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김학준 전 스튜디오룰루랄라 CP(책임프로듀서), 샌드박스네트워크 CCO(최고콘텐츠책임자)를 자회사 삼양애니의 신임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김 디렉터는 CJ ENM의 제작 PD 출신이다. 스튜디오룰루랄라 재직 당시 ‘와썹맨’, ‘워크맨’, ‘시즌비시즌’ 등의 인기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김 디렉터의 콘텐츠는 MZ세대에게 인기를 끌며 구독자 수 600만명, 누적 조회 수 8억회를 돌파한 바 있다. 이후 샌드박스네트워크 CCO로 자리를 옮겨 샌드박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A양은 최근 드로우(추첨)를 통해 한정판 운동화 구매권을 얻었다. A양의 발 사이즈는 230㎜이지만 그녀가 신청한 신발은 260㎜ 운동화. 실제로 신을 수 없는 신발 추첨에 응모한 이유는 구매권을 얻어 한정판 운동화를 구매하고 이를 높은 가격에 되팔기 위해서다. A양은 구매한 신발을 잘 보관했다가 가장 좋은 가격을 형성했을 때 팔아 '슈테크(신발 재테크)'를 할 예정이다. 이처럼 희소성이 있는 상품을 구매해 되파는 '리셀(Resell)' 문화가 MZ세대 사이에서 깊숙이 스며들고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트라이비(송선, 켈리, 진하, 현빈, 지아, 소은, 미레)가 극과 극 생존 훈련에 나섰다. 스튜디오 룰루랄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11일 오후 공개된 리얼리티 웹예능 '렛츠 트라이비(Let's try! be)' 6화에는 박은하 교관과 함께 생존 훈련에 나선 트라이비의 모습이 그려졌다. 카키색 점프슈트를 맞춰 입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등장한 트라이비는 눈앞에 펼쳐진 황량한 풍경을 보며 "의상부터 심상치 않았다"라고 말하며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트라이비는 질퍽한 진흙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트라이비(송선, 켈리, 진하, 현빈, 지아, 소은, 미레)가 국악 버전 '둠둠타'로 다재다능한 매력을 드러냈다.스튜디오 룰루랄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근 공개된 리얼리티 웹예능 '렛츠 트라이비(Let's try! be)' 4화에는 트라이비(TRI.BE)가 한국 전통 공연을 배우는 모습이 그려졌다.한옥촌 신선마을에 도착한 트라이비는 한국의 전통적인 공연을 배워 '둠둠타' 국악 버전 영상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일곱 멤버는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가 19일 오후 2시 동남보건대학교 해운관 대강당에서 ‘2019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를 연다.김학준 스튜디오 룰루랄라 책임 프로듀서(CP)가 ‘1억 뷰를 만들어 낸 히트 콘텐츠의 비밀’을 주제로 강연한다.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웹예능 ‘와썹맨’과 ‘워크맨’을 만든 김학준 CP는 디지털 콘텐츠계의 성공 신화를 쓰고 있는 인물이다.그는 이번 강연에서 ‘와썹맨’과 ‘워크맨’을 연달아 성공시킨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한다.인문교양아카데미는 10월 15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윤선현 정리컨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엔씨소프트는 JTBC콘텐트허브 주식회사와 드라마 '너를 싫어하는 방법'을 공동 제작한다.엔씨소프트의 웹툰 서비스 '버프툰'의 '너를 싫어하는 방법'을 소재로 삼은 이번 드라마는 오는 3월 말 공개 예정이다.드라마 제작은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맡는다. 2017년 7월 설립된 룰루랄라는 드라마 '모먼트', '시작은 키스', 예능 '와썹맨', '연애직캠', TV 프로그램 '어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2018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공식 뮤직비디오인 것으로 나타났다.유튜브는 2018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 관련 통계자료를 19일 발표했다.블랙핑크의 '뚜두뚜두'는 방탄소년단을 제치고 'K-POP 공식 뮤직비디오 TOP 10' 1위를 차지했다. K-POP 그룹 중 역대 최단 시간 5억 뷰 돌파 및 2018 유튜브가 발표한 '올해의 아티스트' 선정 등 올해 좋은 성적을 거둔 블랙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