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4.01.16 09:48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6일 증권가에는 신한투자증권이 '개인투자용 국채' 리포트를 발간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하나증권은 SK플래닛과 제휴를 통해 OK캐쉬백 제휴 계좌를 출시한다. 한국투자증권은 몽골 주택금융기관(MIK)의 2억2500만달러(약 2925억원) 규모 글로벌본드 발행 주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여의도 사옥.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여의도 사옥.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개인투자용 국채' 리포트 발간     

신한투자증권은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인 '개인투자용 국채'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개인투자용 국채' 리포트는 안재균 신한투자증권 연구원과 박민영 책임연구원이 상반기에 발행될 개인투자용 국채의 특징, 투자 방법, 안정적인 투자와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투자 매력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담았다.

올해 채권전략으로는 원리금 보장과 절세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개인투자용 국채의 흥행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원금이 보장되고 상속이 가능하며, 이자소득 분리과세 혜택이 있기 때문에 안정적 투자와 절세 효과를 중시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사진제공=하나증권)
(사진제공=하나증권)

◆하나증권, OK캐시백 제휴 계좌 출시

하나증권은 SK플래닛과 제휴를 통해 OK캐쉬백 제휴 계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OK캐쉬백앱에서 하나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으며, OK캐쉬백 포인트를 주식 예수금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각 종목별 투자 분석 노트와 보유 자산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하나증권은 제휴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주식매수쿠폰과 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3월 말까지 진행한다. OK캐쉬백 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하나증권 주식계좌 신규 개설 고객 전원에게 OK캐쉬백 2만포인트와 국내주식매수쿠폰 1만원, 애플 소수점 주식(1000원 상당)을 지급한다.

OK캐쉬백 1만포인트 이상을 예수금으로 전환한 손님 전원에게는 OK캐쉬백 1000포인트를 제공하고, 국내주식 10만원 이상 매수 손님 전원은 OK캐쉬백 5000포인트와 미국주식매수쿠폰 5달러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본사 전경.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본사 전경.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홍콩법인, 몽골 국책기관 글로벌본드 발행 주관

한국투자증권이 몽골 주택금융기관(MIK)의 2억2500만달러(약 2925억원) 규모 글로벌본드 발행 주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홍콩법인은 도이체방크와 MIK의 글로벌본드(RegS) 발행에 공동주관사로 참여해 11일(현지시간)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MIK는 한국의 주택금융공사와 같은 역할을 하는 몽골의 국책기관이다. 발행한 채권의 만기는 3년, 발행 수익률은 달러 기준 12.525%다.

이번 딜은 국내 증권사가 몽골 소재 발행사의 글로벌본드 발행을 주관한 첫 사례다. 신규발행(New Money Offer)과 기존 채권의 대환(Exchage Offer)이 혼합된 창의적인 발행 구조로 글로벌 하이일드 본드 발행을 주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연말 조직개편을 통해 글로벌사업그룹을 신설하는 등 글로벌사업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월 한국수출입은행이 발행한 20억 달러 글로벌본드 발행에도 국내 증권사 중 유일하게 주관사로 참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