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박규환 기자] 대구 엑스코에서 '제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지난 24일 25개국 300개사 1000부스 규모로 개막했다.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대구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엑스코와 신재생에너지 분야 4대 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2004년 대구에서 개최된 제1회 세계솔라시티총회를 계기로, 국내 최초의 신재생에너지 전문전시회로 시작하여 올해 21회를 맞이했다. 행사는 '그린에너지를 넘어 미래에너지로'를 주제로 태양광,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배터리, EMS, 풍력, 스마트그리드, 수소, 연료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PC버전 사전 다운로드, 공식 커뮤니티 오픈, 중국 서비스 준비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C버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고 스마일게이트가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 중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네오플이 개발한 2D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오는 5월 21일 중국에 출시하고 게임베리스튜디오의 '헌터 키우기'가 출시 1년 만에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브라운더스트2'가 종합 서브컬쳐 행사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8일 게임업계에서는 AI 논문 발표, 참가자 모집 소식이 전해졌다.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고 오는 5월 29일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을 일본에 출시한다. 넷마블이 '레이븐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고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영웅 (구)사황 '카르마'를 추가했다. 넥슨이 '바람의나라'에 성장 콘텐츠와 편의성을 전면 개편하는 '환골탈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시즌25 '노르
[뉴스웍스=박명수 기자] 중동 지역의 긴장이 최악의 국면을 벗어났다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국제유가가 3% 급락했다.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ICE 선물거래소에서 6월 인도분 브렌트유 선물 종가는 배럴당 87.29달러로 전날 종가 대비 2.73달러(-3.0%) 하락했다.브렌트유 선물 가격이 종가 기준 배럴당 80달러대로 떨어진 것은 지난 11일 이후 4거래일 만이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5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종가는 배럴당 82.69달러로 전날 종가 대비 2.67달러(-3.1%) 떨어졌다.이스라엘의 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2일 게임업계에서는 제휴이벤트, 업데이트, 그랜드 파이널 대회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가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바다의 유령 폴리티스'를 업데이트 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BAFTA 게임 어워즈 2024'에서 '게임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고 'FC 온라인'의 고등학교 대항전 'FC 하이스쿨'을 오는 5월 14일 개최한다.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지난 9일 진행했다.업데이트를 통해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가 시작했다. 출석 이벤트는 다음달 21일까지 진행되며 첫날만 게임에 접속해도 기념 프로필 아이콘을 받을 수 있다. 이후 최대 28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서 매일 ‘소원의 결정’을 비롯한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미션 이벤트는 다음달 7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내 진행되는 지속 미션 1개와 매주 새롭게 변경되는 3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1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이벤트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게임즈가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원스토어 출시 일정을 공개했고 넥슨이 '서든어택'에 '브레드의 선택' 이벤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에서 '세력 선택 이벤트'와 '연맹 단합 이벤트'를 실시하고 스토브가 'U&I 우리도 사랑일까'를 선보인다. 레드랩게임즈가 '롬'의 글로벌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29.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에픽게임즈의 '로켓 레이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기아가 최근 둔화하고 있는 전기차(EV)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단기적으로 하이브리드차(HEV) 라인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올해 글로벌 320만대 판매를 시작으로 오는 2030년에는 430만대를 달성할 방침이다.기아는 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4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고 주주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중장기 사업 전략과 재무 목표를 공개했다.기아 송호성 사장은 “기아는 2021년 ‘브랜드 리런치(Brand Relaunch)’ 이후 획기적인 전기차 라인업 구축, 고객 중심의 모빌리티 미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주주총회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이 '진·삼국무쌍 M'의 신규 무장 '육손'과 '팔진도'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고 라이징윙스가 '디펜스 더비'의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게임즈가 '히트2'에 신규 전장 '성물 점령전'을 포함한 '계시자의 성물' 업데이트를 적용했고 레드랩게임즈의 '롬'이 첫 번째 컨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이 '서든어택'에 '2024 시즌2: 인페르노'를 업데이트했고 네오위즈의 '브라운더스트2'가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CBT진행,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고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가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CBT를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이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가자를 모집하고 넥슨이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리뉴얼 버전을 오픈했다.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클래식'이 '피의 성채를 업데이트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추가했다. 넷마블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직업 '흑마법사'를 추가한다.오는 20일 새롭게 추가되는 '흑마법사'는 기존 직업들과 다른 형태의 전투를 선사한다.'흑마법사'는 은밀하면서도 강력한 마법 공격으로 수많은 병사를 한 번에 처치하는 등 높은 공격력을 보유한 점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종족별 '흑마법사' 직업의 콘셉트 아트를 보면, 기존 직업군과 비교해 화려한 분위기의 의상을 착용해 신규 직업만의 매력을 강조한 점을 확인할 수 있다.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게임업계에서는 쇼케이스 개최, ESG평가 A등급 획득, 게임업계 보고서 공개 소식이 젼해졌다.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고 카카오게임즈가 MSCI가 진행하는 2023년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그램퍼스의 '마이리틀셰프'가 '노마네 김밥'을 공개했고 유니티가 '2024 유니티 게임 업계 보고서'를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이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700만명을 달성했고 갈라게임즈가 신작 '레전드 리본'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5일 게임업계에서는 게이밍 인큐베이터 선정, 업데이트, 스트리밍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크래프톤이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KIGI)' 1기의 선정 기업을 발표했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에 '파천대성 손오공'을 추가했다. 번지스튜디오가 '데스티니 가디언즈:빛 속으로' 출시를 앞두고 매주 트위치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고 네오위즈가 '프로사커:레전드 일레븐'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봄 시즌을 맞아 게임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고 스토브가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아키에이지 워'가 오는 3월 20일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다.'아키에이지 워'는 원작 '아키에이지'의 IP를 활용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원작 대비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를 내세운 게임이다.지난해 3월 정식 오픈한 '아키에이지 워'는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데 이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이후에도 성실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자연주의 화장품 네시픽(NACIFIC)은 브랜드 모델 '에이티즈(ATEEZ)' 포토카드 및 사원증 증정 이벤트를 이달 12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네시픽 공식몰을 통해 진행된다. 화이트닝 프리미엄 세트 구매시 네시픽 브랜드 모델 에이티즈 포토카드와 사원증을 증정한다.포토카드와 사원증은 각각 8종으로 구성돼 있다. 포토카드에는 네시픽 화보 촬영 현장에서 에이티즈 멤버들이 직접 찍은 셀카 사진과 함께 뒷면에는 에이티즈 멤버들의 손글씨를 담았다. 사원증은 실제 사원증과 같은 PVC 재질로 제작했다.화이트닝 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