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8.27 17:25
(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최근 금융감독원과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방 중인 라임펀드 특혜성 환매 이슈 관련 "논란이 되는 라임펀드 특혜 이슈는 판매사가 아닌 운용사에 관한 사안"이라고 27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라임펀드 특혜 환매 의혹과 관련해 미래에셋증권에서 확인된 것으로 발표되는 부분은 일체 미래에셋증권이 공식적으로 확인한 내용이 아니다"라며 "라임펀드 특혜 환매 의혹에 대해서는 이미 조사기관의 조사가 개시된 것으로 아는바, 미래에셋증권은 조사 협조나 자료요청이 있을 시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제기되는 특혜 의혹은 판매사인 미래에셋증권이 아닌 운용사인 라임자산운용의 영역일 뿐 아니라, 공적인 조사가 개시된 이상 미래에셋증권도 조사기관의 조사에 응하는 형태로 사실을 확인해 줄 수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앞서 지난 24일 금감원은 라임·옵티머스·디스커버리자산운용 등 3개 운용사에 대한 추가 검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라임 사태 당시 다선 국회의원이 2억원의 특혜성 환매를 해줬다고 밝혔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특혜성 환매를 받은 다선 의원이 김상희 의원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김상희 의원은 자신은 손실을 봤을 뿐 특혜성 환매는 없었다고 강하게 반박했다. 이날도 입장문을 통해 "미래에셋은 '자신들이 시장상황에 따라 고객들에게 환매를 권유했다', '자신들의 권유로 라임마티니 4호 펀드 가입자 16명 전원이 동시에 환매했다'는 내용을 금감원에 문서로 전달하려 했으나, 금감원은 '구두 설명으로 갈음하겠다'며 보내지 말라고 했다고 한다"며 "금감원은 왜 미래에셋의 사실 확인을 막는 것이냐"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