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우리은행은 네이버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우리은행의 금융 노하우와 네이버의 온라인커머스 노하우를 결합한 소상공인 특화 교육과정 공동 운영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이번 교육과정의 모집 대상은 온라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및 온라인 스토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소상공인이다. 오는 20일까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우리WON뱅킹 및 우리은행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네이버가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하며 SME(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네이버는 기존 파트너스퀘어 종로를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로 새단장했다. SME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높은 퀄리티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공간과 인프라, 관련 교육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종로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에는 총 11개의 라이브 스튜디오 공간과 설비가 갖춰져 있다. SME들은 최신 스마트폰 기기, 조명, 모니터, 짐벌 등 라이브 운영에 도움이 될 관련 장비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네이버는 지난 2017년 시작한 '성장포인트'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판매자들 8만여명에게 약 200억원을 지원했다.성장포인트는 스마트스토어를 열었지만 마케팅 방법을 모르거나 투자 비용이 부담스러운 창업가들에게 한 달 정도 마케팅을 시험해볼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지원 대상은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한 지 1년 미만인 판매자들이다. 3개월 평균 거래액 구간에 맞춰 각각 15만포인트(200만원~800만원), 30만포인트(800만원~4000만원), 100만포인트(4000만원~8000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반강제적으로 판매 수수료 2%를 내고 네이버쇼핑에 입점하고 있다는 정치권 지적에 대해 "전혀 사실과 다르다"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네이버는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이 지난 7일 배포한 "스마트스토어 입점만으로는 상품이 노출되지 않아 사업자들이 상품을 팔려면 판매 수수료 2%의 네이버쇼핑에 입점해야 하고 별도로 입점 고정비를 월 300만원~1200만원 내는 경우도 있다"는 자료 내용에 대해 11일 반박자료를 냈다.네이버 측은 "스마트스토어는 오픈마켓이 아닌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도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네이버가 매장·소득이 없는 사업자에게도 자체 신용 평가를 통해 은행 금리 수준 대출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네이버의 금융 자회사 네이버파이낸셜은 28일 '네이버 서비스 밋업' 행사를 통해 사업 방향과 준비하고 있는 주요 서비스를 공개했다.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네이버파이낸셜은 금융 이력이 부족해 사각지대에 머물러야 했던 금융 소외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려 한다"며 "네이버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이자 사회의 근간을 이루는 중소 판매자(SME)를 위한 금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네이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소상공인과 지역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한 비대면 교육 확대에 나선다. 네이버는 지난 3월 네이버TV에 '파트너스퀘어TV' 채널을 열고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라이브 교육을 시작했다.지금까지 네이버가 온라인에서 진행한 라이브 교육은 누적 120회가량이다. 이 교육 영상들의 누적 재생 수는 100만을 넘었다. 교육 프로그램 실시간 재생 수는 66만, 라이브 영상 다시 보기 조회 수는 38만이다.온라인 라이브 교육 중 가장 인기 있는 교육은 '스마트폰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네이버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중소상공인 개인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양사는 상호협력을 통해 개인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인식 제고 활동, 개인정보보호 분야 콘텐츠 및 전문인력 활용 지원, 개인정보보호 문화 조성을 위한 정보 공유 등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개인정보보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MOU로 온라인개인정보보호 포털에서 제공 중인 교육 콘텐츠가 네이버TV 내 '네이버 프라이버스TV'에서도 제공된다.6월 3일에는 이진규 네이버 개인정보보호책임자(C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네이버가 지난 9일 동반성장위원회 주관 '2019 대한민국 동반성장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평가 최우수 기업상'을 수상했다.네이버는 그간 프로젝트 꽃 캠페인, 파트너스퀘어, D-커머스프로그램, 거래 대금 조기 지급, 대출 저리 지원, 경영 컨설팅 제공 등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네이버는 지난 6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인터넷플랫폼' 업종 최초로 '최우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네이버는 소상공인 지원 공간인 '파트너스퀘어' 5·6호점이 홍대와 상수 지역에서 각각 문을 열었다고 20일 발표했다. 파트너스퀘어는 네이버의 소상공인 창업·경영 지원 공간으로,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에게 1인 미디어 영상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와 장비 제공, 홍보 및 기획 마케팅, 온라인 창업·경영 교육 등을 지원한다.'파트너스퀘어 홍대'는 블로그, 동영상, 오디오, 일러스트레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전문 지원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네이버는 콘텐츠 창작자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네이버가 6일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한 '2019년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자발적 상생협력(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네이버는 소상공인 및 창작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꽃' 캠페인, '네이버 파트너스퀘어'를 통한 교육과 네트워킹,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장비 제공 활동, 온라인 창업 소상공인 대상 교육 및 컨설팅, 자금을 지원하는 'D-커머스 프로그램' 등 인터넷 플랫폼 사업자로서 다양한 파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더워터멜론이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 컨설팅을 접목시킨 ‘온라인 브랜드 개발 플랫폼 아보카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아보카도는 브랜드 개발 서비스이다.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회사 인터브랜드 출신의 창업가들이 브랜드 로고 디자인,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있다.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쉽고 빠른 비대면으로 제공된다.아보카도는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TIPS,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다양한 정부기관 및 창업 기관과 협업하여 브랜드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는 기술 특허도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은 19일 서울 종로구 종로플레이스 11층에 연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종로점' 개관식에 참석해 소상공인 지원을 약속했다. 파트너스퀘어는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에게 1인 미디어 영상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및 촬영 장비를 제공하고 제품 홍보·기획 마케팅, 온라인 창업·경영 관련 교육 등을 지원하는 공간이다.파트너스퀘어 종로점은 지난 5월 중기부와 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가 체결한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의 실천 과제로 추진됐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그린웹서비스, 한국일보, KBS전주, 동아일보사, 채널A 뉴스비전. 국제방송교류재단에서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KBS전주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1인 크리에이터이며 오는 25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한국일보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동그람이 신입 에디터이며 오는 26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동아일보사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채널A 방송기자와 PD이며 오는 27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국제방송교류재단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네이버는 ‘프로젝트 꽃’을 통해 연내 3개의 파트너스퀘어를 추가로 설립하고 데이터 기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이다.네이버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는 ‘스몰 메이커스’를 대상으로 한 ‘파트너스퀘어’ 종로·홍대·상수 설립을 준비 중이다.파트너스퀘어는 역삼, 부산, 광주 등 총 3곳이 있다. 파트너스퀘어 종로는 최대 규모의 전용 스튜디오와 전문 장비를 갖출 예정이다. 스몰 메이커스의 전문 교육과 비즈니스 공간을 동시에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파트너스퀘어 홍대는 블로그, 동영상 등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모비데이즈와 네이버가 스타트업 성장을 돕기 위한 마케팅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모비데이즈는 네이버와 함께 오는 25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역삼에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진행한다.행사는 마케팅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전문가들의 노하우 공유와 효율 극대화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세미나는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광수 모비데이즈 대표, 민형필 네이버 광고컨설팅 매니저, 한만형 모비데이즈 이사, 임상현 네이버 AD 시너지 리더가 발표 연사로 참여한다.'마케팅 고도성장'을 주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