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포스코는 청년 취창업을 지원하는 '포유드림(POSCO Youth Dream)' 프로그램으로 누적 교육생 5000여 명을 양성했다고 25일 밝혔다.포스코는 지난 2019년부터 포스코 인재창조원 내에 전문부서를 설치해 포유드림이라는 이름의 취창업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포스코 포유드림은 ▲진로선택과 취업을 위한 기본 기술을 학습하고 기업 실무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취업 아카데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관한 분석과 활용 능력을 키워주는 'AI·빅데이터 아카데미' ▲아이디어와 기술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바인그룹 청소년 사회공헌 자기성장 프로그램 '위캔두'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4일~21일 2주 과정으로 온라인 과정 9기를 마쳤다.2020년부터 시작한 위캔두 온라인 과정은 2021년 매월 초중고 대상으로 각 대상에게 적합한 콘텐츠로 맞춤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자기성장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학습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위캔두 온라인 과정 9기는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덕목과 비대면 교육을 중점으로 부족해진 친구, 부모님, 선생님 등 주변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바인그룹 사회공헌팀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일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주제로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인 '위캔두 홈커밍데이'를 진행했다.위캔두 홈커밍데이는 기존 위캔두를 수료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개발 특강, 명사초청 강연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후기프로그램이다.위캔두 프로그램은 코로나 시대에 맞춰 지난해부터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과정으로 영역을 확장해왔다. 이번 홈커밍데이에서는 위캔두 온라인 과정을 수료한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 때 목표 세우기와 구체적인 실천 방법 등의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안양시는 지난 17일 청년창업기업의 성장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스케일업 안양 홈커밍데이'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스케일업 안양' 사업은 2020년 작년 처음 도입된 사업으로 ▲기업지원금 3000만원 ▲투자유치 프로그램 지원 ▲공간지원을 위한 임대료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홈커밍 데이는 지난해 사업을 통해 성장한 기업 6개와 올해 선정된 스케일업 14개 기업이 만나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시 교류 협력과 동반성장 기회를 마련하는 소통의 장은 물론, 안양시 청년창업기업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 간호학과가 2020년 교육부 발표 ‘2019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88.6%를 기록했다.취업대상자 308명중 273명이 취업했으며 전년 취업률 86.9% 대비 1.7%p 상승했다. 88.6% 취업률은 경복대 전체 취업률 80.2% 보다도 8.4%p 높은 수치다.간호학과는 지난해 간호사 국가고시에서도 96.6%의 높은 합격률을 달성해 전국 평균합격률 94.8%를 웃돌았다.경복대는 간호학과의 이같은 높은 취업률 요인으로 매주 졸업생 지도교수별 추수지도강화 관리 및 상담, 6개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한화그룹은 미래의 과학 꿈나무 육성과 창의적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1'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지난 2011년부터 노벨상에 도전하는 과학인재 육성을 모토로 대회를 개최한 후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대회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9회의 대회를 거치며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청소년들이 과학 탐구 정신을 발현하는 경연의 장이자 미래의 노벨상에 도전하는 꿈과 희망의 도전 무대로서 그 입지를 확고히 해왔다.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2명의 고교생과 1명의 지도교사가 한 팀으로 참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2019 교육부 발표 ‘2018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86.9%를 기록해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이는 경복대 전체 취업률 78.2% 보다도 8.7%포인트 높은 수치다.간호학과는 222명 졸업자 중 189명이 취업에 성공해 전년 취업률 83.8% 대비 3.1%포인트 상승해 주목받고 있다.경복대는 높은 취업률 요인으로 매주 졸업생 지도교수별 추수지도강화 관리 및 상담, 36개 기관 산업체와 긴밀한 유대 및 간담회 활성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꼽았다.간호학과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한화그룹은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9'에서 수상한 미래의 과학영재들을 초청해 5일부터 12일까지 독일 한화큐셀 R&D 연구소와 300년의 연구 역사를 자랑하는 포츠담 천체 물리학 연구소, 지구온난화에 대한 중요 연구를 진행 중인 네덜란드 해양연구소 등 선진 연구기관들을 견학하는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탐방에 참가한 과학영재들은 지난해 8월 마무리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9'에서 은상 이상을 수상한 5개팀 고등학생 10명이다. 역대 '한화 사이언스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교보생명이 대한민국의 스포츠 리더로 성장할 꿈나무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체육 유망주들이 올바른 인성과 리더십 역량을 갖춘 '참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교보 체육꿈나무 체·인·지' 1기 출범식을 열었다.'교보 체육꿈나무 체·인·지'는 꿈나무체육대회 출신 선수 중 잠재력을 가진 유망주를 발굴해 미래의 바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꿈나무 육성 장학사업이다.교보생명이 주최하는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가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신한희망재단은 16일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Global Young Challenger·GYC’ 2기 지원 대상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선발해 국내 혹은 해외 연수로 이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취업 매칭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신한희망재단은 5년간 총 1000여명의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해 9월 한국외국어대학교, 코트라(KOTRA)와 업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월드비전이 지난 23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두산 연강원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2019 드림스쿨 홈커밍데이’를 성료했다.행사는 월드비전의 취약계층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드림스쿨'의 연례행사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들이 1년 동안 자신의 꿈과 진로를 되돌아보고,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갖는 자리이다.월드비전은 지난 2012년부터 두산인프라코어와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드림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프로그램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KT는 연세의료원과 함께 '귀의 날'을 맞이해 행사를 개최했다.KT는 지난 6일 저녁 연세대동문회관에서 소리찾기를 통해 그동안 소리를 선물 받은 이들과 그 가족을 초청해 'KT 소리찾기 홈커밍데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2003년부터 17년째 이어져 온 'KT 소리찾기'는 청각장애 아이들에게 소리를 찾아 주는 KT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홈커밍데이에는 황창규 KT 회장, 윤도흠 연세의료원장,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 채성원 대한이과학회장, 그리고 봅슬레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석사 5회 졸업 동문들이 졸업 40주년을 기념하는 홈커밍데이 행사에서 모교 발전기금 20억 원을 쾌척했다.졸업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5일 오전 11시 서울 경영대학에서 열린 KAIST 석사 5회 졸업생 홈커밍데이 행사에서 5회 졸업생들은 선배들의 ‘아너 카이스트' 정신을 이어받아 KAIST 발전기금 20억 원을 쾌척했다. ‘아너 카이스트’는 KAIST의 석사 1회 졸업생 배출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동문 기부 캠페인으로, KAIST를 세계 최고의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OCU, 총장 장일홍)가 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버대학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대중적인 명품브랜드를 발굴해 국내 소비 수준 및 품질을 향상시켜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온 시상식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지난 2월 25일부터 3월 5일까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만 20~59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 조사 및 학계, 산업계 등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올해의 수상 브랜드는 지난달 28일 진행된 시상식을 통해 발표됐다.사이버대
[뉴스웍스=박경보 기자] 현대제철은 지난 27일 대학생 봉사단 ‘해피예스(Happy Yes)’ 선·후배 단원이 함께 모여 봉사활동을 하고 교류하는 ‘홈커밍데이’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해피예스는 지난 2009년 '봉사는 나의 행복(Happy)이며 주변의 어려움을 돕는데 주저 없이 예스(YES)라고 하며 달려간다'는 모토로 발족된 뒤 10년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올해는 철강 유통단지였지만 현재 창작촌으로 탈바꿈한 문래동 예술촌에서 공예품을 만들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봉사단원 140여명이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