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이숙영 기자] KT는 '2021 글로벌 청년 기후환경 챌린지(GYCC)'와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미래세대 세션의 타운홀 미팅을 원격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홀로그램 텔레프레즌스' 기술을 지원했다.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열린 GYCC 타운홀 미팅은 녹색성장 및 2030 글로벌 목표를 위한 연대(P4G)의 정상회의에 세계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서울과 인도네시아, 스위스 등의 GYCC 멤버가 각 원격으로 만나 회의를 진행했다.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KT는 25일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광화문 소재 총 14개의 기업, 지자체, 비영리 기관과 '광화문 원팀' 출범식을 진행하고 ESG 가치 실현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광화문 원팀은 지난 3월 31일 실무협의체를 발족해 지난 60여일 간 광화문 지역의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을 고민했다. 각 기업이 갖고 있는 서비스와 기술을 바탕으로 공동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정부와 지자체, 비영리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상생을 실천하는 모델을 전국으로 확산한다는 목표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코로나19사태로 1년 만에 재개되는 3월 등교 개학에 맞춰 학교 교육의 가치를 되돌아보고자 "학교에서만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라는 카피로 포스터를 지하철역 등에 게재했으나 정의당 서울시당 청소년위원회 준비모임 측의 '학교 밖 청소년을 배제한 광고'라는 지적에 따라 랜선 숙의 토론회를 개최한다.서울시교육청은 "'학교 밖 청소년을 배제한 광고'라는 지적에 대해 지난 3월 '학교라는 표현은 물리적인 학교 공간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KT는 가족의 통신 상품을 온라인에서 대신 관리해줄 수 있는 '안심대리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안심대리인은 KT가 고객의 편리하고 합리적인 통신생활을 위해 지난 6월부터 펼친 홈코노미 캠페인의 여섯 번째 서비스다. 비대면 업무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웹과 모바일로 통신 업무를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부모님과 자녀, 장애인 가족이 있는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이번 서비스를 통해 만 65세 이상 부모님 또는 미성년 자녀(만19세 미만),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결합 가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KT는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결승전을 열고 3개의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선발된 스타트업 '망그로브'와 '이너테인먼트', '이루다'는 앞으로 실감미디어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사업화를 위한 정부와 KT의 다각도 지원을 받게 된다.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은 실감미디어, 인공지능(AI) 콘텐츠, 푸드테크 등 총 9개 분야 과제를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 다른 역량을 보완하며 해결할 수 있도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KT가 김장철을 맞아 소외 이웃을 위한 '랜선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랜선 김장나눔은 광화문 메인 스튜디오와 임직원 100명의 가정이 비대면 온라인교육 화상서비스를 활용해 동시에 각각 다른 장소에서 김장을 담고 이를 소외 이웃에 나누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이다.KT는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하기로 했다.이날 서울 종로구 KT스퀘어 드림홀에 설치된 메인 스튜디오에서는 스타셰프 신효섭과 개그맨 정종철이 등장해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KT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학생과 대학생을 동시에 돕는 비대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KT가 서울시교육청과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원격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비대면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랜선 야학'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랜선 야학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습 공백에 처한 중학생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을 KT 기술로 돕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활동이다.본 프로그램은 대학생 멘토 1명과 중학생 멘티 3명이 국·영·수 등 기초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KT가 통신 역사를 담은 온라인 전시관인 ‘KT 텔레 뮤지엄’을 개관했다. KT 텔레 뮤지엄은 KT가 소장한 6000여 점의 통신 사료를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360도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이다.KT는 이번 전시에서 1885년 고종이 최초로 전화기를 사용한 근대 통신 역사부터 현재 스마트폰에 이르는 통신 역사를 스토리와 함께 소개한다.전시는 대한민국 통신역사의 시작인 한성정보총국 개설(1885년 9월) 135주년을 기념해 기획됐다. 특별히 기존에 KT스퀘어에 전시 중인 사료뿐 아니라 일반인에게 공개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패스 앱의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로 KT 유무선 통신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KT는 통신사 최초로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를 이용한 유무선 통신서비스 가입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20일 발표했다. KT 가입자들은 휴대폰 기기변경과 유무선 서비스 가입·변경 및 해지 업무를 진행할 때 실물 신분증 대신 KT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를 제시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IPTV 업무처리를 제외한 신분증이 필요한 모든 업무에 적용된다.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는 통신사 본인 인증 앱인 패스 앱에 들어간 첫 디지털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KT가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Cloud) 등 이른바 'ABC' 사업 비전을 전 임직원들과 공유했다. KT는 지난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인공지능/디지털혁신 데이(AI/DX 데이)'를 열고, ABC사업 현황과 계획을 임직원들과 공유했다고 9일 밝혔다.KT에 따르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70여명의 임직원이 거리를 유지한 채 참석했으며, 현장 영상을 KT 사내방송 스트리밍 중계로 전 임직원들에게 PC 및 모바일로 실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KT는 현역 병사들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 혜택을 담은 요금제 'Y군인 플러스'를 출시한다. Y군인 플러스 요금제는 'Y군인 55 플러스'와 'Y군인 77 플러스' 2종으로 구성됐다. 20대가 영상, 음악, 콘텐츠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시즌 초이스' 혜택을 강화했다. 시즌 초이스는 VOD·TV 채널·최신 영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즌 믹스', 모바일로 무제한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을 즐기는 '지니 스마트 음악 감상',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오는 3월 임기가 끝나는 황창규 KT 회장은 2일 열린 'KT 그룹 신년 결의식'에서 5G로 'AI 세상'을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사는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황 회장을 비롯한 구현모 신임 KT CEO 내정자, 이동면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 사장, 이문환 BC카드 사장, 이대산 KT 에스테이트 사장 등 2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글로벌 넘버원 KT, 우리의 도전은 계속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신년 결의식은 지난해 성과인 세계 최초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솔직히 말하면 현재 국내 이동통신사 중 KT가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서 가장 뒤처진 게 사실이다. 3사 중 3등이다"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 단장은 28일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열린 신규 OTT 서비스 '시즌(Seezn)'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한 '유료구독형 OTT 시장 현황'에 따르면 SK텔레콤의 '옥수수'가 33.5%로 1위를 차지했고, LG유플러스의 'U+모바일TV'가 24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KT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IPTV 3대 혁신 서비스를 발표했다. 미디어 이용 행태가 개인 중심으로 변화하는 것이 발맞춰 '나만을 위한 TV'로 거듭날 계획이다.KT는 4일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현장에서 IPTV를 가상현실(VR)로 구현한 '슈퍼 VR tv', 내 마음대로 이동이 가능한 초소형 무선 셋톱박스 '올레 tv UHD Ⅳ(UHD 4), 나를 위한 콘텐츠 추천 'AI 큐레이션'을 공개했다.구현모 KT 커스터머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KT가 'AI 컴퍼니'로의 변신을 선언하며 인공지능(AI) 분야에 집중 투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5G 네트워크 고도화에 맞춰 AI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도 내놨다.KT는 30일 서울 종로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은 "국민기업 KT는 'IT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앞장섰던 것처럼 'AI 선진국, 대한민국'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고자 AI 컴퍼니로 변신을 선언한다"라고 말했다.◆4대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