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05.22 09:05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2일 금융권은 가정의 달을 맞아 해외여행 이벤트, 테마파크 프로모션 이벤트를 열었다. 또 ESG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산하에 위원회도 신설했다.

(사진제공=하나카드)
(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 '하와이 호텔 최대 35% 할인' 이벤트 

하나카드는 하와이 여행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숙박예약 플랫폼인 부킹닷컴, 아고다,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등에서 숙박 예약을 한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린스 와이키키 이용 고객에게는 객실 및 골프 최대 3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프리미엄 우수회원 고객은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에서 객실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인천공항 라운지 30% 할인 또는 1+1 혜택과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권 하나카드 결제 시 최대 27%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하와이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이벤트에 많은 정성을 들였다"며 "하와이 본래의 아름다움 모습을 지켜가면서 하와이에서 여유 있고 낭만 있는 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헬로키티 카드' 고객에게 일본 테마파크 쏜다

신한카드는 헬로키티, 폼폼푸린 등 산리오캐릭터즈 카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6월 말까지 이벤트 응모고객 중 11명에게 항공, 숙박 등이 포함된 퓨로랜드 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퓨로랜드는 일본 도쿄 소재의 산리오 테마파크로 캐릭터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신한카드는 지난 3월, 산리오캐릭터즈의 디자인을 적용한 '신한카드 플리'를 출시한 바 있다.

◆롯데카드, 이사회 내 ESG위원회 신설

롯데카드는 지난 18일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ESG위원회는 앞으로 롯데카드의 ESG 전략 및 정책, ESG 현안 및 이슈 등 ESG 경영과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초대 위원장에는 이복실 사외이사가 선임됐다. 이복실 사외이사는 청소년가족정책실장, 여성가족부 차관을 거쳐, 현재 세계여성이사협회(NGO) 한국지부 협회장을 맡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ESG위원회 신설은 롯데카드가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