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12일 상하이에 중국 첫 공식 매장을 연다.카카오프렌즈 중국 상하이점은 상하이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난징동루 보행자거리에 180㎡(약 54평), 2층 규모로 들어선다. 난징동루는 다수의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오가는 상하이 지역 내 관광·쇼핑 명소다. 카카오프렌즈 상하이점은 '원 신 원 임팩트'를 콘셉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꾸며졌다.내부에는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금색과 카카오프렌즈의 상징인 노란색을 주로 사용했으며 천장에는 대형 황금 라이언 미러볼을 설치했다. 미러볼 아래쪽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22일 대만 타이베이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이번에 문 여는 타이베이점은 중화권 내 첫 카카오프렌즈 정규 매장이다. 매장은 142㎡(약 43평) 규모로 '타이베이 101' 타워 부근 상업·쇼핑 중심지인 신의구에 위치한다.매장 인테리어와 제품 구성은 대만 특색에 맞춰 차별화했다. 매장에 들어서면 곧바로 스쿠터를 탄 라이언과 밀크티를 마시는 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스토어는 '카카오프렌즈 쥬얼리' 테마로 디자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를 대표하는 캐릭터 '라상무(라이언 상무님)'가 카카오IX를 떠나 카카오와 카카오커머스의 품에 안긴다.카카오와 카카오커머스, 카카오IX는 5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카카오IX의 일부 사업 부문을 분할해 카카오 및 카카오커머스에 합병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이날 발표했다.카카오IX는 2015년 카카오에서 분사한 이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 유통과 캐릭터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사업을 운영해왔다. 이번 개편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의 유통 사업을 담당한 리테일 부문은 카카오커머스로 간다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는 오는 8월 대만 타이베이, 9월 중국 상해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고 23일 발표했다.대만 타이베이와 중국 상해 매장은 카카오프렌즈의 첫 중화권 오프라인 정규 매장이 될 예정이다. 타이베이 매장은 '타이베이 101' 타워 부근 신의구 '웨이시우'에 142㎡(약 43평) 규모로 입점한다. 상해 매장은 난징동루 와이탄 방향 메인 거리에 180㎡(약 54평) 크기로 들어선다. 카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지난 20일 용산역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는 용산역 3층 대합실 앞에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여행 및 선물용 아이템, 기념품, 골프용품 등을 판다.KTX 역사 입점 매장에서만 파는 전용 상품 '역장 라이언 키링인형'도 나왔다. 역장 코스튬을 한 라이언 모양 인형이다. 가격은 1만원이다.카카오IX는 매장 오픈 기념 프로모션 역시 준비했다. 용산역 팝업스토어에서 제품을 2만원 이상 사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부채가 나간다. '카카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2020 여름 테마 '마린 프렌즈'를 출시한다.이번 마린 프렌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이 더위를 피해 바다로 나온 프렌즈 친구들과 시원한 곳을 찾아 항해를 떠나는 콘셉으로 기획됐다.마린보이 캐릭터들의 아트워크를 새긴 바캉스 용품뿐 아니라 선풍기, 부채, 파자마 등 여름용 아이템 70종이 함께 나왔다.대표 상품은 마린 소프트토이(라이언·어피치) 인형이다. 해양 구조대로 변신한 라이언과 어피치의 마린룩이 돋보인다. 물놀이를 위한 라이언 체어링튜브, 어피치 글리터링튜브, 라이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IX가 오는 14일 '전주 유생프렌즈' 에디션을 출시한다.'전주 유생프렌즈' 에디션은 전주향교, 전주 경기전, 덕진공원, 한옥마을 등 전주의 유명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유생 체험을 하는 리틀프렌즈를 표현했다. 에디션은 총 26종으로 구성됐으며, 주력 상품인 '유생인형'은 전주 향교를 배경으로 유생 변신을 한 리틀 라이언과 리틀 어피치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카카오프렌즈는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출시 당일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일부 제품을 한정수량 판매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신제품을 출시하고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화이트데이 시즌 제품들은 총 4종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인다.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캐릭터 인형, 달콤한 디저트 등 다채롭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하트 위에 올라탄 앙증맞은 죠르디 인형과 죠르디 얼굴이 새겨진 하트모양 초콜릿 3구가 세트로 구성된 ‘죠르디 러브세트’, 카카오프렌즈의 전주 지역 특화 상품인 ‘프렌즈 초코파이’ 6개입 세트에 러블리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IX의 자사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은 맥주 브랜드 카스와 손잡고 ‘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을 선보인다.