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4.03.28 10:51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8일 삼성생명은 부유층 고객 대상 문화 참여 프로그램을 열었다. DB생명은 GA 3개사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으며 ABL생명은 시예저치앙 사장이 자사 경인지역단 영업현장을 순방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확대했으며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아이폰 15 PRO 등을 증정하는 고객이벤트를 열었다. 롯데손해보험은 '2023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삼성생명)
(사진제공=삼성생명)

◆삼성생명, 부유층 고객 대상 '문화 참여 프로그램' 개최

삼성생명은 부유층 고객 대상 문화 참여 프로그램인 '예술자산클래스 ART 7기'를 운영한다.

삼성생명에 따르면 예술자산클래스 ART는 4050세대 여성 부유층 고객들의 예술적 혜안을 넓혀주는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운영돼 왔다.

세부 프로그램은 ▲미술 분야 명사 초청 강연 ▲유명 전시회 관람 ▲아트 소셜 ▲해외 아트 투어 등이다.

정명훈 삼성생명 WM팀 상무는 개강사에서 "이번 예술자산클래스 ART 7기를 통해 미술에 대한 안목 이외에 고객간 네트워킹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DB생명)
(사진제공=DB생명)

◆DB생명, GA 3개사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 체결

DB생명은 제휴 GA(법인보험대리점)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1분기에는 3개사(프라임에셋, 에인스금융서비스, 인카금융서비스)와 업무협약 체결을 완료했다. 작년에는 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엠금융서비스, 한국보험금융, 메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본부장은 "상호 업무 협조를 통해 실질적인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예저치앙(가운데) ABL생명 사장이 경인지역단 팀매니저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ABL생명)
시예저치앙(가운데) ABL생명 사장이 경인지역단 팀매니저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ABL생명)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 경인지역단 영업현장 순방

ABL생명은 지난 27일 시예저치앙 사장이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경인지역단을 방문해 소속 FC와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경인지역단은 인천지점, 수원지점, 경기지점, 목현지점, 성남지점, 부평지점, 안산지점 등 총 7개 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1~2월 보험영업 성과평가 지표인 환산월납보험료 달성률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은 "경인지역단은 전국에서 생산성이 가장 높은 곳으로 젊고 열성적인 팀매니저들이 활동하고 있다"며 "회사는 앞으로도 영업 현장과 밀접하게 소통하며 영업채널이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 5%로 확대

KB손해보험은 4월 2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높인다. 

회사에 따르면 이 걸음수할인특약은 청약일 기준으로 90일 이내에 하루 5000보 이상 걸은 날이 50일 이상이면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또 기존에는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에 탑재된 'KB-WALK'로 걸음 수를 측정해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었지만 카카오페이와의 제휴로 카카오페이 앱에 탑재된 ‘만보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할인 적용이 가능해졌다.

KB손보 관계자는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고객 맞춤형 할인과 고객 지향적인 상품개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진제공=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아이폰 15 PRO 증정 '폰 검진' 이벤트 진행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휴대폰 검진 기능을 활용한 '내 폰 검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4월 2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손보가 제공하는 휴대폰 간편 검진 프로세스를 거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휴대폰 센서, 터치스크린, 볼륨 버튼 등 필수적인 휴대폰 기능에 대해 간편하게 점검할 수 있다. 

검진을 완료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PRO, 갤럭시 S24 등 최신 휴대폰 각 1종, 케이스티파이(CASETiFY)의 휴대폰 케이스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손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롯데손해보험)
(사진제공=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2023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3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영업실적과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영업가족을 축하하는 이번 시상식에는 총 61명의 수상자와 가족, 롯데손해보험 임직원 등 380여 명이 참석했다.

연도상 최고 영예인 '챔피언(판매왕)'은 춘천대리점 강지숙 대표가 수상했다.

이은호 롯데손보 대표이사는 이날 시상식에서 "전문성과 진심으로 무장한 설계사들이 더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혁신적인 영업지원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