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구속되면서 SPC그룹이 비상경영 체제로 전환할 전망이다. 지난 1945년 황해도 옹진에서 시작한 제과점 ‘상미당’을 발판으로 글로벌 기업의 꿈을 키워나가는 중에 총수가 구속되면서 중요 추진 사업이 ‘올 스톱’ 될 위기에 처했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허 회장은 파리바게뜨 제빵기사들에게 노동조합 탈퇴를 강요한 혐의로 법정 구속됐다. 최근 몇 년 동안 허 회장의 진두지휘 아래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던 중이라 올해 SPC그룹의 중점 투자 계획이 미궁에 빠진 것이다.업계 안팎에서는 허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SPC삼립이 평택시청에서 평택시, 롯데마트와 평택미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제품 개발 및 판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우리 쌀 소비 기반을 조성하고 관련 제품을 선보여 지역 상생협력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3자 협약으로 추진됐다.SPC삼립은 평택미를 활용한 쌀 베이커리 개발 및 제조를 담당하고, 평택시는 우수 농가를 연결해 쌀 원료를 공급한다. 롯데마트는 제품 유통 및 판매를 맡는다. 향후 쌀을 활용한 제품 라인과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신제품 ‘우리 쌀 모닝롤’과 ‘우리 쌀 식빵’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SPC그룹이 오는 2025년까지 3년 동안 안전보건 분야에 1000억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이 절반 이상 완료된 것으로 나타났다.SPC안전경영위원회는 19일 샤니 성남공장에서 9차 정기회의 및 현장직원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안전경영위원회는 사무국으로부터 지난해 안전경영 활동 내역과 안전투자 실적을 보고받고 올해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특히 지난해 추진한 국제 표준 안전인증 취득 현황을 집중적으로 살폈다.SPC안전경영위원회는 출범 이후 글로벌 수준의 안전경영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주요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대상, KT&G, LG생활건강, SPC삼립, CJ프레시웨이 등이다.◆대상 ‘LA갈비양념-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대상 청정원이 ‘LA갈비양념’와 ‘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 등 고기양념장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장 베이스로, 양념 한 병이면 간편하게 맛있는 고기 요리가 가능하다.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LA갈비양념은 갈비찜용으로 만들어진 기존의 소갈비양념과 달리 구이 요리에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지난해 국내 소매 시장(대형마트·슈퍼마켓·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으로 나타났다. 빵은 SPC삼립 ‘포켓몬’, 빙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 즉석조리식품은 CJ제일제당의 ‘비비고’로 집계된다.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는 지난해 소매점 판매통계를 공개했다. 해당 통계는 마켓링크 자료를 바탕으로 했으며, 전체 21개의 식품군을 망라해 제조사 시장별 점유율과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먼저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이 가장 많이 팔렸다. 새우깡은 1358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SPC삼립이 지난 2일 서초구 양재동 SPC1945에서 ‘2024 SPC삼립 신년식’을 진행하고 새로운 기업 슬로건 및 경영전략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SPC삼립은 ‘시대의 가치를 담은 더 좋은 음식을 만든다’는 기업 미션과 ‘새로운 경험과 건강한 식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 식품회사’라는 비전을 담은 새로운 가치체계를 선포했다.이를 반영한 ‘맛있는 행복’이라는 슬로건도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기업 슬로건은 오랫동안 지켜온 품질을 기준으로 맛있는 음식을 통해 고객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SPC삼립, 대상, 농심, 롯데칠성음료, 모나미, 아모레퍼시픽 등이다.◆SPC삼립 ‘빵빵이‧오이호빵’SPC삼립은 인기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오이호빵’과 ‘빵빵이 호빵 에디션’을 출시했다. 빵빵이의 일상은 등장인물을 통해 Z세대가 공감하는 생활 속 에피소드를 재치 있게 풀어낸 애니메이션 콘텐츠다.신제품 오이호빵은 다소 엉뚱한 주인공 ‘빵빵이’가 낼 법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인 제품이다. 오이 색깔의 빵 속에 오이향 커스터드를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SPC삼립이 미국 최대 아시안 유통 채널인 ‘H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선다.SPC삼립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H마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국 내 ‘K푸드’ 열풍을 한국 베이커리로 확장하겠다는 양사 전략이 부합한 결과다.H마트는 지난해 기준으로 약 4조3000억원의 매출을 올린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유통채널이다.