선데이치즈볼과 카스의 협업은 지난 해 여름,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얻었던 ‘선데이치즈볼 X 카스 리미티드 쿨러백’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은 특별 구성으로 제작됐다.선데이치즈볼 오리지널 슬림(35g) 1팩과 카스12캔(355㎖)에 장을 볼 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휴대성의 장바구니까지 포함,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장바구니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무지의 짜장떡볶이’와 ‘네오 포도워터’를 출시했다.스낵, 케이크, 라면 등 식품 카테고리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카카오프렌즈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다 다채로운 맛으로 선택의 폭도 확대해 가고 있다. ‘가잼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들을 접목, 팬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무지의 짜장떡볶이’는 지난 해 처음 출시된 ‘라이언의 매운 떡볶이’, ‘어피치의 치즈 떡볶이’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가 매출 3조원 시대를 열었다.카카오는 K-IFRS 기준 2019년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28% 상승한 3조 898억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또 한번 경신했다고 발표했다.4분기 연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8673억으로 집계됐다.카카오톡 중심의 비즈니스 구조 안착과 신규 사업의 수익 모델 확대가 역대 최고 매출과 이익으로 이어졌다.4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27%,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한 4440억원을 기록했다.톡비즈 매출은 톡보드의 성공적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코코랩 맛있고 건강한 한끼! 관련 10일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가 등장했다.총 1000만 캐시가 걸려있는 이날 '코코랩 맛있고 건강한 한끼'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는 "코코랩한끼에는 3가지가 없습니다. 보다 건강한 한끼를 위해 보존제, 착색료, OO을 넣지 않았습니다. 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라고 물었다.이번 퀴즈의 힌트는 '코코랩한끼'를 검색하고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실시간으로 정답을 알 수 있다. 해당 퀴즈의 실시간 정답은 '설탕'이다.코코랩 캐시워크 돈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국내 캐릭터 브랜드 최초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0’에 참가했다. 카카오IX는 개막 첫날인 지난 7일(현지시간)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에 수 천명의 방문객들이 몰리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고 발표했다. 행사에서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IoT 홈케어 디바이스로,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제품과 UI, UX에 적용해 차별성을 높이고 카카오프렌즈의 따뜻하고 위트있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앙증맞은 쥐 코스튬을 한 라이언이 2020년 새해의 문을 두드린다.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2020년 쥐띠 해 기념 ‘치즈프렌즈’ 테마 에디션을 출시한다.이 에디션은 귀여운 쥐로 깜짝 변신한 '라이언', '어피치', '무지'가 치즈마을에서 자유롭게 노는 모습을 키치한 아트워크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흰 쥐와 치즈를 연상케 하는 화이트, 옐로우를 메인 컬러로 사용해 보기만해도 톡톡 튀는 색감을 살려냈으며, 장난끼 넘치는 캐릭터들의 모습이 위트있게 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IX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CES 2020에 참가한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행사에서 사물인터넷(IoT) 홈케어 디바이스 ‘카카오프렌즈 홈킷’으로 출사표를 던진다.카카오프렌즈 홈킷은 스마트 체중계·램프·공기청정기·가습기·알람·센서·체온계 총 7종으로 구성됐으며, 각 제품 별 전용 앱과 실시간 연동돼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홈킷 시리즈는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넨도’와 협업했다. 단순하며 세련된 ‘하얀 보울’ 모양을 제품 디자인 전반에 적용했으며 각 제품의 개성과 기능을 시각화한 ‘아이콘’을 디자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