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3.05.02 14:32
더샵 신문그리니티 투시도. (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
더샵 신문그리니티 투시도. (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경남 김해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를 내달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영어로 각각 녹색과 무한대를 뜻하는 '그린' 및 '인피니티'의 합성어다. 공원, 녹지 등 자연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아파트를 상징한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경상남도 김해시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총 1146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652가구 ▲102㎡ 494가구 등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3월 새로운 사명을 선포하고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선 만큼,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우수한 포스코의 강건재와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해 '더샵 신문그리니티'에 ESG 경영철학을 담을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용두산과 반룡산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대청천과 조만강이 흐르는 등 천변환경도 갖추고 있다. 또한 신문지구 개발과 함께 대청천 수변공원 둘레길(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서 반경 1㎞ 내 김해 최대 규모의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위치해 김해롯데워터파크의 놀이시설과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향후 테마파크와 쇼핑몰, 콘도, 호텔 등도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와 인접해 초등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다. 

또한 단지 인근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빠르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부산, 창원 등 타 지역 접근성이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약 1㎞ 내 위치한 장유여객터미널도 올해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으로 향후 이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 인천국제공항까지 편리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고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김해시의 도시개발사업의 마침표를 찍는 신문1구역에 위치해 수준 높은 생활∙문화∙교육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