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5.16 14:48
<사진=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조선일보가 연이틀에 걸쳐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에 대한 드루킹 댓글조작 의혹과 관련한 집중 보도를 내 파문이 일고 있다.

조선일보는 지난 15일 '김경수 요청에 드루킹 글 고쳐주고 지지 댓글도 달아'라는 기사를 통해 김경수 후보가 ‘드루킹’으로부터 글 감수를 받았고 ‘드루킹’과 15회 안팎으로 만났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또 16일에도 사정당국 관계자의 말이라며 '김경수, 드루킹에 '文캠프내 두 자리' 보장해줬다' '드루킹 "김경수가 센다이총영사 제안"'라는 두 건의 기사를 내 보냈다.

이에 대해 김경수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측은 허위보도라며 법적 대응방침을 밝혔다.

16일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조선일보는 한쪽말만 듣고 신빙성 없고 악의적인 기사를 일방적으로 냄으로써 김경수 후보에 대한 사회적 명예와 평가에 훼손을 가했다"며 "김경수 후보는 ‘드루킹’으로부터 글 감수를 받은 적이 없고, 15회씩이나 만난 일도 없다. 그리고 아무리 언론의 자유가 있다고 해도 특정 후보에 대해 근거도 없는 의혹을 악의적으로 생산하고 배포하는 것은 부정 선거 개입에 다름 아니다"고 비판했다.

또 김경수 후보 측 제윤경 대변인은 성명자료를 통해 "조선일보는 사실을 왜곡하는 의혹 부풀리기, 무책임보도를 즉각 중단하라"면서 "조선일보가 보도한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가 ‘드루킹’에게 센다이총영사를 제안했다고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제 대변인은 "김경수 후보 역시 특검이 아니라 특검 이상이라도 당당히 응하겠다는 입장을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당당하기 때문"이라며 "특검을 통해 실체적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티비조선의 태블릿PC 도난 행위에 대한 근본적인 반성도 없이, 허위 왜곡 보도를 계속하는 행위는 중단돼야 한다. 국민들은 이제 조선일보의 이 같은 보도 행태에 속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