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현장을 함께 점검하면서 양측의 갈등을 해소한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피해 국민 앞에서 그것을 배경으로 일종의 정치쇼를 한 것"이라고 비난했다.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나라의 주인은 국민이고, 정치는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있는 것"이라며 "절규하는 피해 국민들 앞에서 그것을 배경으로 일종의 정치 쇼를 한 점에 대해서는 아무리 변명해도 변명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19일까지 MZ 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틈byU+)에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 아이돌그룹 ‘트레저’의 신규 MD 출시 팝업인 ‘BEST FRIEND FOREVER(BFF)’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틈byU+는 2020년 서울 강남대로에 MZ세대들과 소통하기 위해 개관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번 팝업은 틈byU+가 K-POP과 팬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글로벌 음반 및 MD 유통사인 케이팝머치와 함께 준비했다. 트레저의 새로운 MD ‘BEST FRIEND FO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롯데그룹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함께 오는 8일까지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인 자카르타'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2016년 시작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누적 상담 건수는 8513건, 수출 상담 금액은 약 1조3000억원을 기록 중이다.이번 인도네시아 행사에는 롯데지주를 포함해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 등 유통 계열사 6곳이 참여한다. 2017년부
미 육군은 지난 3월 8일, 육군성 장관과 참모총장 그리고 육군주임원사가 직접 참석해 새로운 슬로건과 캠페인을 발표했다. 바로 'Be All You Can Be'이다.새로운 브랜드 슬로건과 캠페인을 발표한 배경은 간단하다. The modern brand and accompanying campaign highlight the vast possibilities of Army service for today’s youth. (청춘들에게 육군에서의 군생활은 향후 인생에서 방대한 가능성이 될 것임을 주목하게 하기 위함이다.) 지난 10여년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아이돌그룹 위너 출신 남태현이 음주 상태로 운전을 해 경찰에 붙잡혔다.지난 8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음주운전)로 남태현을 입건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남태현은 이날 오전 3시 20분께 서울 강남 한 주택가에 차를 주차하고 문을 열다 옆을 지나던 택시를 충격했다. 이후 남태현은 다시 차에 탑승해 20m가량을 운전했다.사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서 음주측정한 결과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취소 수치에 해당하는 0.114%가 나왔다.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취준위)가 "5월 10일로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을 초청하지 않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박주선 취준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BTS 참석과 관련해 어떤 논의를 했나'라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박 위원장은 "BTS는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문화 자산이 틀림없다"며 "대통령 취임 행사에 BTS의 공연이 포함되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안을 검토한 건 사실"이라고 인정했다.계속해서 "그런데 검토
[뉴스웍스=안윤해 기자] 에스엠의 장밋빛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소속 아티스트의 본격적인 활동에 힘입어 4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다.이에 증권사들은 목표 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16일 유진투자증권은 에스엠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는 9만7000원으로 21.3% 상향했다.에스엠의 3분기 매출액은 154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4.2% 늘어났다. 영업이익은 1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나, 컨센서스는 하회했다.매출 견인은 대표 아이돌그룹인 NCT가 담당했다. 3분기 음반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일본 통신사 'KDDI'와 손잡고 온라인 K-POP 콘서트를 공동 제작·송출한다고 6일 밝혔다. 한일 이동통신사가 협업하는 비대면 공연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는 오는 17일 아이돌그룹 '더보이즈'와 '에이티즈'가 출연하는 온라인 콘서트 '2021 THE BOYZ & ATEEZ ONLINE LIVE: 2WILIGHT ZONE'을 개최한다. 실시간 공연은 'U+아이돌Live'에서 단독 중계된다. 고객들은 U+아이돌Live 앱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하나은행은 위조지폐 사기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위폐감별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한국은행·은행연합회·국가정보원이 공동으로 개설한 위폐 전문 유튜브 채널 '위벤저스'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특히 이번 동영상은 디지털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해 아이돌그룹 비투비 멤버 가수 서은광, 미스트롯 출신 가수 요요미, 비정상회담 등에 출연한 멕시코 방송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와 함께 하나은행 위조지폐 감정 전문가들이 위조지폐 관련 상식을 토크쇼 형식으로 구성해 제작했다.MZ세대는 1980년대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음원 공룡' 스포티파이와 국내 통신사 독점 제휴를 체결하고 요금제 연계 서비스를 선보인다.LG유플러스는 이날부터 자사의 5G·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가입자에게 음원 서비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월 1만900원)을 무상으로 제공한다.요금제 월정액이 8만5000원 이상인 LG유플러스 고객은 6개월, 이외 고객은 3개월 간 국내 음원을 포함해 전 세계 178개국에서 제공 중인 7000만곡의 음원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40억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도 강점이다.스포티파이는 음악 전문팀에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유통업계가 기회의 땅 '메타버스'에 뛰어들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한 말이다. 현실과 연동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 이용자들은 아바타를 활용해 정교하게 구현된 가상세계를 이용할 수 있다.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 놀이, 업무 등 현실세계의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을 그대로 할 수 있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흐릿한 공간인 셈이다. 지난 3월 뉴욕증시에 상장한 '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아티스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가상공간에 꾸리는 '온라인 전시관' 서비스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동통신사와 엔터테인먼트사가 손잡고 가상현실(VR) 온라인 전시관을 선보이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온라인 전시관은 아티스트의 사진이나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가상현실 공간 서비스다. 코로나19로 콘서트, 싸인회 등 오프라인 행사가 축소되면서 비대면으로 팬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으로 마련됐다.이번 사업은 양사의 주요 역량이 결합돼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23일부터 2021년 5월 23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150만577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27.11% 줄어들었다.1위, 방탄소년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아이돌 콘텐츠 플랫폼 'U+아이돌Live'의 누적시청 시간이 4000만분을 돌파했다고 4일 발표했다. 16부작 드라마 5만편에 달하는 시간이다.U+아이돌Live의 이용률은 비대면이 일상화된 지난해부터 대폭 늘기 시작했다. 2020년 한 해 동안 누적시청 시간이 매월 25%씩 고성장 했다. 2019년 월평균 성장률 7% 대비 3배 넘게 증가한 수치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아이돌 콘텐츠는 대부분 15분 이하의 짧은 러닝타임으로 구성된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청 시간이 지속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20일부터 2021년 2월 20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53만3291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23.38% 줄어들었다.1위, 방탄소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