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11.14 14:08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포털·플랫폼, 가짜뉴스 방치 이대로 좋은가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포털·플랫폼, 가짜뉴스 방치 이대로 좋은가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당 간사인 박성중 의원이 14일 배포한 성명서에서 "민노총 하수인으로 전락한 민주당은 이동관 방통위원장 탄핵 시도와 방심위 압박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박 의원은 "민주당이 이동관 방통위원장 꼼수 탄핵 시도가 잠시 불발되자 이제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를 압박하고 있다"며 "13일 민주당 의원들(조승래, 민형배, 장경태, 허숙정 의원)이 방심위의 가짜뉴스 심의의결 등을 문제 삼으려 방심위를 무작정 찾아갔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이는 대선공작 뉴스타파의 가짜뉴스를 인용 보도한 방송사 관련 과징금 조치 의결 전체회의를 불과 1시간 30분 앞둔 상황이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전체회의 직전에 기습 방문한 민주당의 행태는 방통위설치법 제18조에따라 법정 독립기구인 방심위에 압박을 가한 것이며, 중립적·독립적이어야 할 방심 위원들에게 심리적 부담을 지우게 하려는 정치적 의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쏘아붙였다.

이에 더해 "방심위가 심의하려는 가짜뉴스는 현존하는 위협"이라며 "시대에 따라서 용어만 바뀌었지 항상 사회의 악으로 존재해 왔다. 그런데 민주당은 가짜뉴스 정의가 없다는 얼토당토않은 주장을 하며, 국기문란 행위를 저지른 뉴스타파와 민노총 언론노조가 장악한 MBC 등의 비호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고 질타했다.

박 의원은 또 "심지어 민주당은 방통위 예산을 50% 삭감한다며 압박을 가해서 방심위가 가짜뉴스를 심의하지 못하게 하려는 아전인수(我田引水), 곡학아세(曲學阿世)적 간악한 주장을 서슴없이 내뱉고 있다"며 "방통위원장 탄핵에 이어 예산으로 방심위 압박을 하면서 당에 총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진영 논리에 눈이 멀어 방통위·방심위도 서슴지 않고 압박하는 민주당과 민노총 언론노조, 민언련 등 친 민주당 세력들이 결탁해서 만든 방송 3법을 어떻게 국민이 인정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탄핵에 중독돼 일사부재의 원칙을 형해화 하고, 방통위·방심위와 같은 합의제 의결기구의 특성을 짓밟는 민주당은 KBS 박민 사장을 부정할 자격이 없으며, 방송 3법 시행도 주장할 자격이 없다"고 단언했다.

또한 "민주당에 강력히 경고한다"며 "가짜뉴스의 생산과 유통 확산이 심각한 사회적 폐해로 떠올라 국민들께서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이동관 방통위원장 탄핵과 방심위를 압박하는 저열한 행태를 즉각 중단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임을 경고하는 바이다"라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