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커피잔에 커피가 반이 차 있는지, 반이 비어 있는지는 관점 차이입니다. 한국은 성숙한 커피 시장으로 성공하기 어려운 환경이라고 볼 수 있지만, 반대로 수요가 많은 시장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커피 프랜차이즈 팀홀튼을 운영하는 RBI그룹의 라파엘 오도리지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장이 오는 14일 문을 여는 팀홀튼 신논현점에서 ‘한국은 중요한 이정표’라고 강조했다.'캐나다 국민 카페'로 불리는 팀홀튼은 전 세계 17개국에서 57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은 아시아 시장에 7번째 진출국이다. 팀홀튼 1호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동부건설이 오는 3월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11번지 일원에서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동시에 분양한다. 수인선 소래포구역 역세권에 위치한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는 지하 6층~지상 23층, 1개 동으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지상 3층~23층, 전용면적 23~44㎡, 총 630실로 구성된다. 상업시설은 지상 1~2층에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23㎡ 21실, 27㎡ 315실, 36㎡ 231실, 44㎡ 63실로 이뤄진다.원룸형과 1.5~2룸의 다양한 소형 주거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삼성전자가 인테리어 기업, 예술가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에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한다.삼성전자는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인 한샘, 프랑스 출신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티보 에렘과 협업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삼성전자는 한샘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키친바흐'에 사용되는 페닉스 소재를 비스포크 냉장고에 적용하고 이 제품을 한샘 매장에서 판매한다.페닉스는 이탈리아 가구소재업체 아르파 인더스트리알레가 개발한 소재로 스크래치에 강하고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KB금융그룹은 육성 스타트업 KB스타터스의 입주공간을 대폭 확장하고 지원 기업을 추가 선정하기 위한 첫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우선 KB금융의 핀테크랩인 KB이노베이션허브는 기존 서울 강남 지역에 200평 규모로 운영 중이던 KB스타터스 입주공간을, 인근에 위치한 320평 규모의 위워크 신논현점 7층으로 7월초 확장 이전했다.KB금융은 스타트업간의 원활한 업무 교류와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리적 측면에서 우수한 업무효율성, 스타트업 직원들의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강남 지역에 입주공간을 운영하고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백화점식VIP 서비스를 도입하며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자주는 지난 5일 신논현역 인근에 단독 매장을 오픈하면서 2층에 멤버십 회원 전용 무료 카페를 도입했다. 자주에서 카페형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카페형 매장은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백화점 회원 전용 서비스인 멤버스 바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백화점이 VIP 고객들을 위해 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듯 자주 클럽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해 브랜드 로열티를 높인다는 계획이다.매장 한 켠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굿네이버스 서울나눔인성교육센터는 걸작떡볶이치킨과 함께 좋은이웃가게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걸작떡볶이치킨을 운영하는 위드인푸드의 직영점인 서울 구로디지털점과 서울 논현점 2개의 지점은 이날 굿네이버스 좋은이웃가게에 참여하게 됐다.김복미 걸작떡볶이치킨 대표는 “기업 윤리강령에도 밝혔듯, 사람을 차별하지 않고 존중하는 문화를 가지려고 노력해왔으며, 기업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가 있었다”며,“굿네이버스 서울나눔인성교육센터와 국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후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위쿡딜리버리’의 3월 입점 문의와 매출액이 코로나19 확산 이전과 비교해 크게 증가했다.3월 위쿡딜리버리 입점 관련 문의는 2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위쿡딜리버리의 매출은 가파른 상승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올해 1~3월 위쿡딜리버리 신사점, 논현점에 입점하여 현재까지 운영 중인 업체들의 평균 매출액을 분석해본 결과, 1월 대비 2월 매출은 8.9%, 2월 대비 3월 매출액은 15% 증가했다.코로나19가 확산되기 이전인 1월 대비 3월 매출은 2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3월 초에 위
