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1일 교보생명은 당뇨, 고혈압, 갑상선질환 등 국내 대표 10가지 만성질환에 대해 가상 언더라이팅(보험가입심사)을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동양생명은 새 상품을 시장에 내놨으며 KB손해보험은 취약계층 아이들 안전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열었다.또 AXA손해보험은 토마스 부벌 AXA그룹 CEO가 지난 9일 처음으로 방한했다고 밝혔으며 굿리치는 오는 5월 부산TM센터 오픈을 확정했다.◆교보생명, 당뇨 등 만성질환 가입심사 완화교보생명은 당뇨, 고혈압, 갑상선질환 등 국내 대표 10가지 만성질환에 대해 가상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일 교보생명은 3대 질병을 포함한 주요 질병과 수술을 평생 보장하고 치료 후에도 매년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교보평생건강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흥국생명은 '다재다능1540보험' 광고를 홈쇼핑에 신규로 론칭했으며 동양생명은 식물 심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또 하나카드는 더헤븐리조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국민카드는 펫보험 가입고객을 위한 카드신상품을 시장에 내놨다. 현대캐피탈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했다.◆교보생명, 종신보장 '교보평생건강보험' 출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30일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에 여성과 아동을 위한 '디지털 패밀리센터'를 완공했다고 밝혔다. 동양생명은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촉각책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KB손해보험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대고객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캐롯손해보험은 자사 모바일앱인 '마이캐롯' 서비스 개편에 나섰다.◆한화생명, 인도네시아에 아동 위한 '디지털 패밀리센터' 완공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 현지 여성, 아동을 위한 '디지털 패밀리센터' 완공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디지털 패밀리센터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교통사고 블랙박스를 소개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한블리)’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법정제재를 받았다.방통심의위는 30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JTBC 한블리, MBC NET의 ‘어쩌다 마주친 시즌4’ 등 8개 프로그램에 대해 법정제재인 ‘주의’를 의결했다고 전했다.한블리는 제보 받은 교통사고 영상으로 시청자들에게 경각심을 주는 한편 교통안전 문화를 개선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하지만 실제 사고 영상을 반복 또는 확대해 보여주고 현장 방청객들의 비명 소리 등을 자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4일 금융권에서는 새해 맞이 다양한 이벤트와 신상품을 출시했다.KB국민카드가 설을 맞아 KB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설 선물 세트 구매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동양생명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간편하게 가입가능한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을 내놓았다. DGB생명 변액보험펀드는 타사 대비 하락폭을 최소화하며 2년 연속 생명보험사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KB국민카드, 설맞이 이벤트 실시KB국민카드(KB국민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시는 영세 음식점의 주방 환경개선에 최대 70만원씩을 지원하기로 하고 오는 31일까지 40곳 업소의 신청을 받는다.신청 대상은 성남지역에 영업 신고한 연면적 100㎡(30평) 이하의 한식, 중식 분식, 치킨집 등의 일반음식점이다. 단 호프집, 소주방 등 주점 형태 업소와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지방세 체납 업소는 제외다.선정되면 주방 바닥, 환풍기, 후드 덕트를 청소하는 데 드는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최대 지원금(70만원) 외의 비용은 업소 부담이다.성남시 홈페이지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에 가지 못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저소득 주거취약 아동들을 위한 '수호천사 집수리' 사업에 나섰다.공사는 지난 19일부터 시작해 송산면, 반월동, 진안동, 기배동, 양감면 등 8개 지역 1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거나 완료됐으며 다음달에는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팀이 10가구를 추가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각 가구에는 LED 등 교체, 도배, 장판 등 100만원 내외의 재료비로 개보수 공사가 지원됐으며 공사에 필요한 재원은 삼성전자가, 시공은 화성지역자활센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성남시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의 화상 과외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일상화된 비대면 수업으로 교육 격차가 커질 수 있다는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나눔 활동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보유한 취약계층 사회보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남지역 아동 150명을 선정했다. 