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재능기부,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이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서 팬데이를 진행한다. 넷마블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이마트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UN지속가능발전목표 애니메이션의 한국어 더빙 시리즈 제작한다.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업데이트했고 위메이드가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국내 소비자들의 절반 가까이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게임 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국내 소비자들의 게임 이용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다.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집 안에서의 게임플레이 횟수·시간이 증가했는지 물음에 게임을 한다고 응답한 대상자 가운데 47%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48%는 코로나 이전과 비교할 때 변함이 없었고, 5%는 오히려 감소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시간이 늘었다는 응답자 가운데 남성과 여성 모두 20대가 가장 많았다.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여러 형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토종 앱마켓 원스토어가 3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원스토어는 파격적인 수수료 정책을 실시한 2018년 3분기를 시작으로 9분기 연속 성장을 이뤘다.지난 8월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집계에 따르면 원스토어는 거래액 기준 앱마켓 시장에서 18.4%의 점유율을 기록해 국내 2위 자리를 지켰다.원스토어 성장의 핵심 동력인 게임의 지난 3분기 거래액은 수수료 인하 전인 2018년 2분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원스토어 측은 "이번 실적은 건강한 콘텐츠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성남시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온라인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스마트 기기를 지원한다고 25일 발표했다.선데이토즈는 자사 인기 퍼즐게임 애니팡4 유저들을 대상으로 기부 캠페인을 열었다. 애니팡4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하트를 사용하거나 기부하면 선데이토즈가 이를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총 3000만원의 후원금이 모였다.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에 태블릿 PC 50대를 지원한다. 태블릿 PC는 수정청소년수련관, 중원청소년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앱마켓 원스토어는 올해 2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갱신하며 2018년 2분기 이후 8분기 연속 거래액 성장을 이뤘다고 20일 발표했다.원스토어는 "2018년 2분기부터 매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갱신해가고 있다"며 "영업이익 부분에서도 상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라섰다"고 설명했다.원스토어는 꾸준한 성장의 이유로 파격적인 수수료 인하 정책을 꼽았다. 회사는 지난 2018년 앱마켓 수수료를 업계 불문율인 30%에서 20%로 낮췄다. 자체 결제 시스템을 쓸 때는 5%까지 인하해준다.이에 힘입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선데이토즈가 '애니팡4'를 30일 정식 출시했다.애니팡4는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3년 9개월 만의 신작으로 사전 예약에 200만 명을 웃도는 이용자가 몰리며 기대감을 높였다. 하루 60만 명이 즐기는 '애니팡 1~3'의 계보를 잇는다.선데이토즈는 애니팡3에서 인기를 끌었던 회전 팡에 이어 새로운 블록 규칙을 더했다. 블록 5개, 7개를 터트려 만드는 미러볼, 대폭발 등의 특수 블록을 선보인다.실시간 대전 콘텐츠 '애니팡 로얄'도 새로 나왔다.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게임은 유행이 빠르게 변한다. 쏟아지는 신기술에 낡은 게임은 금세 잊히기 마련이다. 비교적 젊은 층이 즐기는 콘텐츠인만큼 새로운 시스템, 사회 환경에 뒤처지면 순식간에 저 멀리 밀려나기도 한다.하지만 요즘 모바일 게임 시장에는 '올드 게임' 바람이 분다.리니지2M, 리니지M, 뮤 아크엔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선두 주자들이다. 26일 기준 국내 구글 플레이 게임 분야 최고 매출 상위 5위 안에 든 게임들이다. 이 게임들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2003년 출시), '
