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9.03 13:05

"이번 일로 대선후보 검증단 설치 당위성 오히려 확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ㅈ난 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윤석열 검찰총장 재직 시절 검찰이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에 범여권 인사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과 관련, "당무감사를 통해 사실관계를 파악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김웅 의원이 문건을 이첩받았는지 등을 불확실하게 답변하고 있다"며 "당무감사를 통해 파악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최고위원이었지만 지도부 차원에서 인지한 건 없었다. 공식회의 석상에서 문건이 다뤄진 적이 없다는 건 정확히 사무처에서 보고받았다"며 "그 정도 사실관계만 파악했다"고 털어놨다. 

특히 "아직까지 드러난 사실관계만으로 단언은 어렵다"면서도 "당연히 이 사건이 실제로 우리 당 후보 개입 있었다면 심각한 문제라 판단하는 것엔 동의한다.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노력에 당이 적극 협조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이 대표는 '대선후보 검증단'의 구성 필요성을 거론했다. 그는 "이런 사안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하게 처리하기 위해 한달 전 검증단 설치를 언급했지만 당내 갈등이 불거지며 이런 사안에 대처할 검증단 설치가 지연돼 안타깝다"며 "이번 일로 검증단 설치의 당위성이 오히려 확보됐다"고 말했다. 

'대선후보 검증단의 기능'에 대해선 "후보 측에서도 모든 문제를 대중과 언론에 앞에 놓고 검증할 수 없지 않나"라며 "법리적 문제나 사실관계 문제를 신뢰할 만한 당의 기구에서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