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일 금융권은 신상품 출시로 고객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휴가비 지원, 포인트 제공 등의 이벤트도 열었다.◆OK저축은행, 연 4.51% 금리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 출시OK저축은행은 차세대 시스템 공식 오픈을 기념해 최고 연 4.51%(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OK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1년마다 금리가 변동되는 '회전식' 정기예금이다.만기는 3년이지만 가입 기간이 1년만 넘어도 중도해지 손해없이 연 4.51%(세전)를 받을 수 있다.또 이는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40대 직장인 A씨는 최근 배달앱 VIP가 됐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재택근무를 하며 점심·저녁을 배달 음식으로 해결하고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동료·친구와의 만남 대신 '홈술'도 일상이 되면서 배달 비용이 부담이다. 한푼도 허투로 쓰지 않는 A씨는 어떻게하면 배달 비용 부담을 줄일지 고민이라고 한다.코로나19 사태 이후 국내 재택근무자 수는 불과 2년 사이 12배나 급증했다. 한국은행이 최근 발표한 '팬데믹 이후 재택근무 확산과 경기완충 효과' 보고서에 따르면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넷플릭스를 구독하지 않아 '오징어게임'을 아직까지 보지 못한 30대 직장인 A씨. 그간 바쁜 일상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하지 않았던 그는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이 플랫폼, 저 플랫폼을 구독했다가 '앗차' 싶었다. 얼마 뒤 휴대전화 요금 버금가는 구독료 청구서를 받았기 때문. 한푼도 허투로 쓰지 않는 A씨는 어떻게하면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구독료를 아낄지 고민 중이다.국내 스트리밍 시장은 넷플릭스가 독주하는 가운데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시즌, 왓챠 등이 경쟁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CJ제일제당은 '쿡킷으로 특별한 삼시세끼, 슬기로운 산촌생활' 특별전을 열고 방송 속 요리를 밀키트로 제작, 매주 선보인다.CJ제일제당은 tvN 인기 예능 '슬기로운 산촌생활' 종영까지 매주 1~2종의 메뉴를 방송 이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앞서 '슬기로운 산촌생활'에 소개된 '고추장수제비와 배추전', '비빔국수와 양지수육' 2종을 출시했다.특별전에서는 '쿡킷'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댓글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한샘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을 5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행사 기간 동안 침대, 소파, 옷장 등 한샘 가구는 최대 39% 할인하고 패브릭, 조명 등 생활용품은 최대 70% 할인한다. 파티션, 페인트 등 인테리어 용품은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는 최대 5000원 할인 가능한 5%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한다.출석체크 행사인 '500원 럭키딜' 추첨도 진행한다. 한샘몰에 3회 이상 출석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서울에서 혼자 사는 30대 직장인 A씨는 오늘 '집밥'을 먹기로 했다. 코로나19 때문에 외식은 꺼려지고, 배달음식은 이제 지겹다. 잦은 인스턴트 식품 섭취로 건강이 나빠진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집에서 직접 끓인 찌개 생각이 간절하다. 평소 같으면 요리할 엄두도 못 냈을 A씨지만 최근 '밀키트' 제품을 접한 뒤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장을 보거나 재료를 손질할 필요 없이 요리의 '손맛'만 즐길 수 있다. 간단히 볶거나 끓이기만 하면 돼서 완성까지 15분이면 충분하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 '쿡킷'이 봄을 맞아 막걸리와 어울리는 별미 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모둠해물파전', '도토리묵무침과 치즈감자전', '명태회초무침과 소면', '우삼겹과 주꾸미볶음'이다. 모듬해물파전은 부산 명물인 동래 파전 스타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유지한 제품이다. 도토리묵무침과 치즈감자전은 고소하고 상큼한 도토리묵무침과 부드러우면서 바삭한 치즈감자전을 조합했다. 명태회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 '쿡킷'이 2주마다 최소 4종의 신규 테마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1년으로 따지면 약 100종의 메뉴를 개발해 출시하는 셈이다. 신메뉴 개발에는 국내·외 호텔 조리 경력을 보유한 총 11명의 전문 셰프들이 참여한다. CJ제일제당이 지난 2019년 론칭 이후 축적한 쿡킷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규 고객은 스테디셀러 메뉴 구매 비중이 높지만,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들은 새로운 메뉴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외식 메뉴를 집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의 신메뉴 '특별한 명절 음식'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수비드 소사태찜', '소고기육전과 모둠전', '소고기버섯듬뿍잡채', '매생이굴떡국' 등 4종이다.수비드 소사태찜은 소의 사태 부위를 활용해 만든 찜요리다. 수비드 공법으로 고기를 익히고, 양념에 재운 상태로 진공 포장해 일반적으로 1시간 이상 걸리는 소사태찜 조리 시간을 30분대로 줄였다. 수비드 공법이란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매월 1~3일까지 3일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Day(이하 신한데이)'의 4월 이벤트가 열린다.신한카드는 3월에 이어 두번째 신한데이 행사를 4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먼저 신한카드의 챗봇인 FANi(이하 파니)를 통한 마이신한포인트 증정 행사가 눈길을 끈다. 챗봇에서 '신한데이 응모'라고 입력만 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2000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최근 리뉴얼한 신한PayFAN(이하 신한페이판)에서 챗봇 파니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CJ제일제당이 밀키트 브랜드 ‘쿡킷’을 출시하면서, 기존 밀키트시장을 선도하고 있던 마이셰프와 프레시지와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2016년부터 국내에 알려지기 시작한 밀키트는 2018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을 준비해 오고 있다.요리에 필요한 식재료와 소스가 제공되는 제품의 특성상 간편하게 10여분을 투자하면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판매고가 급성장하고 있다.국내에서는 밀키트 시장 선점을 위해 식품대기업과 체계적인 성장을 준비해 온 기존의 스타트업의 경쟁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국내에서 가장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최근 식품대기업의 신제품 출시와 시장 진입 추진하면서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기존 스타트업과의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미국과 일본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밀키트는 손질된 정량화된 식재료를 소스와 함께 제공하는 신개념 요리스타일의 패키지 제품이다.신선하고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직접 재료를 구매하는 것보다 더 경제적이라는 이점으로 국내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미국 밀키트 시장에서는 월마트, 크로거, 아마존 등이 파트너십이나 직접 밀키트기업 인수를 통해 시장에 뛰어들면서 시장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CJ제일제당이 밀키트(Meal Kit)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인 가정간편식(HMR) 사업 경쟁력 강화하고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만들겠다는 복안이다.CJ제일제당은 23일 서울 중구 동호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R&D TALK’ 행사를 열고 새로운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밀키트는 미리 손질된 재료, 양념와 레시피를 이용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조리된 상태로 데워 섭취할 수 있는 HMR에 비해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다는 장점을 앞세워 최근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