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우성숙 기자] 이마트가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1993년 11월 12일 1호점 창동점을 시작으로 대형 할인점 시장에 뛰어든 이마트는 지난 30년 동안 눈부신 성장을 일궈냈다. 매출은 지난해 기준으로 29조원을 넘기며 창립 첫 해보다 약 652배 커졌고, 매장도 업계 최다인 154개(트레이더스 21개 포함)로 늘었다. 해외 시장으로도 눈을 돌려 현재 이마트가 운영하는 해외 점포 수는 미국 56개, 몽골 4개, 베트남 2개 등 모두 62개에 달한다. 그야말로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유통시장의 지형을 바꿔 놓으며 시장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오뚜기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90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늘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7.6% 증가한 829억9000만원으로 집계됐다고 14일 했다. 오뚜기는 오뚜기밥과 컵밥 등 HMR(가정간편식)의 매출 증가와 냉동피자, 코다노 치즈 등을 제조하는 자회사 조흥의 연결 편입 효과로 매출이 상승했다고 평가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케첩과 마요네즈 등 전통적인 1등 제품을 비롯해 해외법인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함영준 오뚜기 회장이 지난해 3조 클럽 가입에 이어 2년 연속 사상 최고 실적 달성에 도전하며 ‘갓뚜기’ 행보를 이어간다. 지난해 조흥을 제외한 모든 관계사를 자회사로 흡수하며 지배구조 선진화 작업을 완료한 오뚜기가 든든한 내수 시장을 업고 북미에 생산 법인을 설립하며 숙원 사업인 '글로벌 확장' 나선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오뚜기는 전년 동기보다 11.7% 증가한 상반기 매출액 1조7110억원, 같은 기간 21.7% 늘어난 129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특히 내수 시장 상승세가 돋보였다.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기록적인 폭염과 장마로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홈플러스 온라인 여름 주요 품목별 매출이 전년 대비 최대 38배 늘어났다.홈플러스는 폭염이 기승을 부린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9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 직송’과 ‘1시간 즉시 배송’ 매출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약 13%, 45%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날씨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강화해 열대야의 영향을 받는 22시(27%), 23시(30%)에 심야 방문 건수가 증가했다. 같은
[뉴스웍스=임성호 기자] 경산시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확진자가 폭증함에 따라 재택치료자에 대한 생필품 지원을 오는 21일부터 중단한다.경산시는 2020년부터 생수, 햇반, 라면, 죽, 컵밥, 통조림 등으로 구성한 생필품을 6만1509세트, 26억8600만 원을 지원했다. 연일 폭증하는 확진자를 계속 지원하기에는 재정상의 문제도 있어 재택치료자에 대한 생필품 지원을 중단하게 됐다.경산시는 생필품 지원이 중단되면서 확진자 중 동거가족이 없는 고령층 단독가구와 같이 집중관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경상북도,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주민을 위해 7일 유통업계가 발빠르게 나섰다.신세계그룹과 현대백화점 그룹이 경북 울진과 강원도 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구호 성금을 각각 5억원씩 기부했다. 이랜드그룹이 2억 원 규모의 긴급지원을 실시하고 삼양식품이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지에서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2만여 개의 라면과 스낵을 전달했다. 농심이 이머전시 푸드팩 2500세트를 긴급 지원하고 오비맥주는 재난 구호용 생수를 투입한다. 유통업계는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제철소가 이웃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포항제철소 에코농학봉사단은 지난 29일 포항시 해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재배한 고구마 1000kg를 전달했다. 이 고무나는 5kg씩 나눠 해도동 취약계층 200명에게 전달했다.전달된 고구마는 포항제철소 에코농학봉사단이 철강 부산물로 만든 친환경 규산질 슬래그 비료와 클린오션 봉사단이 수거한 불가사리로 만든 액체비료로 재배됐다.황보태희 해도동장은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매 주말 땀흘려 재배한 고구마를 전달해 이웃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전날인 28일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사조대림이 뒷정리 걱정 없는 간편식 '냉동 컵밥'을 출시한다.