[뉴스웍스=김영길 기자] 공유주방 위쿡이 세 번째 배달형 공유주방 ‘위쿡딜리버리 역삼점’을 오픈했다.역삼점은 신사점과 논현점에 이어 위쿡이 세 번째로 선보이는 배달형 공유주방이다.역삼점은 푸드메이커가 입점 후 바로 영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4~10평 규모의 개별 키친 16곳과 기본 주방 설비를 완비했다.위쿡딜리버리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하여 자체 직고용 라이더, 슬라이딩 수수료 구조, R&D, 마케팅 솔루션 등 배달 사업을 하는 데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위쿡딜리버리는 공유주방 업체 중 최초로 자체 라이더를 직
[뉴스웍스=김영길 기자] 공유주방 먼슬리키친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입점 업체 지원에 나선다.먼슬리키친은 역삼점과 논현점에 입주한 전 업체에 KF94 마스크 각 한 달 사용분을 전달하기로 했다.개인별 면역력 강화를 위해 시중 3만 5000원 상당의 천연 비타민D 영양제 60일분도 함께 제공하는 등 입점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입점 업체 비용 부담 없이 자체적으로 모든 주방과 홀에 대해 방역 작업을 매일 실시하고 있으며, 먼슬리키친 상주 직원이 고객과의 접촉이 잦은 문 손잡이, 셀프 주문용 키오스크, 테이블,
[뉴스웍스=김영길 기자] 코로나19의 급격한 국내 확산으로 외식업계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공유주방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먼슬리키친'은 이번달 입점 문의 건 수가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직원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소비 트렌드가 최근 확대되면서 셀프 주문, 배달 등 ‘언택트’ 서비스를 지향하는 공유주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2주 간 먼슬리키친 논현점의 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2주 간 보다 약 20% 매출이 증가했다.고객이 키오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GARAGE 코워킹스페이스(이하 GARAGE)가 신논현점과 목포점을 연이어 오픈했다.지난해 12월 신논현점에 이어 이달 1일에 목포점을 열었다. 신논현점은 사전 계약으로 입주율 70% 가량을 달성했으며 규모를 확장해 구성한 8~30인 규모의 프라이빗 오피스가 빠르게 계약된 상태다.신논현점은 신논현역 2번 출구에 인접한 신논현타워에 위치한다. 외부와 바로 연결된 선큰 구조로 개방감을 가지며 내부에는 GARAGE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 카페테리아, 안마기기가 설치된 휴식공간 등 공용시설을 갖추고 있다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8월 ‘문화가 있는 날’(28일)과 해당 주간(26~9월 1일)을 맞아 전국에서 2717개의 문화행사가 마련됐다.먼저 이번 달에는 청년예술가들이 직접 공연할 장소와 일정 등을 기획한 ‘청춘마이크’가 진행된다. 전남 순천역 로비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아르헨티나 탱고 작곡가의 음악을 개성 있고 친근하게 풀어내는 ‘반도네온 김국주밴드’(30일) 무대가, 강원 양양 조산초등학교에서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후오비 코리아는 지난 21일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의 출범식과 함께 첫 번째 밋업 '페이코인 밋업'을 진행했다.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국내외 기술 및 정보 교류, 국내 블록체인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달콤커피와 협업해 달콤커피 논현점을 리모델링한 블록체인 워킹 스페이스다.블록체인 스타트업은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를 통해 후오비 코리아가 지닌 글로벌 네트워크 자원과 노하우의 활용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자문, 블록체인 스타트업 단계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달콤커피 논현점이 150석을 가진 대규모 블록체인카페로 리뉴얼 오픈했다.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는 후오비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논현점을 블록체인 카페로 오픈했다고 9일 발표했다. 달콤커피 논현점은 리뉴얼을 통해 150명을 수용할 수 있게 됐다. 블록체인 커뮤니티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됐으며, 기존의 베란다라이브 공연은 물론 달콤커피의 메뉴가 담긴 케이터링 서비스와 행사기획 및 운영, 밋업 교육, 워크샵, 설명회, 세미나, 교육 등 블록체인 워크스페이스로 활용될 계획이다.강영석 달콤커피 사업본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달콤커피와 함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를 오픈한다.달콤커피 논현점을 리모델링해 오픈한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국내외 기술 및 정보 교류, 국내 블록체인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설립됐다. 후오비 코리아가 지닌 글로벌 네트워크 자원을 활용해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자문뿐 아니라 블록체인 스타트업 단계별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지하 1층과 2층, 총 2개의 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