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5.22 19:05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22일 금융권은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고금리 대출 이용 고객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따뜻한 상생대환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을 출시했다. 새마을금고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상생금융 신상품 'MG희망나눔 깡총적금'을 내놨다. 토스뱅크는 고객들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들을 제공하는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를 시행했다. 수협은행은 해양환경보전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시장금리부 수시입출금식 예금)'를 출시했다.

BNK부산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BNK부산은행)

◆부산은행 '따뜻한 상생대환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출시

부산은행은 고금리 대출 이용 고객의 금융비용 절감 및 신용도 개선을 위해 '따뜻한 상생대환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을 출시했다.

따뜻한 상생대환 새희망홀씨 대출은 제2금융권 고금리대출을 연 최저 6% 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 상품이다.

대환대출 지원 대상은 연 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거나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인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 연금소득자다.

대출가능금액은 제2금융권 대출 잔액 범위 내에서 최대 3500만원까지이며 전 기간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다. 별도 심사 후 대출기간 최장 7년 범위 내 할부·분할 상환방식으로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고객상담부 및 전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새마을금고)
(사진제공=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저출생 극복 지원 'MG희망나눔 깡총적금' 출시

새마을금고는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저출생 극복을 위한 상생금융 신상품 'MG희망나눔 깡총적금'을 출시했다.

MG희망나눔 깡총적금은 2023년 출생자를 가입대상으로 하는 정액적립식 예금이다. 기본이율 연 6.0%, 우대이율 연 4.0%를 제공하여 총 연 10.0%를 적용받을 수 있다. 1년 만기 고금리 상품으로 우대이율은 만기자동이체로 해지되면 누구나 적용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전체 새마을금고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으며 월납입한도는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로 1만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가입희망자는 이날부터 새마을금고 창구에서 개설 가능하며 총 6만좌 한도로 판매된다. 상품 취급 금고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또는 새마을금고 어플 MG더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MG희망나눔 깡총적금을 통해 2023년 출생아들에게 축하와 응원을 보내고 더 나아가 저출생 위기 극복에도 이바지함으로써 새마을금고가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토스뱅크)
(사진제공=토스뱅크)

◆토스뱅크,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 출시

토스뱅크가 고객들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들을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는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를 출시한다.

토스뱅크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는 토스뱅크가 지난해 8월부터 운영 중인 '목돈 굴리기'의 후속 서비스다. 

토스뱅크 투자소식에서는 국내 대형 증권사 상품들 중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상품들을 선별하고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소개하는 유용한 투자 정보, 제휴사 새 상품 등을 모아 소개한다.

기존 국내 재테크와 투자 정보들이 부동산과 주식에 집중된 경향이 있어 예·적금이나 주식 이외의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에 대해 고객은 알거나 찾기에 불편했다는 점을 개선했다.

투자소식을 받기 원하는 고객들은 토스뱅크 내 '목돈 굴리기' 화면에서 '새 소식 알림받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사진제공=수협은행)
(사진제공=수협은행)

◆수협은행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 출시

수협은행은 ESG경영을 실천하는 착한기업을 위한 해양환경보전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를 출시했다.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는 법인전용 수시입출금식 통장으로 판매금액의 일정액을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해양환경보전과 ESG사업 지원기금으로 출연하는 공익상품이다.

MMDA(시장금리부 수시입출금식 예금) 상품은 예치금액에 따라 이자를 차등지급하는 상품으로 일정 금액 이상의 목돈을 안전하게 운용하고자 하는 법인의 경우 활용가치가 높다.

이 상품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유한 법인이나 단체면 판매 한도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상품 가입만으로도 해양환경보전사업 간접 지원 등 친환경 실천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수협은행은 ESG 측면에서 해양환경 공익상품 고유 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기업고객의 가치제고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주거래 기업과의 ESG협약과 상호협력을 통해 우리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경영활동에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