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3일 게임업계에서는 클랜 교류전 성료, 사전 다운로드, 주주환원 정책 발표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게임즈가 장르를 불문한 인기 IP들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고 넥슨의 '프라시아 전기'가 정식 서비스 4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래프톤이 '불릿 에코 인도'를 24일 인도에 정식 출시하고 네오플이 오는 5월 12일까지 2024년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클랜 교류전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고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퍼블리싱 계약, 사회공헌 활동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이 일본의 인기 IP '오버로드'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이고 김혜림 넥슨커뮤니케이션즈의 파트장이 '부산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오렌지플래닛이 2024년 상반기 정기모집에 최종 19개 팀을 선발했고 넷마블이 '제2의 나라:크로스 월즈'에 신규 지역 '별무리 산맥'을 추가했다. 넥슨이 띠어리크래프트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로키'의 한국, 일본 지역 퍼블리싱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5일 게임업계에서는 옥외광고, 콜라보 상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광동 프릭스가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 1'에서 우승했고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옥외 광고 및 버스·지하철 광고 등을 진행했다. 크래프톤이 '정글 게임랩'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게임즈배 2024 이리 서바이벌 시즌1'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하이브IM의 '별이되어라2:베다의 기사들'이 편의점 CU와 제휴를 맺고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하고 '프로젝트 OZ'의 공식 타이틀명을 '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3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소식이 전해졌다.엔씨소프트의 '퍼즈업 아미토이'가 린백과 4월 한 달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테일즈런너'에 최고 등급인 미솔로지 등급 아이템인 '꿰뚫어 보는 심해'를 업데이트한다. 넥슨이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를 업데이트했고 민트로켓이 데이브 더 다이버'의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을 오는 16일 출시한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기사 리턴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퍼즈업' 이벤트 엔씨소프트의 캐주얼 퍼즐게임 '퍼즈업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일 IT업계에서는 만우절 이벤트, 콜라보레이션 소식이 전해졌다. JB금융그룹이 '비즈플레이'에 대한 300억규모의 투자를 단행하고 네이버가 '클파원(클립 특파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만우절 마케팅을 진행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핑크퐁컴퍼니가 슈퍼셀의 '브롤스타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스푼라디오가 '스푼 멤버십' 구독서비스를 론칭했다. 코바코의 '아이작'이 '스토리라인 생성 서비스'를 공개했고 유니티가 'U 데이 서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베타테스트 진행, 사전판매, 아-태 고성장 기업 선정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던파모바일'에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영웅 (구)사황 '카일'을 추가했다. 넥슨이 '카트라이더:드리프트'에 노르테유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했고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위드 갤럭시 S24'를 21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의 '배틀크러쉬'가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고 스토브가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한 기록을 공개했다.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되어 글로벌 시장에 열풍을 일으켰다. 출시 후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수 325만명을 기록하고,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배틀그라운드는 플랫폼 및 서비스의 확장과 지역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신규 이용자 유입이 지속되고 있다.2022년 무료화 전환으로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강화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K팝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아이랜드2 : N/a'가 스토리텔러의 베일을 벗으며 기대를 높이는 가운데 배우 송강이 스토리텔러로 출연한다.CJ ENM은 배우 송강이 K팝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아이랜드2 : N/a' 스토리텔러로 출연한다고 밝혔다.'아이랜드2 : N/a'는 Mnet만의 차별화된 포맷을 기반으로 한 신선한 기획과 프로듀싱 노하우, 세계가 인정한 월드 톱클래스 프로듀서 테디(Teddy)의 조합으로 일찍이 주목받고 있다. '아이랜드'와 '그라운드'로 나눠진 공간을 오가며 참가자들의 경쟁과 성장 서사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삼성벤처투자와 공동으로 '제5회 삼성금융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한다고 25일 발표했다.이달 26일부터 3월 31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스타트업 모집을 진행한다.모집 분야는 삼성금융 통합 앱 '모니모'에 구현 가능한 서비스 및 기술을 제안하는 공통 과제, 각 금융사에서 제시하는 특화 과제,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는 자유주제로 구성된다.심사를 거쳐 5월 중순 본선 진출사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3000만원의 지원금과 더불어 4개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티머니가 산리오코리아와 손잡고 '산리오캐릭터즈' 투명 아이콘 티머니카드 6종과 실리콘 키링 3종을 공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신규 산리오캐릭터즈 티머니카드는 GS25(단독 출시)에서 7만5000장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실리콘 키링은 GS25, CU,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산리오 러버스클럽, 시나모롤 카페, 티머니 온라인샵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아울러 티머니는 상품출시를 기념해 2월 17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리오캐릭터즈 투명 아이콘 티머니카드를 예쁘게 꾸민 후 인스타그램이나 트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운동지도자 온라인 교육 서비스인 이파마스터(IIPAMASTER)가 트레이너 성장을 위한 노하우를 담은 '파프짐패스'를 독점 공개로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이파마스터 '파프짐패스'는 퍼스널 트레이닝 1세대인 파프짐의 5명 대표가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파프짐패스는 엘리트 트레이너로 성장시키기 위한 강좌로 마음가짐, 철학, 상담기법, 서비스 마인드부터 실전 티칭법까지 A-Z 콘셉트를 소개한다.이론 강의에 더해 엘리트 트레이너의 상담과 실전 트레이닝 시퀀스 강의를 통해 트레이너가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능력을 키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지난달 '지스타 2023' 이후 게임주가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증권가는 크래프톤이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모멘텀이 있을 것으로 봤다.NH투자증권은 8일 크래프톤에 대해 지스타에서 공개한 신작의 기대감을 반영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기존 22만원에서 13.64% 상향한 25만원을 제시했다. 크래프톤의 전 거래일 종가는 21만2500원이다.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스타에서 공개한 신작의 기대감을 반영해 내년 이후 실적 추정치를 상향한다"며 "모멘텀은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 반영될 것으로 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크래프톤이 7일 2023년 3분기 실적을 잠정 공시했다.2023년 3분기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매출 4503억 원, 영업이익 1893억 원, 당기순이익 211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 및 영업이익 모두 전분기 대비 각각 16%, 44%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대비 역시 각각 4%, 31% 증가했다.크래프톤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조 3760억 원,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6037억 원으로, 국내 상장 게임사 중 가장 높은 영업 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다.이 같은 매출과 영업이익 달성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메이플스토리'가 일상생활 속 IP 확장에 나서고 있다.24일 넥슨에 따르면 올해 서비스 20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서울의 강남, 여의도에서 공식 팝업 스토어를 성공적을 진행했다. 누적 방문자 수는 2만여 명에 달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열린 재즈 음악 공연 역시 누적 5000명이 넘는 관객을 맞이했다.'메이플스토리' IP 확장의 성공 요인으로는 대중성에 신선함을 더한 점이 꼽힌다.삼성전자의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강남'에는 '몬스터하우스' 팝업스토어가 지난 9월 오픈했다. 스토어는 '삼성 강남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의 차별화된 숙성 기능을 색다르게 소개하는 '비스포크 숙성책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새로워진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의 '맞춤숙성실' 숙성 특화 기능 소재로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구성된다.각 분야를 대표하는 작가·브랜드와 협업해 오디오북·소설·만화· 에세이·레시피북 총 5편의 시리즈를 매주 한 편씩 소개한다. 마치 인생 책방에 놀러 온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가수 양희은 힐링 보이스로 김장하는 날의 에피스드 등을 읊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