선보이는 제품은 사조대림 '24/7 냉동 컵밥' 3종이다. '햄앤야채 컵밥', '크라비아 컵밥', '아삭김치 컵밥'으로 구성됐다.24/7(이사칠)은 더 간편하고 맛있는 일상을 위하여 사조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담아낸 사조대림의 가정간편식 브랜드다. '24시간 7일 내내 언제나 맛있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사조대림 '24/7 냉동 컵밥'은 갓 지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세븐일레븐이 컵밥 형태의 '아침한통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별다른 반찬 없이 간단히 아침을 해결할 수 있도록 볶음밥, 비빔밥 등으로 메뉴를 구성했다.'참치마요', '갈릭베이컨볶음밥', '전주식비빔밥' 등 3종을 먼저 출시하며 다음주에는 '버터간장계란밥', '김치볶음밥' 2종도 추가로 선보인다.'아침한통 시리즈'의 용량은 평균 150g 정도로 삼각김밥(평균 120g)보다는 든든하고 김밥 한 줄(평균 250g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리씽크가 편의점의 유통기한 임박상품을 최대 9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편의점 마감임박 기획전을 진행한다.지난 24일 유통기한을 소비기한으로 바꾸는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다. 법개정으로 2023년 1월부터는 소비기한이 본격적으로 도입된다. 소비기한은 보관 조건을 지켰을 때 소비자가 식품을 먹어도 안전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는 기한으로 일반적으로 유통기한보다 더 길다.리씽크는 국내 대형 편의점과 제휴를 맺고 폐점한 편의점의 유통기한 임박상품을 리씽크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있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CJ제일제당이 소셜 추리게임 '명탐정 컵반즈'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명탐정 컵반즈는 지난달 밥, 토핑, 소스의 양을 30% 늘린 '햇반컵반BIG'을 출시하며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다. 탐정 역의 나문희와 함께 두 가지 추리 미션을 풀어가는 내용이다. 업로드 한 달 만에 조회수 330만회를 넘기며 인기를 끌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명탐정 사무소'를 콘셉트로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스페이스 오메에서 오는 27일까지 3주간 운영된다.소비자가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지난 6일 가정의 달을 맞아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에 물품키트를 전달했다.물품키트는 밀알복지재단 대구경북지부와 협업해 준비했으며 ▲가족관계증진용품(카네이션 석고방향제, 천연비누DIY세트, 모종키우기세트) ▲응급물품(마스크, 가정용응급키트) ▲식료품 키트(영양갱, 컵밥, 라면 등)로 구성됐다.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보는 소외 계층 가정의 가족관계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물품키트 전달로 지역 내 소외계층의 고립을 방지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서울에서 혼자 사는 30대 직장인 A씨는 오늘 '집밥'을 먹기로 했다. 코로나19 때문에 외식은 꺼려지고, 배달음식은 이제 지겹다. 잦은 인스턴트 식품 섭취로 건강이 나빠진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집에서 직접 끓인 찌개 생각이 간절하다. 평소 같으면 요리할 엄두도 못 냈을 A씨지만 최근 '밀키트' 제품을 접한 뒤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장을 보거나 재료를 손질할 필요 없이 요리의 '손맛'만 즐길 수 있다. 간단히 볶거나 끓이기만 하면 돼서 완성까지 15분이면 충분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프리미엄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이 '라이트밀 씨푸드 도시락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굿밸런스 라이트밀 도시락은 아임웰의 대표 인기 상품이다. 17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대표 다이어트 도시락으로서 많은 고객들에게 선택 받고 있다. 아임웰은 굿밸런스 라이트밀 도시락 외에도 빅사이즈 라이트밀 도시락, 반찬 도시락, 다이어트 도시락, 채식당 컵밥 등 총 30여 가지의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 고객들은 아임웰의 다채로운 도시락을 통해 맛있고 건강한 식단관리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아임웰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이마트24가 매월 초 7일장을 열어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육성하기로 했다.이마트24는 올해 말까지 매달 초 일주일 동안 생필품을 할인하는 '7일장'을 연다고 28일 밝혔다.이마트24는 지난달과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두 차례에 걸쳐 특정 상품을 할인판매 하는 7일장 마케팅을 시범 운영한 바 있다. 1월에는 생필품, 2월에는 피코크 등 간편먹거리 중심으로 7일 동안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실험적으로 진행한 7일장이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두자 추가 진행을 기획했다.3월 1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