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7.07 11:35

"이재명, 가짜뉴스에 정치생명 걸지 말고 콩가루 집안부터 잘 추슬러라"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지난 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지난 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야권이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 일가의 특혜 의혹을 제기한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이 전격적으로 백지화 된 가운데 국민의힘이 민주당을 향해 그 책임을 져야 한다며 맹공을 펼쳤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7일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 중단의 책임은 오로지 민주당이 져야 한다"고 단언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의 가족 특혜를 제기했다. 민주당은 잊을만 하면 한번씩 김 여사에 대한 의혹을 터뜨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원희룡 장관은 민주당의 선동 프레임이 작동하는 한 국력을 낭비할 수 없다며 전면 백지화했다"며 "민주당은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 선동과 마찬가지로 도로 건설에 따른 국민 편익에는 관심이 없다"고 쏘아붙였다. 

박 정책위의장은 또 "진실은 양평 군민들께서 잘 안다"며 "민주당이 내막을 모르지 않을텐데 대통령 부인을 걸고 넘어지는 것은 정치적이고 정략적인 목적이 다분하다"고 규탄했다. 

특히 "민주당의 아니면 말고 식 의혹제기로 최대 피해는 양평 군민들이 본다"며 "고속도로 건설 사업 중단의 책임은 오로지 민주당이 져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과거 부인의 법인카드 논란과 이래경 사퇴에 대해 책임지겠다고 했지만 실천한 적이 없다"며 "그러면서 원 장관이 장관직과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발언한 것을 트집잡아 '도박을 좋아하는 것 같다'고 했다"고 비꼬았다. 

더불어 "이 대표는 전당대회 출마할 때도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했고 성남시장 때는 재벌해체에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말한 건 기억을 못하는 모양"이라며 "이 대표는 가짜뉴스에 정치생명 걸지 말고 콩가루 집안부터 잘 추슬러라"고 직격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정상적인 정책 결정 과정을 통해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이 결정됐음에도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민주당 측이 가짜뉴스를 남발하면서 마치 김건희 여사 소유의 땅과 고속도로 노선 결정을 결부시키려 드는 것은 정치적이고 정략적인 목적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비판이다. 

서울-양평고속도로는 국토부가 경기 하남시와 양평군을 잇기 위해 2031년 완공을 목표로 2017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그러던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와 양평군 등 관계기관이 노선을 논의하던 중 종점을 '양서면에서 강상면'으로 바꾸는 대안 노선이 새로 제시됐다. 

이후 국토부가 지난 5월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위한 노선안을 공개했고, 종점으로 낙점된 강상면에서 500m 떨어진 자리에 공교롭게도 김 여사 일가 토지가 있는데 이에 대해 야권이 특혜 의혹을 제기한 상태다. 

야권의 의혹 제기에 대해 원 장관은 지난 6일 국회에서 민주당의 의혹 제기에 대해 강한 불쾌감을 드러내며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을 백지화하겠다"고 선언했다. 

원 장관은 "김 여사가 선산을 옮기지 않는 한, 처분하지 않는 한 '민주당의 날파리 선동'이 끊이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 원인을 제거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