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4.01.02 10:14
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 (사진제공=유안타증권)
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 (사진제공=유안타증권)

사랑하는 YUANTA 증권 가족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기운을 품은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023년 경제 상황은 한마디로 첩첩산중이었습니다. 글로벌 공급망 불안에 따른 인플레이션과 전쟁에서 촉발된 지정학적 리스크가 확대되면서 금융시장의 불안은 한층 더 심화되었고, 높은 금리 상황과 더딘 경제 성장이 지속되었습니다.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확대로 인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안정성이 저해되고, 기업들의 투자가 위축되는 악순환이 연속되는 시장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뚫고 올해 우리 YUANTA 증권 각 사업 부문/본부는 한 차원 더 높은 성장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한 해도 우리 YUANTA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회복의 시작을 예측하기 힘든 시장 상황에서도 각 부문별 화합과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기반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금리 변화에 따른 안정적인 운용, HNWI 대상 인프라 확대, 대차거래 영업 확장 등으로 전 부문의 안정적인 수익원 확보와 다변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런 노력들이 결실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각 부문별 성과 창출에 대한  의지와 자발적인 목표 관리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한 YUANTA 증권으로 변모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상향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고객 서비스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가면서 성장 동력을 확대하기 위한 날갯짓을 멈추지 않아야 합니다. 당사를 통하여 고객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플랫폼과 서비스 개선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범아시아 네트워크를 활용한 새로운 금융상품의 지속적인 발굴과 해외 시장까지 확대한 고객의 투자 전략에 대한 깊은 고민은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Business 사업 부문 및 본사 각 부서가 유기적인 협력과 본연의 전문성으로 당사의 경쟁력을 항시 점검해야 합니다.

즉,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시장 위험을 간과하지 않으며, 우리 스스로 한계라고 생각한 부분이 있다면 그것을 깨고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는 YUANTA 人을 기대합니다.

사랑하는 YUANTA 증권 가족 여러분!

2024년, 한국 증권시장에 YUANTA 증권이 출범한지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역경의 파도를 넘어왔습니다. 이제는 안정적 성장궤도에 안착할 수 있는지를 판가름할 기로에 놓여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본사 이전과 함께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해입니다. 희망찬 새해와 함께 우리 모두 익숙한 오래된 방식은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펼친다는‘제구포신(除舊布新)’의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환경과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주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우리 YUANTA 증권 가족 모두가 따듯하고 행복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