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민서 기자
  • 입력 2024.03.06 11:00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 참가한 현대자동차 부스. (사진제공=현대차)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 참가한 현대자동차 부스. (사진제공=현대차)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서 전동화 기술을 알린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은 EV 트렌드 코리아는 전기차 민간 보급 확대와 새로운 전기차 문화 형성을 위해 정부 주도 하에 열리는 서울 유일의 전기차 엑스포로 6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6일 현대차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서 ▲전기차의 경제성 ▲우수한 배터리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 부스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EV 베네핏 존에서는 구매부터 중고차까지 이어지는 전기차 생애 주기에 맞춘 현대차의 서비스를 로드맵으로 구현했다. EV 에브리(Every) 케어 프로그램 중심으로 전기차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소개한다. 또한 내연기관 차량과 주행거리 대비 유지비용 비교 체험을 통해 전기차 고객이 절약할 수 있는 비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EV 익스피리언스 존에서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구현했다. 전기차를 이용해 실생활 가전 제품을 사용할 경우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현대차는 최근 공개된 '아이오닉 5' 상품성 개선 모델과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N Line' 차량을 전시해 고객들에게 현대차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린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 참가한 기아 부스에 전시된 'EV6 GT-line'. (사진제공=기아)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 참가한 기아 부스에 전시된 'EV6 GT-line'. (사진제공=기아)

같은 날 기아도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서 ▲전기차 충전 ▲공간 및 신기술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3개의 전시 존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기차 충전 존에서는 '레이 EV'를 전시하고, 경차에 전기차의 혜택이 더해진 레이 EV의 우수한 경제성을 관람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형 화면을 통해 기아 EV멤버스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충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공간 및 신기술 존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해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구매한 디지털 사양이 실제 'EV9'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로 적용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EV9에서 선택 가능한 다양한 시트 배열 및 기능, 색상 조합 등 주요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준비했다.

지속가능성 존에서는 'EV6 GT-line' 전시와 함께 해양 플라스틱 및 쓰레기 제거 활동을 하는 비영리단체 ‘오션클린업’과의 협업 활동을 소개하는 인터랙티브 월을 설치했다. 관람객은 인터랙티브 월을 터치해 태평양 쓰레기섬(Great Pacific Garbage Patch)의 폐플라스틱이 기아의 차량 용품으로 자원화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기아는 전시장 내에 전기차에 대한 궁금증을 Q&A 방식으로 알아보는 ‘EV A to Z’ 터치 스크린을 마련했다. 관람객이 직접 운전해 코엑스 주변을 돌아볼 수 있도록 시승차 2대(EV9, EV6 GT-line)도 운영한다.

한편 EV트렌드 코리아가 선정하는 ‘EV 어워즈 2024’에서 '아이오닉 5 N'은 지난해 국내 출시된 전기차 중 최고의 모델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로 선정됐다. 기아의 EV9은 ‘소비자 선정 올해의 전기차’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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