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유한새 기자] 와이지(YG)엔터테인먼트의 블랙핑크 의존도가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데뷔로 줄어들 것이란 증권가의 전망이 나왔다.15일 현대차증권은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올해 1분기 실적에 대해 블랙핑크가 홀로 견인했다고 평가하면서도 베이비몬스터의 데뷔로 블랙핑크 의존도가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기존 7만원에서 28.57% 높인 9만원을 제시했다. YG엔터테인먼트의 전 거래일 종가는 7만8100원이다.YG엔터테인먼트는 올해 1분기 1575억원의 매출과 365억원의 영업이익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최근 에스엠(SM)의 최대주주로 올라선 하이브가 올해도 성장을 지속할 것이란 증권가의 전망이 나왔다. 22일 하나증권은 하이브에 대해 단기 변동성은 있겠지만 본업의 모멘텀은 올해도 좋을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21만원에서 9.52% 상향한 23만원을 제시했다. 하이브의 전 거래일 종가는 18만2100원이다.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최근 SM의 주가가 공개매수가(12만원)를 상회하면서 하이브의 주가가 조정받고 있지만, 이와 무관하게 방탄소년단(BTS)의 완전체 활동이 기대되는 2025년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는 가정용 보일러를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10만원의 설치비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2020년 4월 이전에 제조된 노후 보일러를 올해 1월 1일 이후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주택 소유주 또는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 등이다.일반 가구(3980대)는 10만원, 저소득 가구(20대)는 6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신청은 용인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기후대기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가정용 보일러인증 시스템으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친환경 저녹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4일 IT업계에서는 캐시백 이벤트, 디지털 전환(DX) 부문 서비스 변화, 특별 프로모션 개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밀리의서재와 롯데카드가 밀리의 서재 연간 구독권 100% 캐시백 이벤트를 열고, SK㈜ C&C가 디지털 전환(DX) 서비스를 개편했다. 클래스101이 블랙 프라이데이 특별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베스핀글로벌이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AWS 컨트롤타워' 파트너 인증을 받는 데 성공했다. 크라우드웍스가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데이터 부문 대상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27일 윤석열 대통령의 최근 뉴욕 발언 논란과 관련해 "MBC는 왜곡 보도이후 백악관에 메일까지 보내 한미관계를 이간질했다"고 질타했다.박 수석대변인은 이날 '공정보도를 포기한 자막 왜곡 보도, 그 시작은 MBC였다'는 논평을 통해 이같이 지적했다. 이어 "MBC가 훼손한 건 분명 대한민국의 국익과 국격"이라며 "MBC가 제2의 광우병 사태를 획책한 것이 아니라면 공영방송이라는 이름을 걸고 지금 바로 진실을 말해야 한다"고 쏘아붙였다. 그는 또 "한국기자협회 윤리강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이른바 '비속어 사용 논란'이 불거진 배경에 더불어민주당과 MBC 사이에 사전(事前) 유착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면서 사건의 여파가 일파만파로 번지는 양상이다.이에 대해 민주당은 '해당 영상은 MBC 보도 이전에도 온라인에서 먼저 돌았다'는 취지로 해명했다.이런 가운데 온라인에서는 사건 당일 아침 MBC가 공식적으로 동영상을 공개하기 1시간 전에 누군가 영상매체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게시물 2건이 뒤늦게 26일이 돼서야 주목을 받았다. 그 게시물은
[뉴스웍스=최승욱 기자] 대기전력이란 외부의 전원과 연결만 되어 있고 주기능을 수행하지 않거나 외부로부터 켜짐 신호를 기다리는 상태에서 소비되는 전력을 뜻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고시한 대기전력 프로그램 운용규정에 따르면 대기전력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인정돼 이 규정에서 지정된 대기전력저감대상제품에는 팩시밀리, DVD플레이어, 라디오카세트, 모뎀 등 시장수요가 크게 줄어든 노후품목이 아직도 포함되어 있다. 이로 인해 신규 제품을 인증 받으려면 한 제품당 50만원의 비용을 들여 6일을 기다려야 한다. 