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블루 아카이브'가 오는 2월 일본 서비스 3주년을 맞는다.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유저들을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했다.행사는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서비스를 맡고 있는 요스타의 주최로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약 2만명의 유저들이 방문했으며, 행사 기간 중 진행된 생방송은 무려 14만명 이상의 최고 시청자수를 기록했다.행사장 도처엔 게임에 등장한 모든 학생들의 일러스트로 제작한 등신대를 비치했으며, 게임 내 비주얼을 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지난달 열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은 게임인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지난달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2023'은 가장 많은 게임사들이 참가하며 전년보다 7% 많은 19만7000명의 관람객을 끌어 모았다. 지스타2023에는 총 3328개의 부스가 설치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메인 스폰서였던 위메이드를 비롯해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RPG, 위메이드, 넷마블 등 주요 게임사를 비롯해 42개국 1037개사가 참여했다.올해 지스타는 모바일, MMORPG에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게임시장에서 또 다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넥슨게임즈가 일본에서 서비스하는 '블루 아카이브'는 청춘, 학원, 밀리터리를 키워드로 하는 서브컬처 게임이다. 지난 23일 서비스 2.5주년을 맞이해 진행된 생방송을 통해 업데이트 정보는 TV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감독, 주요 캐릭터의 설정화 이미지를 공개했다.생방송의 최고 동시 시청자수는 14만명을 넘었다. 2.5주년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 25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서비스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장민호가 팬들과 함께 신곡 발매를 축하했다.장민호는 지난 8일 새 디지털 싱글 ‘사는 게 그런 거지’ 발매 기념 브이라이브(V 라이브)를 진행하고 팬들과 만났다.이날 장민호는 “1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처음으로 혼자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인만큼 긴장이 많이 된다”고 인사를 전했다. 시작과 동시에 삼백 만개를 넘어선 하트 수에 장민호는 깜짝 놀라며 감사함을 드러냈다.장민호는 신곡 ‘사는 게 그런 거지’에 대해 “조영수 작곡가와 강은경 작사가가 선물해 준 곡으로 우리가 살아온 이야기를 담았다.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넷마블이 오는 6월 10일 출시하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를 알리기 위해 한국, 일본, 대만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넷마블이 개발 중인 제2의 나라는 2016년 모바일 MMORPG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킨 리니지2 레볼루션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한 작품으로 3여년 동안 개발했다. 이 게임은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업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해석했으며, 이용자는 지브리풍 아트로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이베이코리아의 라이브커머스가 시작과 동시에 '대박'이 났다.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0일 신규 오픈한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이 방송 3회 만에 누적 매출 15억원을 기록했다. 방송 당일 참여 브랜드 제품의 하루 매출액 중 최대 80% 이상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일어날 정도로 효과가 크다.장사의 신동은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신개념 프로그램으로, 디지털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로 구성한다. 지금까지 방송은 10일과 14일, 17일 총 3일 동안 G마켓과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JTBC ‘히든싱어6’(기획 조승욱, 연출 홍상훈 신영광)를 통해 7년 만의 리매치를 선보인 ‘원조 트롯요정’ 장윤정 편이 분당 최고시청률 11.8%(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금요일 밤을 화끈하게 달궜다.지난 9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6’ 장윤정 편은 2013년에 이어 다시 한 번 ‘히든싱어’ 무대에 돌아온 장윤정의 히트곡들은 물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창능력자들의 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미스터트롯’ 4총사인 영탁 이찬원 장민호 김희재가 장윤정에 대한 ‘팬심’을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JTBC ‘히든싱어6’(기획 조승욱, 연출 홍상훈 신영광)가 선보이는 세 번째 ‘리매치’인 ‘원조 트롯요정’ 장윤정 편에 8936명이 접속, 언택트 녹화 이후 최다 동시 시청자수(9월 21일 녹화일 기준)를 기록했다.