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고지혜 기자
  • 입력 2023.06.25 09:10
삼성전자 모델이 접근성 기능 '씨컬러스 모드'를 활용해 티비의 컬러 필터를 설정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접근성 기능 '씨컬러스 모드'를 활용해 티비의 컬러 필터를 설정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웍스=고지혜 기자] 삼성전자가 2023년 네오(Neo) 신제품 TV 전모델과 스마트 모니터 등에 색약자를 위한 '씨컬러스 모드(SeeColors Mode)'를 기본 기능으로 탑재한다고 25일 밝혔다.

TV 설정 메뉴에서 접근성 메뉴를 선택하면 씨컬러스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씨컬러스 모드는 색약자들이 볼 수 있는 색상 스펙트럼을 고려해 스크린에서 보여지는 빨강(R)·초록(G)·파란(B) 빛을 색약 정도에 따라 각각 3단계로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TV·모니터의 컬러를 보정해 특정 색상의 인식이 어려운 색약자들이 화면 속 물체를 더 잘 구별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전자는 씨컬러스 모드를 통해 독일의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로부터 '색각 접근성'인증을 획득했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올해 릴루미노 모드를 도입해 저시력자의 접근성을 개선했을뿐 아니라 색약자를 위한 씨컬러스 모드까지 기본 기능으로 탑재해 접근성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최상의 스크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접근성 기술 개발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