[뉴스웍스=이정훈 기자] 선데이토즈가 모바일 게임 '애니팡4' 홍보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선정했다.선데이토즈는 "아이유가 갖고 있는 대중적 인지도가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애니팡의 메시지와 부합하다 판단해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며 "아이유가 애니팡의 브랜딩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 전망한다"고 설명했다.이날부터 아이유가 등장하는 애니팡4 사전 예약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오는 30일에는 또 다른 홍보 영상과 콘텐츠들이 나올 예정이다.애니팡4는 3년 9개월여 만에 선데이토즈가 내놓은 애니팡 시리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선데이토즈의 신작 '애니팡4' 사전 예약 참가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선데이토즈는 지난 2일부터 애니팡4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지난 8일 오후 이벤트 일주일 만에 참가자 100만 명이 몰렸다. 이로써 애니팡4는 전작 '애니팡3'가 지난 2016년 세운 카카오 게임 사전 예약 최단기간 100만 명 돌파 기록을 다시 썼다. 애니팡4는 오랜만에 나오는 애니팡 시리즈 신작인 만큼 새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애니팡 캐릭터들이 나와 삽화 형태로 소식을 전하는 '애니팡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선데이토즈의 신작 '애니팡4' 사전 예약 참가자가 하루 만에 39만 명을 돌파했다.선데이토즈에 따르면 3일 오전 9시 기준 39만2000여 명이 애니팡4 사전 예약을 신청했다. 애니팡4는 지난 2일 오후 2시부터 사전 예약 신청을 받고 있다.신작은 하루 만에 전작 애니팡3 사전 예약 2일 차 합산 기록(38만 명)을 넘어섰다.애니팡4는 퍼즐 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최대 20인 동시 배틀로얄 '애니팡 로얄', 길드형 이용자 모임 '팸' 등이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선데이토즈가 '애니팡 4'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애니팡 4는 인기 퍼즐 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 이후 3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시리즈 4번째 게임이다. 최대 20명이 배틀로얄 방식으로 실시간 대전을 펼치는 '애니팡 로얄'이 게임의 특징 콘텐츠다. 간결한 시스템과 플레이를 통해 퍼즐 게임에서 보기 드문 속도감과 타격감이 구현됐다. 아울러 길드형 이용자 모임 '팸' 시스템도 시리즈 최초로 들어갔다. 또 게임의 대표 캐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선데이토즈가 신작 '애니팡4'의 주요 캐릭터 이미지를 공개했다. 더불어 부제 '애니팡 라이브'의 의미를 소개했다.애니팡4는 퍼즐 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길드 모임, 실시간 대전 등 시리즈에 없던 콘텐츠들이 추가된다. 게임은 오는 6월 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첫선을 보인 애니팡4 캐릭터 이미지에서는 셀카를 찍는 주인공 토끼 '애니'와 애니팡 프렌즈들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애니팡 캐릭터 7종의 강변 공원 나들이가 콘셉이다.게임의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선데이토즈의 올해 1분기 매출은 284억원이다. 전년 동기보다 41% 올랐다.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 오른 29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6% 성장했다.선데이토즈 관계자는 "국내외 주요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과 전년 4분기 해외에 출시한 '디즈니 팝 타운'의 시장 안착에 따른 마케팅 비용 감소가 성장 배경이다"라고 말했다.특히 고마진 광고 사업의 성장과 해외 마케팅 비용 감소, 기타 투자 수익 등으로 2015년 1분기 이후 최대 규모 당기순이익을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선데이토즈가 '애니팡4'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 돌입했다.이번 CBT에는 모집 인원인 2600명의 10배가 넘는 신청자가 몰렸다. 이에 기존 계획보다 2배가량 늘어난 5000명이 CBT에 참여한다.추첨을 통해 선정된 5000명의 참가자에게는 오늘(9일) 게임 다운로드 경로가 전해진다. CBT는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선데이토즈는 스토리 진행을 돕는 애니팡 캐릭터, 특수 블록, 실시간 대전 등 신규 콘텐츠를 중심으로 온라인 평가와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이현우 선데이토즈 PD는 "참가자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선데이토즈의 '애니팡4'가 첫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애니팡4는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팡' 시리즈의 4번째 게임이다. 이번 CBT 참가 신청은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2일까지는 '애니팡2'와 '애니팡3'의 게임 내 공지를 통해 1차 신청을 받는다. 3일부터 5일까지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시지를 통해 2차 신청이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총 2600명의 참가자가 확정된다. 추첨 결과는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