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5.08 13:53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8일 금융권은 새로운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은퇴생활 설계 플랫폼 KB골든라이프X에서 디지털 밸런스 게임 '킹BTI 테스트'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토스뱅크는 소기업·소상공인 사업주를 대상으로 모바일에서 가입과 납입, 관리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협은행은 휴대폰으로 자신의 계좌와 가입 금융상품 등 자산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MY자산' 서비스를 오픈한다. SC제일은행은 현대카드와 손잡고 모바일우대적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국민은행)
(사진제공=국민은행)

◆국민은행, 디지털 밸런스게임 ‘킹BTI 테스트’ 체험 이벤트

국민은행은 다음달 30일까지 디지털 밸런스 게임 '킹BTI 테스트'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골든라이프X에서 이용 가능한 '킹BTI 테스트'는 체험형 콘텐츠로 나의 리더십 성향과 매칭되는 역사 속 실존 인물을 찾아주는 디지털 밸런스 게임이다. 

10문항의 간단한 심리테스트를 통해 도출한 16가지 리더십 유형을 세계 각국의 유명 통치자 16명과 매칭해 보여준다. 또한 테스트 결과를 SNS로 공유하면 공유받은 지인도 첨부된 링크를 통해 직접 ‘킹BTI테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골든라이프X 웹사이트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PC 혹은 모바일 웹에서 '킹BTI 테스트'를 체험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00명에게 CU 모바일 쿠폰 3000원권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4일 고객 개별 휴대폰 번호로 안내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토스뱅크)
(사진제공=토스뱅크)

◆토스뱅크 '노란우산공제' 가입 서비스 출시

토스뱅크는 소기업·소상공인 사업주를 대상으로 모바일에서 가입과 납입, 관리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스뱅크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현금 3만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혜택은 가입 후 한 달 뒤 토스뱅크 계좌로 지급된다. 

인터넷전문은행 중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토스뱅크가 처음이다. 토스뱅크가 가진 편리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공제 가입부터 납입, 관리 절차에 접목해 사업에 바쁜 사장님들이 퇴직금이나 목돈마련을 위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기업이나 소상공인 범위에 포함되는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토스뱅크를 통해 ‘노란우산공제’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단, 전 금융권에서 1인 1개 사업체만 가입이 가능하다. 무등록 소상공인이나 개업 1년 미만으로 매출액 증빙이 가능하지 않은 경우는 노란우산 모바일 앱 또는 노란우산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토스뱅크를 통한 노란우산공제 가입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서비스가 출시되는 8일 오후 12시부터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가입신청만 가능한 시간도 저녁 10시까지로 노란우산공제 가입이 가능한 금융기관 중 가장 길다. 

납입금액은 월5만원부터 100만원까지다. 3개월 분기납입의 경우 15만원부터 30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공제금 지급 사유 발생시 까지 가입 기간에 별도 제한이 없다. 

(사진제공=수협은행)
(사진제공=수협은행)

◆수협은행, 모바일뱅킹 앱 'MY자산' 서비스 오픈

수협은행은 휴대폰으로 자신의 계좌와 가입 금융상품 등 자산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MY자산' 서비스를 오픈한다.

MY자산 서비스는 수협은행 모바일뱅킹 앱(파트너뱅크, 헤이뱅크)을 통해 제공되는 개인 맞춤형 통합자산관리 서비스로 19세 이상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수협은행의 MY자산 서비스는 ▲계좌 거래내역, 결제예정금액 등을 알려주는 '금융알림' ▲소비패턴을 분석해 알려주는 '이달의 소비 스타일' ▲자산관리 현황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금융자산비교·소비비교' ▲목돈만들기에 도전하는 '금융목표' ▲자동차 매매에 필요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 시세조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수협은행은 오는 6월부터 절세와 부동산 시세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하고 알찬 정보가 담긴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MY자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MY자산 서비스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금나와라 뚝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벤트 기간 MY자산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는 커피쿠폰을 100% 증정한다.

SC제일은행 종로구 본점 (사진=뉴스웍스DB)
SC제일은행 종로구 본점 (사진=뉴스웍스DB)

◆SC제일은행, 현대카드와 모바일우대적금 특별금리 이벤트

SC제일은행은 현대카드와 손잡고 모바일우대적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SC제일은행의 1년 만기 모바일우대적금에 월 20만원 이하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한다.

이벤트 응모를 완료하고 조건을 충족하면 특별금리 7%포인트를 만기에 적용해 최고 10.75%(이하 연, 세전)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특별금리 이벤트 적용은 1인 1계좌에 한해 가능하다.

특별금리 적용 대상은 이벤트 기간 직전 6개월(2022년 11월 1일~2023년 4월 30일) 동안 모든 현대카드신용카드의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다. 결제 이력에서 법인·체크·하이브리드·선불·기프트 카드의 실적은 제외된다. 

이벤트 대상 고객이 SC제일은행-현대카드 M BOOST(이하 카드)를 발급받고 모바일우대적금에 신규 가입한 월을 포함한 3개월 이내부터 연속 6개월 간 매월 30만원 이상 카드를 사용하면 특별금리 7.0%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SC제일은행-현대카드 M BOOST는 사용금액에 대해 업종별 최대 5%의 M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우대적금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만 가입 가능한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3.15%의 기본금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세부 거래 조건들을 모두 충족하면 최대 0.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3.75%의 금리를 적용해준다. 

세부 거래 조건은 ▲가입기간 1년 0.1%포인트 ▲첫 거래 고객 0.1%포인트 ▲SC제일은행 신용(체크)카드 또는 SC제일은행-현대신용카드의 최근 1년 간 사용 실적 30만 원 이상 0.2%포인트 ▲월별 자동이체 5회 이상 0.1%포인트 ▲가입금액 10만원 이상이면서 10회 입금 시 0.1%포인트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