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05.26 13:12
SPC삼립은 팔데아지방 포켓몬,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신제품 4종과 다양한 띠부씰을 출시했다.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은 팔데아지방 포켓몬,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신제품 4종과 다양한 띠부씰을 출시했다. (사진제공=SPC삼립)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최근 출시된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은 SPC삼림, 오뚜기, 이마트24, 동원홈푸드, 농심 등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SPC삼립 ‘포켓몬 신제품 4종’

SPC삼립은 팔데아지방 포켓몬,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신제품 4종과 다양한 띠부씰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데니쉬 빵 속에 달콤한 고구마 앙금과 크림치즈 커스터드를 넣은 ‘아르세우스 스윗 크림치즈 데니쉬’와 레몬 농축액을 넣어 상큼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마들렌 ‘나오하의 상큼레몬 마들렌’, 부드러운 초코슈 안에 달콤한 쿠앤크 크림을 넣은 ‘쫀도기의 초코쿠키앤크림슈’, 촉촉하고 부드러운 카스테라에 달콤한 연유 크림을 가득 넣은 ‘뜨아거의 크림 퐁당 카스테라’까지 총 4종이다.

또한 팔데아지방 포켓몬 24종과 애니메이션 ‘극장판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에 나오는 인기 포켓몬 31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특히 ‘환상의 포켓몬 아르세우스’ 기간 한정 띠부씰을 동봉해 구매 재미를 높였다.

오뚜기는 과육 본연의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낮춘 ‘라이트 슈가 쨈’ 2종을 출시했다. (사진제공=오뚜기)
오뚜기는 과육 본연의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낮춘 ‘라이트 슈가 쨈’ 2종을 출시했다. (사진제공=오뚜기)

◆오뚜기 ‘라이트 슈가 쨈 2종’

오뚜기는 과육 본연의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낮춘 ‘라이트 슈가 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딸기쨈과 자두쨈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쨈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줄인 것이 특징이다. 단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감미도 역시 20% 낮췄다.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과일만을 사용한 점도 주된 특징이다. 딸기쨈에는 논산 딸기를, 자두쨈에는 김천 자두를 원료로 활용해 국산 과육의 달콤한 풍미를 담아냈다. 제품 패키지에는 투명 라벨을 적용해 신선한 과육의 색과 질감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골드 컬러의 캡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이마트24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웹드라마 ‘좋좋소’를 통해 탄생한 ‘빡치주‧개빡치주’ 2종을 출시한다.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웹드라마 ‘좋좋소’를 통해 탄생한 ‘빡치주‧개빡치주’ 2종을 출시한다.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 ‘빡치주‧개빡치주’

이마트24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웹드라마 ‘좋좋소’를 통해 탄생한 ‘빡치주‧개빡치주’ 2종을 출시한다. 빡치주와 개빡치주는 각각 25도, 40도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의 주인공 조충범의 대사를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대한민국 직장인의 ‘빡침’을 위로하는 술이자 빡칠 때 찾는 술이라는 위트를 상품명에 담아냈다. 국내산 쌀과 물, 누룩으로만 만들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상품이 색다른 주류를 경험하려는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빡치주 1만5900원, 개빡치주 1만9900원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달 울릉도 심해 1500미터에서 추출한 천연미네랄이 함유된 농축수를 사용한 증류식 소주 ‘독도소주’ 3종(17도‧27도‧37도)을 선보인 바 있다. 독도소주에 이어 이번 빡치주‧개빡치주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시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인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이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을 출시했다. (사진제공=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인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이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을 출시했다. (사진제공=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인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이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데리야끼’, ‘양념치킨’, ‘숯불매콤’, ‘바비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밥과 곡물 대신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과 브로콜리, 양파, 파프리카 등 손질된 각종 채소를 담았다.

또한 1회 제공량 기준 단백질 함량은 19~28g에, 열량은 255kcal 이하에 불과해 한끼 식사로 부담이 없다. 맛을 낸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와 ‘저당 소스’는 100g 당 열량과 당류 함량이 각각 40kcal, 5g 미만으로 저칼로리, 저당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 동원홈푸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 4종을 선공개 한다. 펀딩 기간 동안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농심은 미국식 수제 피자 프랜차이즈인 잭슨피자와 협업한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을 출시했다. (사진제공=농심)
농심은 미국식 수제 피자 프랜차이즈인 잭슨피자와 협업한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을 출시했다. (사진제공=농심)

◆농심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

농심이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을 출시했다.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은 포테토칩에 잭슨피자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페퍼로니 피자 맛을 입힌 제품으로, 포테토칩 특유의 고소한 맛과 짭짤한 페퍼로니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잭슨피자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식 수제 피자 브랜드다. 농심은 인기 프랜차이즈와 협업을 통해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면서 입맛까지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2월 프랜차이즈 협업 시리즈 첫 번째 제품으로 ‘포테토칩 엽떡오리지널맛’을 출시해 시장에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