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07.11 12:03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 프로페셔널’.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 프로페셔널’. (사진제공=LG생활건강)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는 LG생활건강, 오비맥주, SPC삼립, 하이트진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이다.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밀도케어 프로페셔널’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탈모 기능성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탈모 증상과 함께 모발 속 밀도까지 개선하는 ‘밀도케어 프로페셔널’ 샴푸를 출시했다. 닥터그루트는 5년 연속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한 탈모케어 브랜드다. 

신제품은 초미세 마이크로 단백질과 모발 성분과 유사한 아미노산 11종이 든 ‘프로펩타이드 콤플렉스‘를 포함한 포뮬러로, 단 1회 사용 만으로 모발의 밀도와 강도가 개선되는 효과를 인체 외 시험을 통해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특허청 특허기술상을 수상한 LG생활건강의 단백질 결합 기술과 충전 기술을 적용, 드라이 스타일링 ‘100시간’ 지속 효능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이밖에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주성분을 첨가한 ‘미녹시놀 콤플렉스’의 함량을 닥터그루트 샴푸 중 가장 높은 수준으로 높였다. 제품은 GS숍에서 단독 판매한다.

오비맥주 ‘오엠쥐 쏘굿’.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 ‘오엠쥐 쏘굿’.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 ‘오엠쥐 쏘굿’

오비맥주는 발포주 브랜드 ‘오엠쥐(OMG)’의 새로운 제품인 ‘오엠쥐 쏘굿(OMG SO GOOD)’을 한정 출시한다. 신제품은 청량함과 깔끔한 목넘김, 합리적인 가격대를 내세웠다. 330㎖ 캔 6개입 번들에 6000원으로 판매한다.

신제품 패키지는 브랜드 마스코트 ‘OMG 랄라베어’와 함께 브랜드 상징인 노란색 바탕과 시원한 파도를 표현한 파란 물결무늬로 상쾌하다는 특징을 강조했다. 7월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미각제빵소 오틀리’.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 ‘미각제빵소 오틀리’.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 ‘미각제빵소 오틀리’

SPC삼립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와 귀리 음료 브랜드 ‘오틀리(OATLY)’와 협업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정통 벨기에 와플 ‘오트밀 와플’과 라임을 넣어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의 ‘오트밀 라임 카스테라롤’로 구성됐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식물성 귀리 음료 오틀리를 사용해 담백한 맛을 낸다.

특히 오트밀 라임 카스테라롤은 미각제빵소의 스테디셀러인 ‘카스테라롤’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미각제빵소 카스테라롤은 최근 1년 동안 약 220만개가 판매된 인기 제품으로 이번 오틀리와의 협업으로 인기몰이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2019년 첫선을 보인 미각제빵소는 고품질 제품을 가까운 편의점과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SPC삼립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다. 그동안 오틀리 식빵, 오트밀 미니롤, 이즈니버터롤, 생(生)식빵 등 12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43’.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43’.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43’

하이트진로는 창사 99주년을 맞아 초고도주 소주인 ‘일품진로 오크43’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12년 목통 숙성 원액을 첨가한 알코올 도수 43도의 증류식 소주다. 최근 국내 증류수 시장에서 고도주의 인기 요인을 반영했다. 알코올 도수 40도 이상의 초고도수 증류주는 지난 2020년 이후 2년 동안 연평균 판매증가율이 116.7%에 달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고도주 제품 라인업이 ‘일품진로(25도)’, ‘진로1924헤리티지(30도)’, ‘일품진로 고연산(31도)’, ‘일품진로 오크43(43도)’로 재편됐다.

일품진로 오크43은 엄격한 온도와 습도 관리를 바탕으로 12년 목통 숙성원액을 첨가했다. 12년 목통 숙성 원액은 깊고 부드러운 풍미와 향긋함이 어우러져 스트레이트, 온더락, 하이볼 등 음용 방식에 따라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원료 외에도 제품 라벨에도 신경 써 소비자들에게 로열프리미엄의 가치를 더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1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아트페어 ‘어반브레이크’에서 일품진로 오크43 팝업스토어를 열고 정식 출시 전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리조트 ‘쿨 서머 다이브’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피서객들을 겨냥해 휴식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쿨 서머 다이브’ 패키지를 선보인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객실 1박과 워터피아 주간권(대인) 또는 요트투어(대인) 이용권을 준비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종일 이용 가능하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객실 1박과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종일권(대인)을 제공한다. 모든 시설 이용권은 2인 기준이며, 한화리조트 제주, 대천 파로스, 산정호수 안시 등 총 5곳에서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용 기간은 8월 31일까지며 가격은 14만9000원부터다. 이번 패키지는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