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민서 기자
  • 입력 2024.03.07 10:46

빠른 충전 속도·주행가능거리·V2L 등 호평

현대차의 '아이오닉5'.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의 '아이오닉5'. (사진제공=현대차)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현대자동차는 미국 유력 월간지 페어런츠 매거진이 주관한 '페어런츠 2024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에서 아이오닉 5가 '최고의 가족용 5인승 전기 SUV'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1926년 창간된 이 매체는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아동 발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미국 월간지다. 매년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를 진행해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필요한 편의 장비와 안전성을 갖춘 우수한 차량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어워즈는 140대 이상의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이 매체는 "아이오닉 5는 우수한 PE 시스템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춰 가족용 차를 찾는 고객에게 탁월한 선택"이라며 "빠른 충전 속도와 우수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강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아이오닉5가 가정집에 공급할 수 있을 정도의 전력을 제공하는 V2L 기능과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한 점도 높이 평가했다.

리키 라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은 "아이오닉 5가 최고의 가족용 차로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우수한 사용 편의성은 물론, 뛰어난 안전성과 효율성을 갖춘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아이오닉5는 지난 2월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가 발표한 '2024 & 2025 최고의 SUV'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