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4.02.28 13:01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8일 신한라이프는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18기 발대식을 열었으며 코리안리 신입사원들은 인도네시아에서 주택재건 봉사활동에 나섰다.

굿리치앱은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티머니는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티머니카드' 2종을 시장에 내놨다. 신한카드는 '한국에서 존경받는 카드사'에 17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KB국민카드는 새학기 소비데이터 분석결과를 공개했다. 또 하나카드 '트래블로그'는 가입자 수 400만을 넘어섰다.

신한라이프 사옥 전경. (사진제공=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사옥 전경. (사진제공=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1사 1교 금융교육 '금감원장상' 수상

신한라이프는 지난 27일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교육을 통해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와 학교가 결연을 맺어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이해하기 쉬운 양질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청소년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희망서포터즈 고객패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희망서포터즈 고객패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18기 발대식 

KB손해보험은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8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18기로 선발된 9명의 패널들은 앞으로 4개월 간 KB손보의 대 고객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확인한 개선 필요 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홍창기 KB손보 소비자보호본부장 상무는 "고객패널들의 직·간접적인 체험을 통해 현재 제공되고 있는 대면·비대면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종합해 실질적인 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코리안리)
(사진제공=코리안리)

◆코리안리 신입사원 봉사단, 인도네시아에서 주택재건 봉사활동

코리안리재보험은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인도네시아에 신입사원 19명을 포함한 총 22명의 해외봉사단을 파견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리안리 해외봉사단은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에서 인도네시아 땅그랑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주민들의 주택 재건에 땀방울을 보탰다.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은 "앞으로도 코리안리는 ESG에 앞장서며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굿리치)
(사진제공=굿리치)

◆굿리치앱 '700만 다운로드' 돌파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는 최근 자사가 운영하는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의 누적 다운로드가 700만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굿리치앱은 고객들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들을 홈 화면 전면에 배치, 편의성과 사용성 극대화를 이뤄냈다.

이병관 굿리치 디지털혁신부문 상무는 "앞으로도 굿리치앱은 면밀한 시장 트렌드 분석을 토대로 한 박자 빠른 기능 탑재 및 보험 정보 제공을 통한 저변 확대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티머니)
(사진제공=티머니)

◆티머니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티머니카드' 2종 출시

티머니는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티머니카드(제주 동백꽃·강원 감자)' 2종을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을 통해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티머니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3월 15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먼저 세븐일레븐 앱이벤트를 통해 카드 구매 후 세븐일레븐 앱에서 스탬프 적립을 하면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100명에게 제공한다. 

또 티머니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라인프렌즈 키즈 카메라(캐릭터 랜덤)를 20명에게 제공한다.

김정열 티머니 Payment 사업부장 상무는 "사랑받는 캐릭터와 사랑받는 지역을 담은 티머니카드가 소비자들에게 그 자체로 휴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미경(오른쪽) 신한카드 소비자보호본부장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진미경(오른쪽) 신한카드 소비자보호본부장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카드사' 17년 연속 1위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7년 연속으로 신용카드 산업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9년 연속으로 전체 산업에서 존경받는 ‘올스타(All Star)’ 기업에도 선정됐다. 이 조사는 KMAC가 2004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 모델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 최고 역량을 활용한 고객중심의 디지털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상생금융 실천 의지를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한 차원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진정한 1류 기업(Only One)을 향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새학기 소비 데이터 분석결과 공개

KB국민카드는 3월 맞이 새학기 관련 품목 신용카드·체크카드 매출액 분석결과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2~3월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새학기 관련 품목을 구입한 회원 수는 2022년 동기 대비 약 31% 증가했으며 소비 금액은 35.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소비 금액 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세부 품목은 ▲이어폰·헤드셋 ▲학습교재 ▲스마트워치 ▲실내화 ▲휴대전화 ▲노트북 등이다. 

새학기 준비물을 구매한 초중고등학생 학부모의 2~3월 오프라인 소비 금액도 16% 늘었으며 온오프라인 전체 소비 금액은 16.2% 증가했다.

(사진제공=하나카드)
(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400만 돌파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가 서비스 가입자 수 400만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 그룹장은 "여행 전에 은행을 방문해 수수료를 부담하고 환전하는 경험을 하나머니앱에서 수수료 없이 3초만에 환전하는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트래블로그 서비스의 핵심 성공요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총 동원해 해외여행 1등 카드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며, 고객에게 환전부터 해외결제 및 직구까지 최적의 프로세스를 제공해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