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9.03 16:24
국민의힘 대선경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한국교회 대표연합기관 및 평신도단체 예방' 행사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윤석열 '국민캠프')
국민의힘 대선경선 주자인 윤석열(왼쪽) 전 검찰총장이 3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한국교회 대표연합기관 및 평신도단체 예방'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윤석열 '국민캠프')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한 시민단체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재직 당시 검찰이 여권 정치인에 대한 고발을 야당의원에게 사주했다는 의혹을 보도한 기자를 3일 경찰에 고발했다.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매체 '뉴스버스'의 이진동 발행인 겸 기자 및 '취재원을 제공하는 등 공모한 성명불상의 1인'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처벌해달라는 내용의 고발장을 서울경찰청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진동 기자는 앞서 전날 지난해 4월 21대 총선을 앞두고 대검찰청이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측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의원 후보 등 범여권 정치인 고발을 사주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특히 당시 윤 전 총장이 검찰총장으로 재임 중이었다며 '윤석열 검찰'의 정치공작 의혹을 제기했다. 윤 전 총장은 보도 직후, 이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사준모는 "윤 전 총장이 직접 고발을 사주하도록 한 사실은 기사 어디에도 나타나지 않았다"며 "이런 일련의 사실관계에 비춰볼 때 제기된 의혹은 현 시점에서 허위사실로 추정된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