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꼬집: 꼬집는 행위를 연상케 하는 ‘꼬집’은 소금과 설탕, 후추 등의 양념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끝으로 집을 만한 분량을 일컫습니다. 손가락 끝의 양념이 음식 맛을 돋우는 것처럼, 유통업계에서 불거진 이슈를 한꼬집 양념을 넣어 집중 조명합니다.[뉴스웍스=김상우 기자] 국내 편의점 업계 1위인 GS리테일을 이끄는 허연수 대표이사 부회장이 오는 21일 주주총회를 앞두고 ‘냉가슴’을 앓고 있습니다. 그동안 5000억원대 이상을 들여 직접 투자에 나선 수십 곳의 기업이 실적 침체에서 허우적거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 손실액이 갈수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을 한 대로 모두 사용 가능한 조리기기다. 최대 4가지 재료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쿡', 밀키트와 간편식 바코드를 스마트싱스 쿠킹 앱으로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 값을 설정해 주는 '스캔쿡' 등의 기능을 갖췄다. 특히 이 제품은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에서 식료품을 매달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저 5만원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마이 큐커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일 금융권은 신상품 출시로 고객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휴가비 지원, 포인트 제공 등의 이벤트도 열었다.◆OK저축은행, 연 4.51% 금리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 출시OK저축은행은 차세대 시스템 공식 오픈을 기념해 최고 연 4.51%(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OK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1년마다 금리가 변동되는 '회전식' 정기예금이다.만기는 3년이지만 가입 기간이 1년만 넘어도 중도해지 손해없이 연 4.51%(세전)를 받을 수 있다.또 이는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가 2023년형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을 20일 출시한다. 2023년형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은 팬 소음 최소화 설계로 기존 대비 소음 수준을 약 23% 줄여 도서관(약 40dB)보다 조용한 것이 특징이다.삼성전자 인덕션 최초로 좌우 화구를 동시에 사용할 때 발생하는 고주파 소음을 저감하는 기술인 'DNC'를 적용했다. 이 기술은 좌·우측 화구 간 주파수 차이로 소음 발생 시 인버터 통신을 통해 주파수를 자동 제어하는 원리로, 기존 모델 대비 고주파 소음을 약 50% 줄인다.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유통업계에서는 피크닉 굿즈 출시, 모델 선정, 신제품 출시, 인재영입, 인사시스템 개편 소식이 전해졌다. 배스킨라빈스가 4월 이달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 출시를 기념해 피크닉 굿즈 2종을 선보이고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을 맞아 고마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꽃 케이크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 케이크 등 다채로운 제품을 내놓았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단백질 전문브랜드 '마이밀'의 전속모델로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발탁했고 오비맥주 '한맥'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올해 유통업계의 주된 관심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집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거리두기 등의 영향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무는 트렌드가 고착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건강을 챙기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이 인기를 끌고 있고, 배달 관련 업체들의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관련 업체들도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마켓컬리처럼 창업 10년이 안됐지만 기업가치가 1조원이 넘는 유니콘 기업들이 속속 출현하고 있다.유통업체들은 최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을 중단하고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을 시행하기로 함에 따라 외식업계가 집콕·홈파티족을 잡기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방역강화기간이 연말과 크리스마스가 겹친 기간이어서 집에서 연말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 것으로 보고 다양한 이색 음식을 앞세워 집콕족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취업플랫폼 잡코리아가 직장인 1507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40.5%가 올해 연말 모임 장소로 홈파티를 꼽았다.이 같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호텔신라가 밀키트 사업에 진출한다. 호텔신라는 '집에서도 호화롭게' 파인 다이닝을 모티브로 프리미엄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코로나 19가 확산이 이어지는 가운데 연말 홈파티족을 겨냥해 밀키트 사업에 나섰다. 출시한 밀키트는 안심 스테이크, 떡갈비, 메로 스테이크 등 총 3종이다.안심 스테이크에는 신라호텔을 비롯해 주요 호텔과 고급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블랙 앵거스 비프가 들어간다. 떡갈비 또한 CAB 블랙 앵거스 비프 중 갈비 원육을 곱
[뉴스웍스=안지해 기자] 호텔에 체크인하지 않아도 호텔신라의 레스토랑 수준의 음식을 맛볼 수 있게 됐다.삼성전자와 호텔신라는 집에서도 특급 호텔 레스토랑 수준의 미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삼성 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 시리즈를 23일 출시했다.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하나의 제품으로 그릴,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토스터가 가능한 '4-인-1' 기능을 갖췄다.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쿡'과 전용 밀키트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사업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선포했다. 올해로 창립 21주년을 맞은 CJ프레시웨이가 새롭게 정립한 미션은 '식문화 트렌드와 고객 사업환경에 최적화된 온리원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사업 성공에 기여하는 회사'다.이를 위한 비전은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 결정했다. CJ프레시웨이는 비전 달성을 위해 상품, 영업, 데이터, 인사 등 밸류 체인 별 4대 혁신을 추진해 구조적 경쟁력을 갖추고 전략 실행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외식·급식 고객사 대상 전방위 솔
[뉴스웍스=안지해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주요 식품 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해 '삼성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메뉴를 대폭 확대한다.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하나의 제품으로 그릴,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토스터 역할을 수행하는 '4-in-1' 기능을 갖춘 신개념 조리기기다.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과 밀키트와 간편식 뒷면의 바코드를 '스마트싱스 쿠킹' 앱으로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값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스캔쿡'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29일 유통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였다. 교촌에프앤비가 임직원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고 KFC는 2주 한정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한 주 동안 더 연장 판매한다. 파리바게뜨가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하며 프레시지&빙그레가 인기 스낵 제품 밀키트를 출시한다. ◆교촌에프앤비, 임직원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8일 서울 서초구 염곡동에 위치한 서울나래학교에서 임직원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치킨 나눔은 교촌의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촌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프레시지가 베트남과 싱가포르에 밀키트 제품을 수출했다. 프레시지는 베트남에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전통 지역 맛집인 '백년가게' 밀키트 제품을 비롯해 국, 탕류와 같은 일상식 제품부터 육류 제품까지 다양한 정통 한식 메뉴 32종을 수출한다. 수출 제품은 베트남 전역에 1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 중인 '케이마켓'과 베트남의 신선식품 전문 커머스 회사인 '샤크마켓'에 공급된다.싱가포르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연안식당' 등 프레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달 28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가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비스포크 큐커는 이달 24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만113대로 집계됐다. 출시 한 달이 채 되기도 전에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신혼부부 및 주부들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여섯 차례의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특히 비스포크 큐커는 삼성 가전제품 최초로 도입한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큐커플랜’을 통한 판매가 전체 물량의 약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삼성전자가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출시를 기념, 이달 2일부터 6일까지 삼성닷컴에서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비스포크 큐커 위크(BESPOKE Qooker Week)’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17일 삼성전자는 총 5회에 걸쳐 라이브 방송을 한 비스포크 큐커 위크의 누적 시청자 수가 56만5000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네이버 쇼핑에서 진행된 론칭 방송까지 포함하면 비스포크 큐커의 라이브커머스 누적 시청자 수는 104만5000명으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