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이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게임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등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의 도구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사회공헌 등의 업무를 평가하고 수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소통지수 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공적조서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선정됐다.넷마블은 2019년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등 3개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8월 구독자 10만명을 넘어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획득했고, BTS 월드 오피셜은 지난 7월 구독자 210만명을 기록하며 '골드 버튼'을 수상했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의 파트너 기준을 충족한 채널이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확보하면 얻을 수 있고, 골드 버튼은 동일 기준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 최근 출시한 &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은 편의점 CU와 9월 한 달간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오는 9월 30일까지 CU 맴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게임재화인 다이아와 냠냠이 통밀 비스켓, 우리 편의점으로 오세요 코스튬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해당 이벤트는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아이템은 종류별로 게임 계정 1개당 최대 3회까지 등록 가능하다.게임의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 '쿵야TV'에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의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쿵야 캐치마인드는 총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지난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2일 만인 10일 구글플레이까지 1위에 올랐다.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 국내 정식 출시했다.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을 기록한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쿵야'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의 게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출시를 앞두고 공개한 이번 가이드 영상은 '쿵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내 주변 이용자들과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예능 방송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1편을 '쿵야TV'에 공개했다.이말년의 캐치마인드는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이 유명 게스트 및 이용자와 함께하는 방송이다. 넷마블은 해당 콘텐츠를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지난 6월 오픈한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통해 매주 수요일 선보이고 있다.1편은 유명 웹툰 작가 김풍과 캐치마인드 이용자 6명이 함께했다. 이말년과 김풍 작가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이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사전 예약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PC게임으로 선보인 후 총회원 수 약 600만명을 기록하며 인기를 누린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이정호 넷마블 본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은 개발 중인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커뮤니티 '쿵야TV'를 28일 오픈했다.'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PC게임으로 선보인 후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을 기록하며 인기를 누린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이 게임의 사전 등록을 7월초에 실시할 예정이다.쿵야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