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3.08.03 14:33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3일 시중은행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신한은행은 환전 이벤트와 함께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도 함께 한다. 국민은행은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우리은행은 부모가 아이 계좌를 쉽게 개설할 수 있도록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강화했고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사지원금을 지급한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환전 이벤트 전개

신한은행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해외여행 고객을 대상으로 'SHINHAN IS READY'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환전 이벤트는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환전소에서 원화 50만원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메시지 'BUSAN IS READY'가 새겨진 여행 가방 네임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인천국제공항 환전소에서는 선착순 고객 4000명, 김포국제공항에서는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게 네임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2030 세계박람회 유력 후보지인 부산을 홍보하고 향후 유치를 위해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여름 휴가 성수기를 맞아 환전도 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도 응원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외화 환전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국민은행 "거래외국환은행 지정하면 1만원 금융쿠폰 드려요"

국민은행은 다음달 29일까지 유학생 및 해외 체재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KB금융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학생, 해외 체재자 등 국민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거래외국환은행지정은 외국환거래법령에 따라 집중 관리가 필요한 거래에 대해 사전에 한 은행을 지정해 해당 은행에서만 관련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 제도다. 국민은행은 대상 고객 전원에게 외환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KB금융쿠폰 1만원을 지급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은 국민은행 전국 영업점 및 KB스타뱅킹을 통해 가능하다.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 자녀, 배우자 등 대리인도 지정 가능하며 KB스타뱅킹을 활용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해외유학생 등록금 납부 시기에 맞춰 유학 자금 송금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유학 생활에 필요한 생활비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아이 계좌 개설하면 경품 제공

우리은행은 '내 손으로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이벤트를 오는 9월말까지 실시한다.

아이들의 통장을 만들기 위해선 우리은행 WON뱅킹 내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비대면 가족관계 서류로 친권자 여부가 확인된 부모가 WON뱅킹에서 자녀 명의 예적금을 개설할 수 있다.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지난 7월 입출식계좌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시작으로, 8월부터는 아이행복적금2와 WON플러스예금을 추가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또한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자녀가 금융바우처 지원 대상(기수혜자 제외)이면 주택청약종합저축 2만원, 아이행복적금2 1만원을 가입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는 부모 고객이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에서 미성년 자녀 명의 계좌개설과 응모로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이마트 5만원 상품권(100개) ▲도미노피자 쿠폰(200개)▲BBQ치킨 쿠폰(200개) ▲스타벅스 커피세트(1000개)를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가 자녀들의 용돈 관리 등 자산형성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출시…대출고객 추첨해 이사지원금 지급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를 기념해 최대 1000만원의 이사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지난달 출시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임대차보증금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최저 3.79%의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되며, 채권양도 통지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함께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총 3가지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체크리스트를 한 번만 작성하면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3가지 상품의 대출 한도 및 금리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를 기념해 8월 2일부터 9월 4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모든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용 고객 대상으로 이사지원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출시 기념 이벤트에서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및 금리를 조회한 후 약정까지 이어진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333명에게 총 9000만원 규모의 이사지원금을 지급한다.

이 중 당첨고객 3명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이사지원금이 주어진다. 아울러 30명에게는 100만원, 300명에게는 10만원의 이사지원금이 제공된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및 금리를 조회만 한 고객이더라도,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만명에게 배달서비스 앱 요기요 쿠폰 1만원을 증정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사를 앞두고 인테리어, 집들이 등으로 이사비용 부담이 큰 고객들을 위해 이사지원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통해 최대 5억원까지 늘어난 대출한도는 물론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등의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