해준다.

특히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물을 끓일 필요 없이 포장에서 면을 꺼내 소스를 붓고 2분 동안 전자레인지(700W 기준)에 돌리면 된다.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은 6개월로 넉넉하다.

한편, 쉐푸드 컵 스파게티 시리즈는 2009년 첫선을 보인 이후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이번 생크림로제 스파게티를 포함해 ▲뽀모도로 스파게티 ▲볼로네이즈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등 총 네 종류의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국내 증류식 소주 1위인 ‘화요’를 생산하는 광주요그룹을 비롯해 주류 제조사 카브루 등과 손잡고 한국형 하이볼 ‘하이요 버블리(화요 하이볼)’를 출시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국내 증류식 소주 1위인 ‘화요’를 생산하는 광주요그룹을 비롯해 주류 제조사 카브루 등과 손잡고 한국형 하이볼 ‘하이요 버블리(화요 하이볼)’를 출시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 ‘화요 하이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내 증류식 소주 1위인 ‘화요’를 생산하는 광주요그룹을 비롯해 주류 제조사 카브루 등과 손잡고 한국형 하이볼 ‘하이요 버블리(화요 하이볼)’를 출시했다. 제품은 최근 주류 시장에서 하이볼 인기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개발됐다. 특히 위스키 중심으로 만들어지던 하이볼을 증류식 소주로 확대, 소비자들에게 증류식 소주를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했다.

제품은 국산 쌀 100%로 만들어진 화요 원액 13.2%를 넣고, 토닉워터와 레몬 농축액으로 최적의 배합 비율을 구현했다. 증류식 소주 특유의 부드러운 쌀 풍미와 상큼한 레몬향이 더해져 보다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6도에 1캔 당 가격은 5500원이다. GS25는 이번 제품까지 17번째 하이볼 제품을 선보이는 등 제품 카테고리 확장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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