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영국 등 총 120개의 대형마트와 수퍼마켓을 운영 중이다.SPC삼립은 H마트와 베이커리 제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SPC삼립이 글로벌 식품 박람회 '아누가'에서 처음 선보인 케어스 약과가 '이노베이션 쇼'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이노베이션 쇼는 세계적인 식품 저널리스트와 마켓 리서치 분석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아이디어,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이끌어 갈 제품을 선정하는 아누가의 대표 행사다. 올해는 참가기업에서 제출한 7890개 제품이 경쟁하여 최종 68개 제품이 이노베이션 제품으로 선정됐다.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케어스 약과는 Care와 earth의 합성어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는 농심, 오뚜기, SPC삼립, 해태제과, 풀무원 등이다.◆농심 ‘순하군 안성탕면’농심은 1983년 선보인 ‘안성탕면’이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으면서 신제품 ‘순하군 안성탕면’을 새롭게 선보인다.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매운맛이 거의 없는 스코빌지수 0의 순한맛 제품이다. 중량과 가격이 기존 안성탕면과 동일하다(125g, 소매점 기준 900원).농심 순하군 안성탕면은 닭육수를 더해 감칠맛을 더욱 살렸다. 기존 안성탕면의 맛을 이루는 구수한 된장과 소고기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SPC그룹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SPC 행복한재단은 양재 지역 저소득층 93개 가정을 대상으로 삼립 그릭슈바인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서울 내곡동에 위치한 비닐하우스 마을 단지를 직접 방문해 명절 음식과 추석 선물을 배송했다.이외에도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등 계열사별로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전국 25개 복지기관에 추석 명절 제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파리크라상은 경기도 성남시 장애인, 노인 시설 등 관내 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SPC삼립은 ‘정통 크림빵’이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으로 KRI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인증은 크림빵 부문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으로 2013년부터 10년간 약 3억2000만개 판매를 달성했다. 이를 길이로 환산하면 약 3만7042㎞로 에베레스트(8848m) 산을 2093회 왕복할 수 있을 정도다.정통 크림빵은 1964년 국내 제빵업계 최초로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삼립 대표 제품이다. 자잘한 구멍이 뚫린 빵 속에 부드러운 크림을 넣은 것이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SPC삼립은 생성형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신제품 개발 플랫폼 ‘SGPD(Samlip Generative Product Development)’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SGPD는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인 W&G와 함께 개발한 업무 솔루션으로 온라인 커머스 및 소셜미디어, 오프라인 샵 등을 통해 수집된 시장 트렌드 빅데이터를 분석한다. 또 챗GPT 및 이미지 생성 AI인 ‘스테이블디퓨전’ 등을 접목해 신제품 개발에 활용한다.SPC삼립은 SGPD를 통해 ▲트렌드 분석 ▲신규 아이템 발굴 ▲콘셉트 설정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SPC삼립이 국내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정부 사업에 동참하며 ‘가루쌀’을 활용한 ‘미각제빵소 가루쌀 베이커리’ 2종을 선보인다.가루쌀 베이커리는 농촌진흥청에서 국내 쌀 소비 촉진을 위해 개발한 쌀가루 전용 품종인 가루쌀을 사용한 제품이다. 가루쌀은 일반쌀 대비 부드럽고 촉촉한 특징을 가져 굳는 속도가 느리고 발효속도는 빨라 떡 개발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앞서 SPC삼립은 지난 4월 농림축산식품부가 진행하는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관련 제품을 출시해 가루쌀의 원료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신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유통업계가 선보인 여름철 맞이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출시 업체는 해태제과, GS25, 남양유업, 정관장, SPC삼립 등이다.◆해태제과 '여름 냉만두'해태제과는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별미로 즐기는 초계탕을 간편한 만두 요리로 구현한 ‘여름 냉만두’를 출시했다. 겨울이 성수기인 만두시장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겨냥한 역발상 마케팅이다. 부드럽게 찢은 국산 닭고기로 만두소를 만들어 시원한 초계탕의 느낌을 살렸다.기름기 걱정 없는 닭고기라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강점이다. 고향 만두 특유의 쫄깃한 얇은 피에 닭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