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AB6IX(에이비식스)의 이대휘가 김동현으로부터 “진짜 인터넷 일타 강사 같다”는 극찬을 받는다.이대휘와 김동현은 12일 오후 5시 공개되는 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 ‘아돌라스쿨’에서 단기 속성 ‘인강’을 펼친다.우선 1교시 수업을 맡은 이대휘는 영어 AI '휘파고‘를 개발한 캔유스피크잉글리쉬학과 출신의 이대휘 쌤이 되어 ’암기가 안 되면 대휘스쿨!‘이라는 타이틀 하에 강의를 진행한다.이대휘 쌤은 “영어 잘 하는 비결이 뭐냐?”는 김동현 조교의 질문에 “저랑은 상관 없는 얘기지만,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있지(ITZY)가 2주 연속 주간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에 올랐다.있지(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의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9주차 집계 기간 (5월 2일 ~5월 8일) 동안 4960만 뷰를 기록하며, 1위의 자리를 지켰다.‘마.피.아. In the morning’ 뮤직 비디오는 지난 3일 5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이는 ‘WANNABE(워너비)’로 1년 넘게 유지하던 자체 기록을 약 2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ITZY(있지)가 컴백과 동시에 블립의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있지(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의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8주차 집계 기간 (4월25일~5월1일) 중 단 2일 만에 2200만 뷰를 기록하며 당당히 정상에 올랐다.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마.피.아. In the morning’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1340만 뷰를 기록하며 단 24시간 만의 기록만으로도 1위를 확정지었다. 또 이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AB6IX (에이비식스)가 새 앨범 타이틀곡 ‘감아 (CLOSE)’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브랜뉴뮤직은 AB6IX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오는 26일 발매 예정인 AB6IX의 네 번째 EP ‘MO’ COMPLETE : HAVE A DREAM’의 타이틀곡 ‘감아 (CLOSE)’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올렸다.영상 속 AB6IX는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한 비주얼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화려한 색감과 영상미가 돋보이는 이번 티저 영상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연기와 세련된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AB6IX (에이비식스)가 새 앨범 ‘MO’ COMPLETE : HAVE A DREAM(모어 컴플릿 : 헤브 어 드림)’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브랜뉴뮤직은 12일 AB6IX의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오는 26일에 발매되는 AB6IX의 네 번째 EP ‘MO’ COMPLETE : HAVE A DREAM’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사진 속 AB6IX는 시크하고 세련된 비주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신비로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숲을 배경으로 포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AB6IX (에이비식스)가 일본에서 개최한 대형 페스티벌 ‘아이치 임팩트 2021’과 ‘제32회 마이나비 도쿄 걸즈 컬렉션 2021 SPRING/SUMMER’(이하 도쿄 걸즈 컬렉션)에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했다.지난 27일 일본 대형 통신사 'au Smart Pass Premium'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한 ‘아이치 임팩트! 2021 AB6IX 1st online fanmeeting in japan’에서 AB6IX는 강렬한 퍼포먼스의 ‘SALUTE’ 무대로 공연의 시작을 알렸는데, 이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메이크스타가 산업은행, 상상벤처스를 비롯해 기존 투자자인 알토스벤처스와 ES인베스터 등으로부터 총 6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누적 투자금은 116억원을 기록했다.메이크스타는 FNC엔터테인먼트 창립 멤버 출신 김재면 대표를 비롯해 엔터테인먼트 전문가와 IT전문가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팀을 구성해 2015년부터 케이팝 콘텐츠 제작·유통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크라우드펀딩 기반인 메이크스타는 전세계 팬들이 쉽고 편리하게 케이팝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도록 해 그에 따른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최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가 새로운 OST 주인공으로 엑소의 시우민을 발탁했다.빅오션ENM은 지난 29일 "시우민이 가창에 참여한 '철인왕후' 일곱 번째 OST가 31일 공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시우민은 2012년 데뷔한 그룹 엑소 활동을 통해 '으르렁', 'Ko Ko Bop', 'Love Shot'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하고 명불허전 'K팝 제왕'으로 불리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엔씨소프트가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오는 28일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한다.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엔씨의 IT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을 한층 더 가깝게 연결한다.유니버스의 사전 예약은 이날 기준 400만을 돌파했다. 현재 188개국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했고 해외 이용자 비중은 80%다.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추후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빌보드차트 1위에서부터 음악 산업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그래미상 후보 등극까지 방탄소년단이 미국 음악 시장에서 케이팝의 지각변동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에따라 한창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방탄소년단 뿐만 아니라 뒤를 이어 케이팝의 인기를 이끌어갈 남자 아이돌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미국에서 케이팝 앱 서비스를 운영하는 더쿠스에서는 최근 자사 데이터와 미국의 1996~2010년생에 해당하는 Z세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Tik tok)의 데이터를 함께 분석하며 '넥스트 BTS'를 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대세 아이돌' AB6IX (에이비식스)가 K-POP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와 함께한다.18일 브랜뉴뮤직은 "AB6IX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클렙의 ‘유니버스’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AB6IX(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유니버스’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하며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AB6IX가 합류하는 ‘유니버스’는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로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최대 규모 글로벌 엔터 플랫폼으로 134개국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AB6IX (에이비식스)가 새 앨범 타이틀곡 'SALUTE(살루트)'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브랜뉴뮤직은 지난 30일 오후 AB6IX의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게재한 AB6IX 3RD EP 'SALUTE' 동명의 타이틀곡 'SALUTE'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서 AB6IX는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이는 티저 영상 속 AB6IX는 강렬하고 짜릿한 군무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다. 웅장한 드럼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베스트아이돌 PC와 모바일에서 진행된 10월 넷째 주 투표에서 강다니엘이 23만9032표를 얻어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계속해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업텐션에 김우석은 지난 주보다 6단계 상승한 2위를 차지 하였다. 최근 아이돌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은 다시 한번 베스트아이돌 인기그룹 1위를 차지하였다.이번 투표에는 총 75만2135표가 투표 되며, 투표자의 비율은 남성 투표자 수 1090명, 여성 투표자 수 5237명으로 여성 투표자 수가 많았으며, 연령대로는 10대 미만 (9.5%,) 1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베스트아이돌 PC와 모바일에서 진행된 10월 셋째 주 투표에서 강다니엘이 109만9189표를 얻어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계속해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13일 생일인 지민은 108만9815표로 아쉽게 2위를차지 하였다. 한편 비틀즈에 이어 빌보드 역사상 다섯 번째 1·2위를 동시 석권한 '방탄소년단'은 인기그룹 1위를 다시한번 차지하였다.이번 투표에는 총 243만8275표가 투표 되며, 투표자의 비율은 남성 투표자 수 1217명, 여성 투표자 수 5677명으로 여성 투표자 수가 많았으며,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이달 20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한국의 생활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2020 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민국(이하 모꼬지 대한민국)'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모꼬지 대한민국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행하고 있는 생활문화와 이와 관련된 소비재 상품 등에 대한 정보를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경험하고,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들어 가는 온라인 한류문화공간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케이팝 가수들이 매주 주제를 정해 한식체험, 미용, 배달문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