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4.02.19 09:58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9일 KB손해보험은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안전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흥국화재는 90세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보험상품을 시장에 내놨으며 교보생명은 청소년 창의리더십 입학식을 열었다. 또 메트라이프는 미국 경제 전문지인 포춘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KB페이 정기결제로 '요기패스X'를 결제한 고객에게 KB페이 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정래 KB손해보험 인니법인장이 Sinar Cahaya Kasih 학교 학생들에게 안전모를 씌워주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조정래 KB손해보험 인니법인장이 Sinar Cahaya Kasih 학교 학생들에게 안전모를 씌워주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 아동·청소년에게 안전모 전달

KB손해보험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이륜차 안전모를 지원했다.

회사에 따르면 KB손보는 지난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남부 지역에 위치한 Sinar Cahaya Kasih 학교에서 조정래 KB손보 인니법인장과 학생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의 안전한 이륜차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모 전달식’을 진행했다. 

KB손보는 이번 전달식에 참여한 학생 240명을 포함한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총 1000개의 이륜차 안전모를 전달할 예정이다.

조정래 KB손보 인니법인장은 "앞으로도 KB손보는 양질의 보험 서비스와 함께 현지에서 사회적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흥국화재)
(사진제공=흥국화재)

◆흥국화재, 90세도 가입 '무배당 흥Good 간편한 6090 청춘보험' 출시

흥국화재는 '무배당 흥Good 간편한 6090 청춘보험'을 출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 상품은 60∼90세 시니어층을 주고객으로 삼고, 가입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담보를 확대했다.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혈전용해치료비, 스텐트삽입술, 요로결석진단비 등의 특약이 대표적이다.

보장한도도 확대했다. 75세 가입자 기준, 항암방사선약물치료비 한도는 1000만원, 뇌∙심장 질환 진단비 한도 500만원, 수술비 한도 1000만원이다.

보험가입 문턱은 크게 낮췄다. 장수시대에 발맞춰 통상 80세로 한정됐던 가입연령을 90세로 확대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이 상품은 가입요건을 완화하고 보장범위를 확대함으로써 6090세대의 건강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교보생명)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10기 입학식 개최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16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이하 체인지)' 입학식을 개최했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은 청소년들이 리더십 역량 증진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입학식에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전국 각지에서 청소년 30명이 참여했다. 참가학생들은 자신의 잠재성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글로벌재능 및 창의리더십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청소년 간 라포 형성을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과 함께 서울대학교 탐방이 이어졌다. 

체인지 입학식에서 진행한 진단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의 창의성과 리더십을 키워줄 수 있는 개별 코칭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의 미래세대 참사람 육성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메트라이프, 포춘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메트라이프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Fortune)이 선정한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메트라이프가 이름을 올렸다고 19일 밝혔다.

포춘은 매년 컨설팅업체 콘페리(Korn Ferry)와 협업해 업계 임원, 고위간부,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산업 전반에서 가장 평판이 좋은 기업을 선정한다. 

설문조사 항목은 투자가치, 경영 수준, 사회적 책임, 인재유치 역량 등 9개 부문으로 나뉜다.

미셸 할라프 메트라이프 회장은 "고객과 사회를 위해 더욱 든든한 미래를 만들자는 우리의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세계 메트라이프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페이 정기결제 고객 대상 'KB머니' 지급 이벤트

KB국민카드는 KB페이 정기결제로 '요기패스X' 결제 시 KB페이 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이달 말까지 KB페이 정기결제로 요기요의 배달비 무료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X를 첫 결제하는 KB Pay(KB국민 기업, 비씨 제외) 회원 중 추첨을 통해 ▲KB페이 머니 100만원(1명) ▲KB페이 머니 5만원(10명) ▲KB페이 머니 2만원(1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페이 정기결제를 통해 요기패스X를 결제한 건이 생애 첫 KB페이결제인 경우, KB페이 머니 3000원을 제공한다.

KB페이 자동·정기결제서비스는 자동결제(선불 자동충전 등), 정기결제 이용 시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실물 카드정보 입력 없이 KB페이로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로 지난해 말 출시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KB Pay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