당초 지원 대상은 100명이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지원 아동을 150명으로 늘렸다.LG유플러스는 선정된 가구를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교육 콘텐츠 'U+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지역 아동 45명이 대학생과 1대1 매칭으로 학교 공부에 도움을 받고, 고민상담도 할 수 있게 됐다.성남시는 23일 '드림스타트 성장멘토링 수호천사 대학생 자원봉사자 45명 온라인 발대식'을 했다. 발대식 참여자들은 '멘토' 자원봉사를 자청한 가천대, 신구대, 을지대 재학생들이다.성남시는 이들 대학생과 드림스타트 사업대상 아동 가운데 초등 3~6학년생을 각각 멘토와 멘티로 1대1 매칭한다. 부모의 돌봄을 받지 못하거나 학습이 부진한 아동이 우선 매칭 대상이다.대학생 멘토는 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야간 시간대 보호자 없이 홀로 있어야 하는 아동들을 보호하기 위한 '별빛학교' 후원 캠페인을 실시한다.‘별빛학교’는 취약 계층 아동을 방임과 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2004년부터 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인 ‘행복한홈스쿨’에서 운영하고 있는 야간 아동 보호 프로그램이다.현재 전국 14개의 센터에서 운영 중이며 210명의 아동에게 아동급식, 방과후 학습 지도, 상담 활동 등 야간보호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신체적, 교육적 그리고 정서적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100세 시대'와 '유병장수 시대'가 동시에 도래한 가운데 노인 인구와 1인당 노인 의료비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는 노후 의료비를 청·장년기부터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8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의 2019년 1인당 평균진료비는 연간 491만원으로 전체 인구 1인당 평균진료비 168만원의 2.9배에 달한다. 부부 2인 가구 합산시 평균진료비 982만원이 소요된다. 고령층의 연소득과 노후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용인시는 16일 관내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과 사회복지시설을 돕기 위한 성금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고 발표했다. 기승권 용인시화훼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백군기 시장실을 찾아 어려운 이웃돕기에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기승권 회장은 "화훼 경기가 좋지 않지만, 더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뜻을 모았다"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육근인 TSK워터 용인구갈레스피아 소장 등 관계자 2명도 시장실을 방문해 취약 계층에 전해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철파엠'의 주시은 아나운서와 김영철이 전한 장난기 가득한 사진 한 장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최근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이하 철파엠)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수호천사도, 철업디도 셀카사진 많이 올리던데...두 분만의 셀카 비결 있나요? 어딜 돋보이게 찍으시나요? 그래서 뜬금없이 찾아온 #철파엠제목학원 이 사진의 제목을 정해서 #댓글로_남겨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게시됐다.공개된 사진에는 각자의 휴대폰을 들고 '셀카' 찍기에 여념이 없는 주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은지원이 '갬성캠핑' 멤버들과 게스트 송민호까지, 출연자 전원을 울린 사연이 공개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8일 방송되는 JTBC 예능프로그램 '갬성캠핑'에서는 전 편에 이어 프로 예능꾼 은지원, 송민호가 캠핑 친구로 활약한다. 특히 전 편에서 여느 캠친들과 다르게 갬성 파괴를 목적으로 출연했다고 밝힌 은지원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예능꾼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이날 캠핑에서는 멤버들과 캠친들의 짜릿한(?) '마니또 게임'이 펼쳐진다. 수호천사가 되어 몰래 좋은 일을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트바로티' 김호중의 클래식 앨범 유튜브 영상 '아무도 잠들지 마라(네순도르마)'가 4일 만에 50만뷰에 육박하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16일 8시 30분 기준 김호중의 네순도르마는 49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급상승 인기 영상으로 등극했다.'미스터트롯 수호천사'인 개그맨 출신 방송인 권영찬은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권영찬 행복TV'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빠른 시일 내 100만 뷰를 돌파하길 바란다"고 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