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매년 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이다.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했다. 회의를 통해 인간환경선언이 발표됐고 UN 산하에 환경전문기구인 유엔환경계획(UNEP)을 설치하기로 결의했다. UNEP는 1987년부터 매년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그 해의 주제를 선정·발표고 있다. 우리나라도 1996년 6월 5일을 법정기념일인 '환경의 날'로 제정했다.환경의 날을 맞아 전세계 각국의 정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은 '지구의 날'이다. 지난 1970년 4월 22일 미국의 상원의원 게이로 닐슨이 하버드 대학생 데니스 헤이즈와 함께 1969년 1월 28일 캘리포니아 산타 바바라에서 있었던 기름유출 사고를 계기로 지구의 날 선언문을 발표하고 행사를 주최한 것에서 비롯됐다. 올해로 52주년을 맞는다.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시작한 '지구의 날'은 해가 거듭할수록 기후 변화 위기감이 높아지면서 모든 사람들이 한마음이 돼 삶의 터전인 지구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날로 자리잡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롤) e스포츠 방송에 디지털 상품 '드롭'을 도입한다.드롭은 프로 경기를 지켜보는 e스포츠 팬들에게 스킨 파편, 크로마, 프레스티지 포인트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공식 방송 도중 바론 스틸이나 펜타킬 등 특정한 장면에서 이 기능이 활성화된다. 시청자들은 이때 롤 디지털 상품이나 지역·글로벌 스폰서가 제공하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혜택은 롤 e스포츠 공식 플랫폼으로 경기를 보는 시청자에만 주어진다. 획득한 드롭은 해당 업적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레트로 라디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매장에서 던킨도너츠 제품을 1만 원 이상 구매시 '레트로 라디오'를 5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다.'레트로 라디오'는 던킨도너츠가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과 협업해 선보이는 한정판 프로모션 제품이다. 주파수를 맞춰 실제 FM, AM, SW 등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가 담긴 USB 또는 SD메모리 카드 재생도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킷캣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찾아가볼 만한 팝업 스토어가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14일 네슬레의 초콜릿 브랜드 ‘킷캣 쇼콜라토리 (KITKAT Chocolatory)’에서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롯데백화점 본점과 현대백화점 무역점 외 12개 매장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라고 이날 밝혔다.이번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출시된 ‘도쿄바나나 X 킷캣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에디션’ 속 도쿄바나나 X 킷캣은 킷캣의 바삭한 웨이퍼와 밀크 초콜릿에 도쿄 바나나의 촉촉 달콤한 바나나풍미의 크림이 담겼다. 스페셜 에디션은 이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2월 10일까지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열고 초콜릿, 과자 등을 최대 40% 할인가격에 선보인다. 인기 브랜드 상품부터 DIY제품까지 다양하게 판매하며, 중복할인쿠폰과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우선 매일 2종의 원데이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29일에 ‘페레로로쉐 8개입’과 ‘네슬레 킷캣 파우치 모음’을 최대 40% 할인가에, 30일에는 ‘로아커 더 베스트 600g’과 ‘밀카 냅스 112g 2+1’을 최대 37% 특가 판매한다.이 외에도 페레로로쉐, 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집에서 모든 것을 즐기며 힐링하는 ‘홈족’이 늘고 있다.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지난달 공동 발표한 '홈족'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인 58.6%가 '스스로를 홈족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답할 정도로 집에서 문화 및 여가활동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매서운 한파와 더불어 미세먼지도 기승을 부리는 올겨울, ‘홈족’을 겨냥한 ‘홈엔터테인먼트’ 기기들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생동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이밍 기어부터 영화 감상을 위한 프로젝터까지 ‘홈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옵토마가 차세대 LED 광학 엔진을 탑재해 탁월한 색상 표현과 컴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4K LED 스마트 가정용 빔 프로젝터 ‘UHL55’를 출시한다.UHL55는 일반 램프 광원보다 1.5~2배 밝은 LED 광원을 채택, 혁신적인 광원 설계를 통해 일반LED RGB광학 엔진 대비 남색의 밝기를 40% 높이는 동시에 국제 HDTV사의 색역 표준인 Rec.709 색 영역의 118%를 지원하여 실제 컬러만큼 풍부하고 탁월한 색상 표현력을 자랑한다. 모드에 따라 최대 3만 시간의 긴 수명도 보장한다.텍사스인스트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오는 11일까지 ‘발렌타인데이 6대 브랜드전’을 열고 초콜릿, 과자 등을 최대 63% 할인가격에 선보인다. 네슬레, 롯데제과, 페레로로쉐, 마즈, 로아커, 몬델리즈 등 총 6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각 브랜드사 별 최대 2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올해 발렌타인데이는 설 연휴와 이어져 있어 연인, 친구를 비롯해 가족에게 선물해도 좋을 선물세트형 제품 위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네슬레 킷캣 병정팩+병정노트’을 발렌타인 패키지 에디션으로 구성해 1만원에 판매한다. 장난감 병정 속 대왕 킷캣 내에는 미니 사이즈 ‘오리지널 킷캣’과 ‘그린티 킷캣’이 각각 12개씩 들어있다. 전 구매자에게 병정 노트 2권을 증정하며 기프트 박스에 포장해 함께 배송해 준다. 제품 뒷면
글로벌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코리아는 '킷캣 라즈베리'를 이달 한달 간 한정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킷캣 라즈베리는 웨이퍼를 감싼 화이트코팅에 건조된 라즈베리를 더해 과일의 상큼함을 구현한 초콜릿 제품이다. 또 크러쉬 앤 스프레드 공법으로 초콜릿 사이에 얇게 부순 비스킷을 더해 바삭한 식감은 살리면서 단맛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33.9g, 135.6g, 565g의 세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고,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