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윤승오)는 24일 2024년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영계획 변경안을 심의했다. 이날 심의에서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본예산 대비 1904억원(3.5%)이 증액된 추가경정예산안 5조6445억원에 대해 불요불급한 예산 19억원을 감액하는 수정안을 가결했다. 이 과정에서 사업의 필요성 및 타당성, 효과성 등에 대해 날카로운 질의와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요구사항을 교육청에 전달했다. 윤종호 부위원장(구미)은 (가칭)유아교육진흥원 설립 지연에 대해 도민들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IT업계에서는 대학생 한달 용돈, '견종 AI추천' 서비스 오픈, 계약학과 신설 소식이 전해졌다.카카오가 한국관광공사가 '코리아둘레길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학생들의 한 달 용돈은 평균 51만원 정도였고 에누리가 국내 최초 견종별 맞춤 상품 AI추천 서비스를 오픈했다. LGCNS가 연세대학교 대학원 과정에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를 신설하고 쿠콘이 한화투자증권에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한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를 제공한다. ◆카카오-관광공사 '업무협약'카카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K리그1 초반 1위를 달리고 있는 포항스틸러스가 홈에서 선두 굳히기에 들어간다. 포항은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스틸야드에서 김천상무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홈경기를 펼친다. 현재 1위 포항스틸러스는 2위 김천상무를 꺾고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각오다.지난 서울 원정경기에서 포항은 4-2의 짜릿한 승리로 1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전반 14분 허용준의 선제골로 앞서다 상대의 연속골로 역전당해 패배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후반 27분 이호재의 감각적인 오른발 발리슛으로 균형을 이룬 뒤 31분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는 12일 '총장님이 떡(德) 쏜다' 학생 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행사는 중간고사를 준비하는데 여념이 없는 재학생들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제32대 대위원회 다온 임원진들도 행사에 동참해 학생들에게 떡을 전달했다.행사에 참여한 김창수 학생성공처 과장은 "학생들이 깜짝 이벤트에 즐거워했다"며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할 수 있는 행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경복대학교는 학생 격려 차원에서 매년 학기마다 간식을 나눠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성년의 날에 학생들에게 장미꽃을 선물하는 장미꽃 이벤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2일 게임업계에서는 제휴이벤트, 업데이트, 그랜드 파이널 대회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가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바다의 유령 폴리티스'를 업데이트 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BAFTA 게임 어워즈 2024'에서 '게임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고 'FC 온라인'의 고등학교 대항전 'FC 하이스쿨'을 오는 5월 14일 개최한다.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14일까지 ‘블랙 갤러리아 데이’를 통해 할인 혜택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11일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블랙 갤러리아 데이 기간 전 지점에서 260여 개 브랜드 최대 70% 할인과 금액대별 상품권, 사은품 등을 증정한다.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갤러리아 광교는 행사 기간 동안 F&B 인기 디저트 팝업을 진행한다. 14일까지 스페인 추로스(밀가루로 만든 스페인 전통 간식) 브랜드 ‘츄레리아’ 팝업 매장을 오픈하고, 30일까지는 ‘서울 3대 도넛’으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단체급식 및 식자재유통업체 아워홈이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 운영권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계약은 이달부터 2029년까지 5년 동안이다. 아워홈은 그동안 쌓아온 급식과 외식 사업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음‧조리 데이터를 활용해 군 장병들에게 맛과 영양, 즐거움을 갖춘 식음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특히 회사는 이번 수주 비결에 대해 ‘군 장병 맞춤형 서비스 제안’을 꼽았다. 전담 태스크포스(TF) 팀을 구성하고 군 맞춤형 운영 전략과 전용 식재 개발 등의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번 공군 병사식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코오롱그룹은 저소득 가정 아이들을 위한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는 '드림팩(Dream Pack) 기부천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드림팩 기부천사 캠페인은 2012년부터 시작된 코오롱의 사회공헌활동이다. 기금 마련뿐 아니라 드림팩 제작과 전달까지 모두 임직원 참여로 이뤄진다. 매달 급여일 사내 인트라넷의 '기부천사게이트'를 통해 1000~5000원씩 기부하면 임직원 모금액에 회사 지원금을 매칭해 더한다. 코오롱 관계자는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임직원 모금액은 해마다 지속 증가해 왔다"고 말했다.이날 코오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일 교보생명은 3대 질병을 포함한 주요 질병과 수술을 평생 보장하고 치료 후에도 매년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교보평생건강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흥국생명은 '다재다능1540보험' 광고를 홈쇼핑에 신규로 론칭했으며 동양생명은 식물 심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또 하나카드는 더헤븐리조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국민카드는 펫보험 가입고객을 위한 카드신상품을 시장에 내놨다. 현대캐피탈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했다.◆교보생명, 종신보장 '교보평생건강보험' 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모델 이효리의 두 번째 브랜드 광고이자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전면에 내세웠다. 지난해 12월 풀무원지구식단 전속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한 풀무원은 최근 관련 광고 조회 수가 532만회를 돌파할 정도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풀무원의 유명 광고모델 기용은 창립 39년 만에 처음이다. 풀무원지구식단의 새로운 광고는 신제품인 한입 쏙 두부텐더 홍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두부텐더는 ‘결두부’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15일 ‘온종일 완전 돌봄’ 추진을 위해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안동강남초를 방문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방문은 늘봄학교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교원, 학부모와의 소통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청취함으로써 경북형 새늘봄 모델을 본격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마련됐다.지난달 26일 경북교육청과 경북도청은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전국 최초로 지자체와 늘봄학교 협력 모델을 개발하고 ‘경북형 온종일 완전 돌봄’의 성공을 위한 공동노력을 약속했다.향후 경북교육청과 경북도청은 하반기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시는 유치원 어린이 과일 간식 지원사업을 올해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시는 성남시 관내 유치원에 재원 중인 어린이들에게 제철 과일을 주 1~2회씩, 연간 58회 제공한다. 작년보다 2800만원이 증액된 5억1300만원의 사업비를 책정해 1인당 연간 6만3800원(회당 1100원) 상당의 과일을 총 8040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 농산물이나 친환경 인증된 제철 과일을 엄선하여 과일과 채소를 7개 품목 이상을 공급해 아이들에게 균형 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빙그레, 하이트진로, 롯데웰푸드, 대상, 풀무원 등이다.◆빙그레 ‘면역워터 제로’빙그레가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연을 원료로 삼았다.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8.5㎎ 함유(1병 350㎖ 기준)해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한다.면역워터 제로는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시는 11일 세종특별자치시 국책연구단지 베스트웨스턴플러스 토파즈룸에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2024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성남시를 포함한 실증도시 17개 지자체가 참석해 실증도시 지자체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한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성남시는 이번 실증사업으로 지원받은 국비 5억원에 시비 2억원을 더해 총 사업비 7억원으로 성남시 컨소시엄을 구성해 드론배송 분야에 대한 실증 사업을 올해 11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CJ프레시웨이의 유아‧어린이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은 가운데 배가 성장을 위한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가 매해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지난해 13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누리의 최근 3년(2021~2023년) 매출은 연평균 25% 성장세다.아이누리는 지난 2014년 유아‧어린이 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면서 첫선을 보였다. 브랜드 차별성으로 ▲품질 검증 상품 유통 ▲영유아 맞춤형 상품 개발 ▲교육 부가 서비스 제공 등을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