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LG생활건강이 27일 3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7.0% 감소한 1조8703억원, 영업이익은 44.5% 감소한 1901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초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3분기에도 지속되며 중국 경제 전반의 침체로 이어진데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에 기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과 환율 영향으로 원가 부담이 가중되는 등 경영환경이 더욱 악화됐다. 화장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3.1% 감소한 7892억원, 영업이익은 68.6% 감소한 676억원을 기록했다.3분기는 화장품 비수기인 가운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SC제일은행이 모바일뱅킹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웰쓰케어(Wealth Care·자산관리) 디지털 채널 확대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MZ세대를 겨냥해 자산관리(WM) 서비스와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했다. 우선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가가 최신 투자 트렌드와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웰쓰케어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웰쓰케어 라운지는 금융 시장 동향을 비롯해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기법, 재무설계, 웹 세미나 소식 등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LF 계열사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15일 오후 1시부터 퀴즈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퀴즈타임 이벤트는 현대포인트 H락, 엘포인트 모아락, CJ ONE 원더락, KT 클립 잠금화면, 카카오페이지, 허니스크린 등 모바일 잠금화면, 충전소와 다양한 인앱 영역에서 참여할 수 있다. 퀴즈는 15일과 16일 진행되는 보리데이 특가전과 관련돼 있다. 48시간 한정 ‘ㅇㅆㅎ ㅎㅇ’ 페스티벌 보리데이, 당일 신규가입 회원 대상의 ‘ㅇㄱㅌㄱ’ 이벤트, 행사 특가로 선보이는 발열 내의 브랜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한국 코카-콜라 사상 첫 여성 CEO가 선임됐다.한국 코카-콜라는 최수정 마케팅&영업기획 상무를 지난 9월 1일자로 한국 코카-콜라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일 발표했다. 최수정 사장은 브랜드매니저에서 시작해 대표이사가 된 첫 번째 내부 발탁 인사이기도 하다.2006년 환타 및 스프라이트 브랜드 매니저로 입사한 최수정 사장은 탄산브랜드 총괄 매니저를 거쳐 2013년 마케팅 상무로 임명됐다. 지난해부터는 마케팅 외에 영업 기획 및 관리 업무까지 총괄하며,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 주요 브랜드의 안정적인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한 달 앞두고 속성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로 건강한 체중 감량이 필요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라인 관리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변비로 인해 불룩 나온 뱃살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진 듯한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몸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는 부종을 관리하고 변비 개선 효과도 있어 숙변으로 인한 뱃살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식이섬유나 노니, 깔라만시 등 디톡스에 쓰이는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최근 인기 가요만큼이나 힙하고 중독성 강한 CM송(광고음악, Commercial Song)이 브랜드의 흥행에도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자, 소비자의 귀를 사로잡기 위한 CM송 대전에 불이 붙었다.중독성 강한 친근한 멜로디는 어느 순간 귓가를 맴돌며 시시때때로 생각이 나고 마침내는 마음 깊은 곳까지 훅 파고들기 마련. 잘 만들어진 CM송은 긴 생명력을 가지고 구전처럼 전해지며, 팔도 비빔면이나 농심 짜파게티처럼 하나의 브랜드를 대중의 뇌리에 각인시키는 1등 공신이 되기도 한다.특히 최근에는 광고 속 모델이 직접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초여름의 무더위를 잊게 하는 박보영의 물놀이 현장이 포착됐다.코카-콜라사의 저자극∙저칼로리 데일리 수분보충음료 '토레타!'는 박보영의 싱그러운 매력과 여름을 촉촉하게 적시는 토레타의 매력이 가득 담긴 새로운 광고 현장 비하인드 컷을 31일 공개했다.박보영의 사랑스런 매력과 데일리 수분보충음료 토레타!의 싱그러움이 담긴 이번 TV 광고는 오는 6월 초 온에어 될 예정이다.박보영은 tvN 화제작 '어비스' 속 특수부 검사에서 로펌 변호사로 부활한 주인공 고세연 역으로 분해, 로코퀸으