최근 ‘트롯어워즈’에서 트롯 100년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아 다시 한 번 위상을 증명한 장윤정은 감격의 눈물을 흘리며 “미스터트롯 후배들은 제 마음을 다 알 거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런 장윤정을 위해 이날의 판정단으로 ‘트롯맨 4총사’ 영탁 이찬원 장민호 김희재가 “우윳빛깔 장윤정”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편의점 샛별이' 지창욱이 음문석과의 케미를 자랑했다.지창욱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편의점 장룡이"라는 글과 함께 짧은 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에는 가발을 쓴 지창욱과 레게 머리를 한 음문석이 등장한다. 특히 두 사람은 코믹한 포즈로 보는 이드르이 웃음을 자아냈다. 지창욱과 음문석은 '편의점 샛별이'에서 친구로 호흡을 맞추고 있다.'편의점 샛별이'는 똘기 충만 4차원 알바생과 허당끼 넘치는 훈남 점장이 편의점을 무대로 펼치는 24시간 예측불허 코믹 로맨스다.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NATURE(네이처)가 지난 29일 오후 공식 트위터 채널을 통해 블루룸라이브(#TwitterBlueroom LIVE)를 열고 팬들과 소통했다. 이날 네이처는 첫 블루룸라이브를 진행하며 설렘 가득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글로벌 팬들을 배려해 영어와 일본어 등으로 자기소개를 함께 했다. 네이처는 다양한 주제로 즉석 투표를 펼쳤다. 그중 세 번째 싱글앨범 'NATURE WORLD: CODE M(네이처 월드: 코드 엠)' 타이틀곡 '어린애(Girls)'의 콘셉트가 가장 어울리는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방탄소년단 멤버 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이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방탄소년단 공식 SNS 최근 "7명과 함께한 7번째 6월 13일. 항상 곁에 있어줘서 고마워요 아미♥"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게재됐다. 방탄소년단은 공식적으로 2013년 6월 13일 활동을 시작했다.사진 속에는 방탄소년단 멤버 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이 카메라를 향해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특히 멤버들의 환한 미소와 익살스러운 표정이 네티즌의 시선을 사로잡는다.한편,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임영웅은 지난 1일 '미스터트롯' 공식 V 라이브 채널을 통해 영웅이랑 '금요일에 커피 한 잔?'을 진행했다.임영웅은 이날 카페 아르바이트 경력을 살려 바리스타로 변신해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 도전했다.생각보다 힘든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 임영웅은 연신 "제 인생에 실패란 없는데 처음으로 실패하겠습니다!", "원래 이렇게 힘들어요?", "저를 골탕 먹이려고 이 커피를 시킨 걸까요?"라며 계속해서 귀여운 너스레를 떨었고, 팬들의 열띤 응원에 힘입어 맛있는 달고나 커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크리에이트립이 국내외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한국 상품을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구매까지 대행해 주는 동영상 기반 ‘한국직구 방송’을 선보였다.지난달 크리에이트립은 외국인이 한국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직구 대행 서비스 ‘한국직구’를 런칭해 대만, 홍콩 등 중화권 국가를 대상으로 지금까지 한 달여 동안 총 40여개 종류 상품의 구매 대행을 진행해 왔다.크리에이트립은 광고 없는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며 탄탄한 외국인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다.최근에는 한국 뉴스와 트렌드 콘텐츠를 바탕으로 운영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산시의회가 지난해 6월부터 상임위원회 생방송 시스템을 도입·운영하고 가운데 시의회 안팎에서 눈에 띄는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의회에 따르면 지난 3월 17일 마무리된 제260회 임시회는 16일 동안 진행됐음에도 회기 내내 회의를 참관하러 온 방청객들의 모습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았다.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확산의 여파가 가장 컸지만 굳이 현장에 오지 않아도 컴퓨터와 핸드폰으로 의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의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춰진 것도 작용했던 것으로 풀이된다.평소 회기 중 의정활동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가 지난 5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여의도 63빌딩 앞과 이촌지구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됐다.2000년 첫 행사 이후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이번 불꽃축제에는 한국, 스웨덴, 중국 등 3개국 대표 불꽃팀이 참여했다. 총 10만여 발의 다채롭고 환상적인 불꽃이 가을 밤하늘을 수놓으며, 가족, 연인, 친구 등 100만 여명의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했다.올해 불꽃축제는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