인증제도가 시대에 뒤떨어지게 운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2008년 사운드바를 처음 출시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이 3000만대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삼성전자는 2008년 DVD 일체형 사운드바인 HT-X810을 출시하며 사운드바 사업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본체와 우퍼를 무선으로 연결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이후 블루레이 플레이어 일체형, 진공관 탑재, 커브드 디자인 적용 제품을 차례로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2016년에는 업계 최초 '돌비 애트모스', 2021년에는 업계 최초 1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캠핑용 구조변경(튜닝) 차량에 대한 자동차보험료 산출 체계가 5월 1일부터 개선·적용된다. 차박용으로 튜닝한 레이의 보험료가 최대 40%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감독원은 캠핑용 튜닝차량에 대한 자동차관리법상의 규제완화 내용을 반영해 자동차보험료 산출체계를 개선하고 오는 5월 1일부터 적용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캠핑카는 승합차로 분류됐으나 2019년 1월부터 10인승 이하로 튜닝시 승용차로, 2020년 2월부터는 승용차를 캠핑카로 튜닝한 경우 승합차가 아닌 승용차로 분류해 허용하고 있다.우선 201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내달부터 넷플릭스 등 구독경제 서비스가 유료로 전환될 경우 이용자에게 7일 전에 고지해야 한다.금융위원회는 28일 구독경제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여신전문금융업감독규정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개정안에 따르면 사업자는 구독경제 정기결제를 이용하는 신용카드 회원 등에게 유료전환 7일 전에 결제 관련 사항을 문자 등으로 고지하고 사용여부·사용회차 등을 고려한 공정한 환불 기준을 마련해야 한다.이에 따라 신용카드가맹점 표준약관도 개정했다. 개정 약관에는 '정기결제사업자는 유료전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롯데제과의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가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티비 나우'와 손잡고 과자와 '스포티비 나우' 이용권을 같이 구독할 수 있는 컬래버 서비스를 선보인다.'월간과자 X 스포티비 나우' 구독 서비스는 롯데제과 공식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에서 내달 1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규 구독자 1,000명에 한해 '스포티비 나우'의 프리미엄 이용권(1만4900원)을 증정한다.프리미엄 이용권은 두 차례에 나눠 휴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KT가 온라인 쇼핑 플랫폼 티몬과 제휴를 통해 티몬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 '슈퍼세이브'의 구독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게임 구독 서비스 게임박스를 3개월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10월 한달 동안 슈퍼세이브 신규 및 기존 구독 고객 모두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120여종의 모든 게임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고화질, 고용량의 대작 게임도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구동돼 별도의 콘솔이나 게임용 고사양 PC를 마련하지 않아도 스마트폰과 PC, IPTV 대화면을 통해 편리하게 즐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꽃 정기구독 서비스 '플로라노'가 자동차 전문 마케팅 기업 워로브라더스와 협약을 체결하고 임직원 기념일마다 꽃선물을 제공하기로 했다.플로라노는 최근 워로브라더스 임직원들에 추석 맞이 한정판 '한가위 에디션' 꽃다발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워로브라더스 임직원들의 ▲생일 ▲결혼기념일 ▲우수사원 선정 ▲승진 등 기념일에 맞춰 꽃다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플로라노는 이번 워로브라더스와의 협업 이전에 LG에너지솔루션, 카스페이스 등과 계약을 맺고 꽃다발을 공급했다. 업계 후발주자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KT와 한 식구가 된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성장 동력 확보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다.지난 10일 밀리의 서재의 최대 주주가 KT그룹 대표 미디어 그룹사인 지니뮤직으로 변경됐다.밀리의 서재는 KT와 전방위적으로 시너지를 발휘해 대규모의 구독자 추가 확보를 기반으로 한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밀리의 서재는 2017년 10월 국내 최초로 전자책 월정기 정기구독 서비스를 출시하며 이 분야에서 구독경제를 도입한 첫 사례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전자책은 물론 오디오북과 챗북, 오리지널 콘텐츠인 &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오는 11월 12일 '디즈니+'를 한국에서 출시한다. 디즈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들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이번에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 브랜드는 성인, 청소년, 가족을 아우르는 폭넓은 시청자 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일반 엔터테인먼트 콘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