[뉴스웍스=오선영 기자] 기상청은 '2019년 여름철 기후 전망'에서 올 여름 기온이 평년(23.3~23.9℃)보다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식음료업계가 이른 무더위에 신제품 출시를 앞당기며 소비자 공략에 공을 들이는 이유다.올 여름에는 '허브∙아이스 디저트∙열대과일(Herb∙Ice dessert∙Tropical)'을 키워드로, 여름의 습한 무더위를 산뜻하게 식혀줄 히트(H·I·T)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는 추세다.무엇보다 기존 제품의 인기 요소에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친근하면서도 신선한 매력을 선보이는 제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취미로 운동하는 이들이 늘면서 '애슬레저(운동을 뜻하는 애슬래틱과 레저의 합성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식음료업계의 발길도 덩달아 분주하다.최근 여가활동으로 운동을 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수분과 영양 보충과 같이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여가활동으로 술집이나 노래방 대신 헬스장을 택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몸에 자극을 줄이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돕는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식음료업계는 자기관리에 집중하는 애슬레저 족을 위해 칼로리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코카-콜라사가 로즈힙추출물이 함유된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로즈힙워터'를 출시했다㎉.이 제품은 피부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젊은 소비자층을 위해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수분'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여졌다.로즈힙 추출물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상큼함이 더해져 일상 속 수분 보충이 필요한 순간을 촉촉하게 채울 수 있다.500ml 기준 32㎉저칼로리 제품이며, 페트병에는 은은한 핑크빛과 부드러운 로즈힙워터 로고체가 담겼다.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토레타는 출시 이후 국내 음료시장에서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12일 한국코카콜라가 커피 코카콜라 출시를 기념해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상품 증정 이벤트를 펼쳤다. 이날 코카콜라 공식 트위터에는 "시험공부에 지친 트친분들을 위한 잠시 쉬어가는 코카콜라 영역 문제입니다"라며 "오후의 나른함을 날리며 짜릿한 어깨춤을 추게 만든 음료는 무엇일까요?"라는 재치 있는 퀴즈가 출제됐다.정답을 아는 사람은 해당 게시물을 리트윗을 하고, 멘션에 답을 적으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었다. 증정 상품은 '커피 코카콜라' 음료 1박스이며, 1명에게 증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토레타'가 박보영의 싱그러운 매력과 노랫소리로 가득 채워진 일상 속 수분 힐링 콘셉트의 새 TV 광고를 공개했다.8일 한국코카콜라는 이번 광고에 대해 푸르른 녹음과 호수를 배경으로 박보영의 활기찬 일상을 담고, 언제 어디서나 일상을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토레타의 상쾌한 매력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온에어 되는 토레타 광고 속에는 조깅, 자전거, 원반던지기를 즐기는 순간 토레타와 수분을 보충하는 박보영의 풋풋한 모습을 통해 일상 속 수분 힐링을 선사하는 토레타만의 싱그러운 매력을 한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최근 4년 연속 광고 모델로 박보영을 선정한 코카콜라의 수분보충음료인 '토레타'가 TV CF 온에어를 앞두고 광고 현장 컷을 공개했다.1일 토레타는 청순 미인의 대명사인 박보영의 일상을 담은 광고, ‘수분 힐링 요정편’의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박보영이 제안하는 일상 힐링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동안 미모로 잘 알려진 박보영은 친구들과 조깅으로 하루를 시작한 후 나무 그늘 아래에서 독서로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다.오후에는 푸른 나무들과 잔디가 펼쳐진 공원에서 친구들과 원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종영한 가운데 네티즌들이 결말에 대한 분노를 표출했다.20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최종화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지난 8주간의 막을 내렸다.이날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유진우(현빈)는 '천국의 열쇠'로 게임의 버그들을 없애나갔다. 피투성이의 모습으로 자신을 쫓았던 형석(박훈), 한때 아버지 대신으로 여겼던 차교수(김의성), 그리고 죽어서도 영원한 동맹으로 자신을 지켜줬던 정훈(민진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화섬식품노조)과 LG유플러스 비정규직 지부가 정의당 윤소하 의원과 함께 LG그룹에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이들은 8일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정도경영을 강조해온 LG 그룹의 노사문화 어디로 가나"라며 "LG그룹은 노조혐오 경영방침을 중단하고 한국음료 노사문제, 유플러스 비정규직 문제를 직접 해결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이들은 이날 "개인의 인격과 다양성을 존중하며 인간존중과 정도경영을 내세우는 LG그룹의 노사문화가 구광모 회장 제제로 바뀌면서