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4.02.08 15:02
대상 ‘LA갈비양념-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 (사진제공=대상)
대상 ‘LA갈비양념-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 (사진제공=대상)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대상, KT&G, LG생활건강, SPC삼립, CJ프레시웨이 등이다.

◆대상 ‘LA갈비양념-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

대상 청정원이 ‘LA갈비양념’와 ‘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 등 고기양념장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장 베이스로, 양념 한 병이면 간편하게 맛있는 고기 요리가 가능하다.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LA갈비양념은 갈비찜용으로 만들어진 기존의 소갈비양념과 달리 구이 요리에 적합하게 짠맛과 단맛을 낮춰 조화를 이뤘다. 얇은 LA갈비에 양념만 입혀 조리해도 자극적이지 않다. 특히 연육 효과가 있는 과일과 채소를 갈아 넣어, 고기 속까지 양념이 잘 배게 해 부드러운 단맛을 낸다. LA갈비 외에도 등갈비, 닭봉, 스테이크 양념은 물론 볶음밥 소스로도 잘 어울린다.

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은 불고기 백반 맛집으로 유명한 노포 기사식당의 맛을 구현했다. 청정원 양조간장과 굴소스로 감칠맛을 내고, 석쇠나 호일 위에서 직화로 구웠을 때의 불맛까지 재현했다.

한편, 국내 최초로 가정용 고기양념장을 선보인 대상은 그동안 쌓아온 조미 기술과 원료가공 및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소스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최근에는 육류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가정에서 다양한 육류 요리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소갈비, 소불고기, 돼지갈비, 찜닭, 닭볶음탕 등 10종의 제품을 운영 중이다.

KT&G ‘릴 하이브리드 3.0 디프로젝트 에디션’ 한정판. (사진제공=KT&G)
KT&G ‘릴 하이브리드 3.0 디프로젝트 에디션’ 한정판. (사진제공=KT&G)

◆KT&G ‘릴 하이브리드 3.0 디프로젝트 에디션’ 한정판

KT&G는 디자인 브랜드 디프로젝트와 협업해 한정판 ‘릴 하이브리드 3.0 디프로젝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한정판은 디프로젝트의 대표적 제품인 ‘디불 차량용 방향제’가 함께 담긴 선물박스 형태로 구성된다. 제품은 ‘포레스트 그린’, ‘블러썸 핑크’ 2종이다.

제품 구매는 릴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과 온라인 판매처인 ‘릴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는 5일부터는 전국 4700여 개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9만9000원이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3가지의 흡연 모드를 제공한다.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 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에 더해,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와 예열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일시정지’ 기능이 있어 한 개비의 스틱을 흡연하는 동안 총 2분 내 횟수 제한 없이 디바이스 작동을 멈출 수 있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릴 하이브리드 3.0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디프로젝트와 협업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서의 제품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G생활건강 ‘빌리프 폭탄크림 듀오 2세대’. (사진제공=LG생활건강)
G생활건강 ‘빌리프 폭탄크림 듀오 2세대’.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빌리프 폭탄크림 듀오 2세대’

LG생활건강은 수분과 보습 효과가 뛰어난 ‘빌리프’ 브랜드의 대표제품인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과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의 성분과 효능을 한층 강화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빌리프 폭탄크림 듀오는 강력한 효과가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 2010년 8월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 1300만개를 기록한 빌리프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 신제품은 사용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효능 성분을 더했다. 상쾌하게 발리는 젤 타입 제형의 아쿠아 밤 2세대는 수분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레이디즈 맨틀(Lady’s mantle)’을 함유했고, 보습감 대표 물질인 히알루론산과 피부 기능성을 돕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더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도포 10초 후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수분이 도달하는 신속한 수분 침투력,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수분이 유지됨을 입증했다.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되는 생크림 제형의 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는 48시간 동안 보습이 지속된다.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기존의 ‘컴프리 리프’ 허브 처방에 피부 장벽의 핵심 성분 세라마이드와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 성분,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스쿠알란 성분을 추가했다.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 대상자 인체적용시험에서 사용 후 피부 속보습 8.543%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제품은 백화점 빌리프 매장과 직영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드래곤볼 캐릭터 빵’.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 ‘드래곤볼 캐릭터 빵’.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 ‘드래곤볼 캐릭터 빵’

SPC삼립은 청룡의 해를 맞아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와 협업해 ‘드래곤볼 캐릭터 빵’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치즈케익 속에 고소한 황치즈 크림를 넣어 달고 짠 ‘단짠’맛이 특징이다. 제품은 ‘손오공 치즈샌드’를 비롯해 달콤한 블루베리크림의 보랏빛 마블링의 샌드케익 ‘마인부우 블루베리케익’,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명장면을 형상화해 초코필링과 버터필링이 어우러진 ‘손오공&트랭크스 퓨전빵’, 사과과육이 들어간 앙금을 넣은 ‘베지터 사과앙금빵’ 등 4종이다.

특히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 속 캐릭터를 담은 ‘드래곤볼 띠부씰 69종’을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주고 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800원으로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수협중앙회 수산물’.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수협중앙회 수산물’.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수협중앙회 수산물’

CJ프레시웨이는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수협중앙회)와 공동 개발한 수산 신제품 20종을 선보인다. 고품질 국산 원물을 적용한 수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어촌 판로 확대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해당 제품은 ‘수협중앙회 X CJ프레시웨이’로 표기되는 공동 브랜드 제품이며, 오징어 가공품을 비롯한 국물용 멸치, 건어물류, 구이 및 조림용 생선 등 활용도 높은 품목으로 이뤄졌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0월 양측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출시됐다. 수협중앙회의 원물 수급 경쟁력과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망을 확보한 CJ프레시웨이의 인프라를 활용해 국산 수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기로 했다. 유통처는 전국 급식 및 외식 사업장이다.

신제품은 CJ프레시웨이와 수협중앙회의 안전성 검증 시스템을 거쳐 유통된다. 상품 생산 과정에는 수협중앙회 수산 식품연구실이 품질 검사를 수행해 국가 공인의 인증 수산물로 안전성을 담보한다. 유통 과정에서도 CJ프레시웨이 식품 안전연구실에서 방사능 오염도 추가 검사와 상품 정밀 분석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식, 급식 등 어디서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국산 수산물 유통에 힘쓸 것”이라며 “수협과 협력해 어촌 판로 확대를 돕는 등 상생 생태계 구축에도 나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