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6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MOU) 체결, 시상식, 웹툰 플랫폼 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KT와 오투컴퍼니가 '스마트양식' 사업화를 위해 지난 22일 업무협약을 맺었고, 윌라 오디오북이 '2022 윌라 피플 어워즈' 결과를 공개했다. 배달의민족 앱에서도 우아한형제들의 웹툰 플랫폼 '만화경'을 접할 수 있게 됐으며, 브레인즈컴퍼니의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와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가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CSP) 5곳의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됐다. 바이브컴퍼니가 '숫자연산 기계독해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자연어 명령 기반으로 차량의 다양한 기능과 시스템을 음성으로 제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커넥티드카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이 독자 개발한 이 기술은 기존에 제공해 왔던 카카오i 서비스와 복합적으로 연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이용자들이 주행 중 음성인식을 통해 차량 제어, 내비게이션 및 시스템 설정, 차량 매뉴얼 정보 검색 등의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향상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한다.앞서 현대차그룹은 서비스 종류와 범위를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출범 1년 만에 1조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6일 산업은행(이하 산은)으로부터 1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산은 설립 이래 최대 규모의 스케일업 투자(고성장하는 혁신 기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I기술 기반 기업형 IT 플랫폼 기업으로,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 '카카오i 클라우드' 등 카카오의 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AI 기술을 결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12일 상하이에 중국 첫 공식 매장을 연다.카카오프렌즈 중국 상하이점은 상하이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난징동루 보행자거리에 180㎡(약 54평), 2층 규모로 들어선다. 난징동루는 다수의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오가는 상하이 지역 내 관광·쇼핑 명소다. 카카오프렌즈 상하이점은 '원 신 원 임팩트'를 콘셉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꾸며졌다.내부에는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금색과 카카오프렌즈의 상징인 노란색을 주로 사용했으며 천장에는 대형 황금 라이언 미러볼을 설치했다. 미러볼 아래쪽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22일 대만 타이베이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이번에 문 여는 타이베이점은 중화권 내 첫 카카오프렌즈 정규 매장이다. 매장은 142㎡(약 43평) 규모로 '타이베이 101' 타워 부근 상업·쇼핑 중심지인 신의구에 위치한다.매장 인테리어와 제품 구성은 대만 특색에 맞춰 차별화했다. 매장에 들어서면 곧바로 스쿠터를 탄 라이언과 밀크티를 마시는 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스토어는 '카카오프렌즈 쥬얼리' 테마로 디자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를 대표하는 캐릭터 '라상무(라이언 상무님)'가 카카오IX를 떠나 카카오와 카카오커머스의 품에 안긴다.카카오와 카카오커머스, 카카오IX는 5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카카오IX의 일부 사업 부문을 분할해 카카오 및 카카오커머스에 합병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이날 발표했다.카카오IX는 2015년 카카오에서 분사한 이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 유통과 캐릭터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사업을 운영해왔다. 이번 개편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의 유통 사업을 담당한 리테일 부문은 카카오커머스로 간다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는 오는 8월 대만 타이베이, 9월 중국 상해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고 23일 발표했다.대만 타이베이와 중국 상해 매장은 카카오프렌즈의 첫 중화권 오프라인 정규 매장이 될 예정이다. 타이베이 매장은 '타이베이 101' 타워 부근 신의구 '웨이시우'에 142㎡(약 43평) 규모로 입점한다. 상해 매장은 난징동루 와이탄 방향 메인 거리에 180㎡(약 54평) 크기로 들어선다. 카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지난 20일 용산역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는 용산역 3층 대합실 앞에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여행 및 선물용 아이템, 기념품, 골프용품 등을 판다.KTX 역사 입점 매장에서만 파는 전용 상품 '역장 라이언 키링인형'도 나왔다. 역장 코스튬을 한 라이언 모양 인형이다. 가격은 1만원이다.카카오IX는 매장 오픈 기념 프로모션 역시 준비했다. 용산역 팝업스토어에서 제품을 2만원 이상 사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부채가 나간다. '카카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2020 여름 테마 '마린 프렌즈'를 출시한다.이번 마린 프렌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이 더위를 피해 바다로 나온 프렌즈 친구들과 시원한 곳을 찾아 항해를 떠나는 콘셉으로 기획됐다.마린보이 캐릭터들의 아트워크를 새긴 바캉스 용품뿐 아니라 선풍기, 부채, 파자마 등 여름용 아이템 70종이 함께 나왔다.대표 상품은 마린 소프트토이(라이언·어피치) 인형이다. 해양 구조대로 변신한 라이언과 어피치의 마린룩이 돋보인다. 물놀이를 위한 라이언 체어링튜브, 어피치 글리터링튜브, 라이언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KBS가 손잡고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를 접목한 재난 방송 콘텐츠를 개발한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KBS는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KBS 사옥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인프라 및 재난방송 시스템 구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양사는 재난 방송에서 자동으로 스크립트를 읽는 'AI 아나운서'를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KBS는 재난 방송 주관사로 기상청에서 받은 재난 정보를 속보로 내보내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재난방송은 국민 안전과 직결됐지만 심야, 주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IX가 오는 14일 '전주 유생프렌즈' 에디션을 출시한다.'전주 유생프렌즈' 에디션은 전주향교, 전주 경기전, 덕진공원, 한옥마을 등 전주의 유명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유생 체험을 하는 리틀프렌즈를 표현했다. 에디션은 총 26종으로 구성됐으며, 주력 상품인 '유생인형'은 전주 향교를 배경으로 유생 변신을 한 리틀 라이언과 리틀 어피치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카카오프렌즈는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출시 당일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일부 제품을 한정수량 판매한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LG전자가 2020년형 LG 올레드 AI 씽큐를 본격 출시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11일 한국에 가장 먼저 출시하는 LG 올레드 AI 씽큐는 올 초 CES 2020에서 TV 부문 최고상을 받은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날 65·55형 신제품을 국내에 먼저 출시한 후 내달 77형까지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달 말부터는 미국서도 출시한다.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은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제품이다. 디자인과 기능 차별화를 넘어서 고객이 TV를 설치하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신제품을 출시하고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화이트데이 시즌 제품들은 총 4종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인다.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캐릭터 인형, 달콤한 디저트 등 다채롭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하트 위에 올라탄 앙증맞은 죠르디 인형과 죠르디 얼굴이 새겨진 하트모양 초콜릿 3구가 세트로 구성된 ‘죠르디 러브세트’, 카카오프렌즈의 전주 지역 특화 상품인 ‘프렌즈 초코파이’ 6개입 세트에 러블리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IX의 자사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은 맥주 브랜드 카스와 손잡고 ‘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을 선보인다.선데이치즈볼과 카스의 협업은 지난 해 여름,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얻었던 ‘선데이치즈볼 X 카스 리미티드 쿨러백’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은 특별 구성으로 제작됐다.선데이치즈볼 오리지널 슬림(35g) 1팩과 카스12캔(355㎖)에 장을 볼 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휴대성의 장바구니까지 포함,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장바구니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무지의 짜장떡볶이’와 ‘네오 포도워터’를 출시했다.스낵, 케이크, 라면 등 식품 카테고리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카카오프렌즈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다 다채로운 맛으로 선택의 폭도 확대해 가고 있다. ‘가잼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들을 접목, 팬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무지의 짜장떡볶이’는 지난 해 처음 출시된 ‘라이언의 매운 떡볶이’, ‘어피치의 치즈 떡볶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