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CJ프레시웨이의 유아‧어린이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은 가운데 배가 성장을 위한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가 매해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지난해 13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누리의 최근 3년(2021~2023년) 매출은 연평균 25% 성장세다.아이누리는 지난 2014년 유아‧어린이 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면서 첫선을 보였다. 브랜드 차별성으로 ▲품질 검증 상품 유통 ▲영유아 맞춤형 상품 개발 ▲교육 부가 서비스 제공 등을 내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15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만안구 엘몽끄 베이커리에서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드림 산타마을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가족 등 40명을 대상으로 10명씩 총 4차시로 나눠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쿠키 만들기가 진행됐다.앞서 지난달 30일에는 예비 초등학생을 둔 부모 또는 양육자를 대상으로 '두근두근 우리 아이 첫 등교, 예비 초등학생 부모교육'도 열렸다. 이날 안양시가족센터의 부모교육 전숙희 전문강사는 입학 전 준비사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손태승 회장이 그룹사 소속 MZ세대 직원들과 '1일 쿠킹클래스' 행사에 참여해 젊은 직원들과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이날 행사의 주제는 그룹사의 조직문화 혁신을 주도하는 MZ세대 직원들과 CEO와의 '격의없는 소통'이다. 특히 손 회장은 앞치마를 두르고 직접 만든 요리로 직원들과 함께 식사하며 편하게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손 회장은 "직원들과 요리를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가까워질 수 있었고, 또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리버스멘토링은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 이후 증가하고 있는 학업 중단 예방을 위해 교육지원청별 지역 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한다.29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학업을 중단하는 학생들이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도교육청은 학업 중단 예방을 위해 모든 초·중·고교에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고 전문상담교사를 확대 배치하고 있다.하지만 학생들의 학업 및 진로, 가정 및 학교 생활 등에 대한 고민이 학업 중단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선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가 하나의 아이디로 관내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2단계 고도화를 마치고 시범운영에 돌입했다.지난 2020년 10월 첫 도입된 통합예약시스템은 지난 달까지 총 회원 수 4만3387명, 예약건수 10만1901건으로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높은 이용률을 기록 중이다.특히 최근에는 월 평균 5000명 이상 회원 증가를 보이고 있다. 이에 시는 시민 편의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문서 생성으로 인한 비효율적인 업무환경을 개선하고자 지난해 6월부터 이달까지 5억8900만원을 투입해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LG전자가 식품 전문기업 오뚜기와 함께 LG 프리미엄 주방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는 공동 마케팅에 나섰다.LG전자와 오뚜기는 23일부터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오키친 스튜디오에서 LG 프리미엄 주방가전으로 특별한 음식을 만드는 요리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 참가자들은 LG 디오스 광파오븐·식기세척기·인덕션 전기레인지와 퓨리케어 정수기 등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23일 첫 수업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에 선정된 레스토랑 ‘꼼모아’의 김모아 셰프가 진행했다. 참여 고객은 ‘나의 첫 번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일렉트로룩스가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스웨디시 하우스'를 오픈했다.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스웨디시 하우스'는 100년이 넘는 일렉트로룩스의 스웨덴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몸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스웨디시 하우스'는 모던하면서 클래식한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 철학을 제시한다. 1층 입구에 들어서면 스웨디시 하우스의 컨셉이 한 눈에 보여지는 '웰컴룸'으로 시작해, 북유럽 가구들과 함께 클래식한 스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유통가는 3일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였다. 쿠팡이 쇼핑 대축제 '2021 쿠팡 와우데이 빅세일'을 진행하고 하이트진로는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에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개최한다. 티아시아가 '커리푸드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며 CU가 '더 건강식단'을 출시했다. ·◆ 쿠팡, '2021 쿠팡 와우데이 빅세일' 진행쿠팡이 오는 9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쇼핑 대축제 '2021 쿠팡 와우데이 빅세일'을 진행한다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인천 서구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손잡고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급식 문화 개선에 나선다.CJ프레시웨이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를 중심으로 인천 서구 급식지원센터에 영양식단 구성 및 식자재 제공, 위생안전 관리 컨설팅, 식습관 교육 등을 지원한다.인천 서구 지원센터는 노인 및 장애인복지시설 총 65곳의 급식을 관리하고 있다.CJ프레시웨이는 인천 서구 지원센터 소속 요양원 어르신 대상 쿠킹클래스를 연다. CJ프레시웨이 소속 강사가 직접 요양원을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양그룹이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5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삼양씨즈는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에서 이름을 따왔다.삼양씨즈는 지난 7월부터 모집을 시작해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전국에서 32명의 대학생을 최종 선발했다.삼양씨즈는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5기째를 맞아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올해는 팀 단위 지원자 선발, 모든 서포터즈가 동일한 미션을 수행하는 '기수 미션' 등을 신설해 비대면 상황에서도 서포터즈 간의 네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광주시가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시정과제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광주형 로컬푸드 복합센터 건립공사’의 실시설계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과 이춘구 부시장을 비롯해 농‧축협 조합장, 연계 부서장, 관련 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광주형 로컬푸드 복합센터 건립공사’는 광주시의 우수한 농산물 판매 직판장과 로컬푸드를 활용한 농가 레스토랑, 체험교실, 쿠킹 클래스 등 복합 문화센터 거점으로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가 온택트 축제로 기획 추진한 2021년 남양주딸기축제 '딸기피크닉가자GO'가 총 7969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방구석 챌린지, 따라해 봄 딸기'를 슬로건으로 진행한 '딸기피크닉가자GO'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공식 유튜브 채널 '딸기 피크닉 가자GO'를 통해 진행됐으며, 전국 최초 뉴미디어 도서관인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촬영이 이뤄졌다.시는 축제 기간동안 전문 요리사와 함께하는 줌 쿠킹 클래스를 실시간으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온택트로 즐기는 남양주딸기축제 ‘딸기피크닉가자GO!’를 개최한다.2021년 남양주딸기축제는 ‘방구석 챌린지, 따라해 봄 딸기’를 슬로건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 축제로 기획돼 유튜브 ‘딸기피크닉가자GO!’를 중심으로 진행된다.축제 기간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전문 요리사와 함께하는 ZOOM 쿠킹클래스(딸기티라미슈·딸기케이크·딸기고추장) ▲온라인으로 즐기는 딸기체험 ‘남양주시 EXID 혜린의 딸기맨’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딸기축제 로고송 따라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유튜브채널 ‘딸기 피크닉 가자GO! tv’를 통해 온라인 딸기축제를 개최한다.‘방구석 챌린지, 따라해 봄 딸기’를 슬로건으로 기획된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 축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이와 관련해 시는 온라인 축제 프로그램 중 전문 요리사와 함께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딸기디저트를 소개하는 ‘ZOOM 쿠킹클래스(딸기티라미슈, 딸기케이크, 딸기고추장)’ 참가자를 프로그램별로 20명씩 모집한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프립이 2020년 여가생활을 결산하는 ‘2020, 우리가 경험한 세상’ 인포그래픽 데이터를 공개했다.코로나19는 MZ세대의 여가생활 트렌드를 크게 바꾸어 놓았다.온라인 모임 판매량은 작년보다 15배 급증했다.대면 모임이 힘든 상황에서 MZ세대들은 줌, 오픈채팅방 등으로 만나 함께 스터디를 하고 취향을 공유하며 랜선을 통한 만남을 이어갔다.오프라인 취미활동은 계속 이어졌다. MZ세대들은 퇴근 후 공예클래스(40%), 쿠킹클래스(26%), 댄스클래스(5%) 등 소규모로 안전하게 진행되는 취미활동에서 또 다른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